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페덱스 물류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FedEx 소개
1. FedEx란?
2. FedEx의 역사
3. FedEx의 현황
4. Fedex의 사이트 소개
Ⅱ. FedEx의 목표와 전략
1. FedEX의 목표
2. 전략
3. 전략 평가
Ⅲ. FedEx의 물류합리화전략
1. 운영체제-HUB & SPOKE
2. 중추관련 시스템
3. e-business관련시스템

Ⅳ. FedEx 전략 교훈

Ⅴ. FedEx 발전 방향
본문내용
1. FedEx
운송에 있어 최고를 자랑
24-48시간 내
Door-to-Door 서비스
FedEx의 네트워크 파워
2. FedEx의 현황
본사 : 전세계
회장 : David Bronczek
설립일 : 1971년 회사 설립,
1973년 4월 17일 서비스 개시
지역 : 전세계 215개국 서비스 가능
종업원 : 전세계 136,000명 이상
운송물량 : 일일 평균 3백1십 만개의 패키지
항공기 보유 : 645대로 일일 1만 2천 톤의 적재중량
(세계 제2의 최다 항공기 보유사)
1. 운영체제 - HUB and SPOKE
1968년 현 회장인 프레드릭 스미스가 예일대학 시절제출한 논문에 기원
허브(Hub)라고 불리는 중심축 설정
- 미국 남동부 테네시주의 멤피스
각 지점에서 허브(Hub)로 운송후 분류 후 지점으로 보냄
Hub & Spoke + 오버나이트특송
=>익일배달이 실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페덱스 경영,마케팅사례] Fedex 페덱스 성공요인과 서비스분석과 SWOT분석* 페덱스 기업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 향후전략제시
  • 페덱스만의 아주 독특한 제도로서 회사 내 어떤 직원이든지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느낀 사람은 필요한 경우에 최고경영자에게까지 상급자의 잘못을 시정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는 제도이다.8. 페덱스 향후전략 제시FedEx의 기존 강점이 service quality, dominance in Southern China, 그리고 own infrastructure에 초점이 있었지만, 앞의 두 가지는 경쟁사들에 의해 비교우위를 상실했다. 따라서 Key Success Factor 중에 유효한 것은 Own infrastructure이다. 시장 자체의 성장, 정

  • [경영정보] 대한통운 SIS 성공사례 분석
  • 사례를 통하여 살펴 보아온 것과 같이 SIS 구축에서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할 점은 최고경영자의 인식에 달려있었다. 실제로 여러 기업에서 SIS구축의 실패와 성공의 주요요인인 된 것은 바로 이점이었다. 그리고 또한 우리나라에서 SIS가 구축되기가 어려운 것도 최고 경영층의 불신임에 있다. 대개 최고경영자들은 구축하는 SIS를 하드웨어적인 시스템의 측면으로 고려하기 쉬우면 정보의 이용이라는 활용적인 측면을 간과하기가 쉬운 까닭인 것 같다.

  • [국제기업] 13장. 글로벌 소싱, 14장. 국제재무관리
  • 경영개념이 등장하였다. - 기업 내부물류프로세스의 최적화 수준에서 탈피하여 보다 글로벌화된 기업 간의 물류시스템 최적화를 도모하는 개념이다.※ 물류의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기업의 물류사례 중 유통업 분야에서는 현재 미국 기업들 중 매출액 단위로 1위 기업인 월마트(Wal-mart)의 물류시스템을 살펴보고, 운송업 분야에서는 항공택배 회사로 유명한 페덱스(Fed,Ex)를 소개하고자 한다.(1) 월마

  • [A+]국제경영 다국적기업분석 - FedEx 기업전략 및 scm 구축성공전략 분석
  • 세계 1위 운송 글로벌기업국제경영, 마케팅 FedEX 기업전략분석서비스경영, SCM 구축전략 성공사례분석페덱스 기업현황 / 소개1페덱스 서비스전략, 서비스경영2페덱스 SCM / 운송, 물류전략3페덱스 성공요인 및 핵심전략4결론 및 전망5C O N T E N T S▶ 기업현황, 서비스현황, 주요연혁, 발전과정, 핵심기술, 기업문화, 경영이념 등▶ Speed경영, 운임환불제, Powership 제도▶ Hub and Spoke, Network 체제, DOCK MERGE 서비스 ▶ 핵심 정보시스템 (DBMS) – COSMOS,

  • [A+]글로벌기업 FedEx 해외진출 전략 - 경영전략 현지화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 핵심역량 경영전략 및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성공기업 사례 분석 / 기업분석1. 페덱스 기업소개- 기업현황, 서비스소개, 성장과정- 비젼, 미션, 경영이념, 로고의미 등4. 페덱스 경영, 재무현황 분석- 재무재표, 재무지표 분석- 운송량, 순이익, 매출 분석- 연간 대차대조표, 손인계산서 재무분석 3. BUSINESS STRATEGY 분석- 품질관리경영, 서비스경영 - 6 SIGMA 전략 - 윤리 / 지식 / 인재 경영5. 결론 – 향후전망, 시사점- 향후 발전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