[유아교육] 유아 과학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유아과학교육3) 유아과학교육의 내용인 과학적태도 과학내용지식 과학과정기술정의 과학관련 놀이사례 선택하고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
- [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
- 2021년 1학기 유아과학교육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유아과학교육, 과학관련놀이사례)
- [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
- [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
- 하고 싶은 말
-
위 자료 요약 정리
잘 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가. 유아과학 놀이에 대하여
(1) 과학 놀이
(2) 과학 놀이의 조건
(3) 과학 놀이와 모방
(4) 과학 놀이를 시키는 방법
(5) 유아과학 교육의 필요성
(6) 과학 놀이와 지도 계획
나. 과학적인 환경 조성
(1) 바람의 힘을 이용한 것
(2) 물의 힘을 이용한 것
(3) 교통신호
(4) 날씨놀이
(5) 과학 놀이실
다. 과학 놀이 활동
(1) 공기
(2) 물
1.파이프 관을 이용한 물놀이
2.폭포만들기
3. 물그림 그리기
(3) 소리
(4) 식물
(5) 자석
(6) 기타
- 본문내용
-
가. 유아과학 놀이에 대하여
(1) 과학 놀이
과학놀이란 “사물의 성질이나 법칙을 언급하면서 과학적인 것에 관심을 갖게 하거나 수(數)에 흥미를 느끼게 하는 놀이”를 말합니다. 과학 놀이를 할 때는 자기 손으로 사물을 직접 만지는 것이 놀이의 중심이 되어 야 합니다. 물건을 손으로 만지는 물놀이나 물레방아 또는 분수를 만들어 놀거나 모래차나 풍차를 만들어 빨리 굴리는 경주를 하면서 노는 것이 과학 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술놀이와 혼동이 되기도 하는데 구별하는 기준은 빈 상자를 이용하여 인형 자 동차를 만들 경우에 빨리 달리거나 먼 거리를 달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과학 놀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실제로 지도할 때는 분야를 따지 는 것 보다는 잘 달리면서도 모양과 색깔도 아름답게 만들도록 지도하는 것이 좋은 방향일 것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과학교육3공통) 유아과학교육의내용중 과학적태도와 과학과정기술대해 설명하고 놀이중심으로 이러한부분을 지도할수 있을지 예를들어 설명하시오0k
- (방통대)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방통대 2020-1)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2020 유아과학교육][출처표기]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음악교육] 활동계획안(언어의 리듬과 다양한 신체표현 능력 향상)
- 어린이집에 처음 온 영아에게는 분리불안이 많이 나타나는데 이때 보육교사의 지도방법을 제시하시오
- 생태교육프로그램
- 만화를 통한 유럽 문화의 이해, 강의 빠짐없이 필기
- 발터 벤야민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 문헌비평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미국과 한국 사회복지사협회 윤리강령에 대해 기술하고 느낀 점을 쓰시오
- 학업성취 격차와 결정요인1
- 성인학습자의 교육 참여 동기유형
- 학업성취 격차와 결정요인2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