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페덱스 물류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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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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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FedEx 소개
1. FedEx란?
2. FedEx의 역사
3. FedEx의 현황
4. Fedex의 사이트 소개
Ⅱ. FedEx의 목표와 전략
1. FedEX의 목표
2. 전략
3. 전략 평가
Ⅲ. FedEx의 물류합리화전략
1. 운영체제-HUB & SPOKE
2. 중추관련 시스템
3. e-business관련시스템
Ⅳ. FedEx 전략 교훈
Ⅴ. FedEx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1. FedEx
운송에 있어 최고를 자랑
24-48시간 내
Door-to-Door 서비스
FedEx의 네트워크 파워
2. FedEx의 현황
본사 : 전세계
회장 : David Bronczek
설립일 : 1971년 회사 설립,
1973년 4월 17일 서비스 개시
지역 : 전세계 215개국 서비스 가능
종업원 : 전세계 136,000명 이상
운송물량 : 일일 평균 3백1십 만개의 패키지
항공기 보유 : 645대로 일일 1만 2천 톤의 적재중량
(세계 제2의 최다 항공기 보유사)
1. 운영체제 - HUB and SPOKE
1968년 현 회장인 프레드릭 스미스가 예일대학 시절제출한 논문에 기원
허브(Hub)라고 불리는 중심축 설정
- 미국 남동부 테네시주의 멤피스
각 지점에서 허브(Hub)로 운송후 분류 후 지점으로 보냄
Hub & Spoke + 오버나이트특송
=>익일배달이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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