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지역연구(영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7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 례

Ⅰ.서론
1. 영국개관 ................................................................... 3
2. 시장규모 ................................................................... 5
3. 시장특성 ................................................................... 6
4. 경제동향
1) 최근 경제동향 .............................................. 7
2) 향후 경제전망 .............................................. 9

Ⅱ.영국의 관습
1. 국민
1) 인구 .............................................................. 12
2) 종족 .............................................................. 13
3) 언어 .............................................................. 14
4) 종교 .............................................................. 14
5) 국민성 .......................................................... 15
6) 문화수준 ....................................................... 15
7) 보건수준 ....................................................... 16
2. 역사
1) 로마의 지배 및 잉글랜드의 통합 ................ 17
2) 2차 대전 이후의 양당정치 ........................... 19
3. 정치
1) 국가조직 ....................................................... 20
2) 정치제도 ....................................................... 21
4. 문화
1) 공휴일 .......................................................... 22
2) 예 술 .......................................................... 23
3) 스포츠 .......................................................... 24



5. 생활문화
1) 차(Tea)문화 중심으로 본 영국 .................. 25
2) 기후 특성 .................................................... 27
3) 사회보장제도 ............................................... 27

Ⅲ.영국의 상관습
1. 상관습
1) 문화적 금기사항 ....................................... 28
2) 비즈니스 관행 및 유의사항 ..................... 30
2. 상거래 체크포인트
1) 효과적인 비지니스 미팅방법 ................... 31
2) 한국인들이 보는 영국의 장단점 .............. 32
3) 출입국 유의사항 ....................................... 32

Ⅳ. 한국-영국 관계
1. 한국-영국 수교관계 .............................................. 33
2. 무역관계 ................................................................ 34
3. 투자관계
1) 영국의 대한 투자 현황 ............................. 39
2) 한국의 대영 투자 현황 ............................. 41
3) 투자진출 환경 ......................................... 42

Ⅴ.한국기업의 영국진출 사례
1. 성공사례 .............................................................. 44
2. 실패사례 ................................................................ 45
Ⅵ.결론
한국의 전략 ............................................................... 47
본문내용
Ⅳ. 한국-영국 관계

1.한국-영국 수교관계

한국과 영국은 1949년 정식 외교관계를 수립, 1999년으로 양국 수교 50주년을 맞이하였으며 수교 이후 정상급 인사의 상호방문을 통해 전통적인 우호관계를 강화해왔다.
영국정부는 2000년 6월 남․북정상회담 이후의 남․북관계 개선동향을 감안, 한반도 평화와 안정에 더욱 적극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2000년 10월 19일 서울 ASEM 정상회의에 즈음하여 북한과 수교하기로 방침을 결정, 발표했으며 2000년 12월 12일 북한과 외교관계를 수립했다.
우리의 대북정책과 관련 영국은 기본적으로 국제사회에서 적극적인 지지를 표명해왔으며 한국의 경제적 지위를 인정하고 영국의 주요 교역대상국으로 평가하고 있다.

ㅇ 한-영 외교관계 일지

1883. 1
한영 수호 통상 조약 조인
1884. 4
한.영 국교수립
1949. 1. 13
영정부 대한민국 정부승인
1950. 2. 17
주영 한국공사관 개설
1955. 7. 11
양국, 공사관에서 대사관으로 승격, 현재에 이름.
1974
한-영 경제위원회 설치
1986
한-영 정상회담 (전두환 대통령-대처 수상)
1992. 11. 2~5
영국 Charles 왕세자 부부 공식방문
1995. 3. 8~10
한-영 정상회담 (김영삼 대통령-메이저 수상)


1996. 3. 4~5
한-영 정상회담 (김영삼 대통령-메이저 수상)
1998. 4.
김대통령, 제2차 ASEM 정상회의 참석차 방영
1999. 4.
Elizabeth II 여왕, 영국 국왕으로 최초 방한
2000. 10.
Blair 총리 방한(제3차 ASEM 정상회의 참석)

o 협정체결 현황

1969. 12. 8.
사증면제협정 (60일간 유효, 30일간 연장가)
1978. 2. 19.
공유소유권 보호조약
1978. 5. 13.
이중과세방지협정
1979. 3. 4.
투자증진 및 보호협정 ('83.9.22 개정)
1982. 7. 12.
문화협정
1984. 3. 5.
항공협정 ('90.10.24 개정)
1985. 6. 14.
과학기술협력협정
1990. 10. 15.
방산협력양해각서
1994. 10.
한-영 산업기술협력위 설치약정 체결
1999. 4
한-영 사회보장협정체결 (2000. 8월 1일 발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제] 동북아 중심국가계획 중 경제특구에 대하여
  • 지역」․국내법을 적용 받지 않는 「특별 행정구역」(2) 경제특구의 유형 남덕우외 공저, 경제특구, 삼성경제연구소, 2003전 세계적으로 수백 개에 달하는 경제특구의 유형 및 특성은 설치 목적, 설치 국가의 경제 상황 및 설치 지역의 입지 조건 등에 따라 크게 다르다. 경제특구의 유형을 나누어보자면 생산 중심형, 국제 교역 중심형, 생산 교역 복합형, 지식 창조형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또 어떤 학자들은 무역․물류형, 제조․가공형, 복합형, 업

  • 한국기업의 중국 진출사례 - 한국타이어
  • 도소매 조직을 정비하고 고유의 계열화를 추진해 유통 이윤을 제고하려는 노력이 요구된다. 또한 직영 조직을 효율적으로 안배, 운영해 인적 판매능력을 향상 시키려는 노력 또한 필요할 것이다 출처한국타이어(kr.hankooktire.com)국회 전자도서관(dl.nanet.go.kr)한국경제(www.hankyung.com)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한국 기업의 중국 유통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김용산, 2009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조동성, 2006, 서울경제경영 China Marketing, 김용준 2004. 8

  • [마케팅] 한국타이어 마케팅 사례
  • 연구소를 설립함으로써 글로벌 연구개발(R&D) 네트워크 체제를 구축했다. 이런 한국타이어는 주 경쟁사기업과 경쟁에서 이기기위해서 주무기로 전국표준 네트워크 서비스 Tstation을 제시하였다. 마지막으로 한국타이어의 마케팅믹스를 살펴보자. 마케팅믹스는 가격, 제품, 유통, 판매촉진으로 나뉘어지는 데 중국으로 진출했을 때 중국 타이어시장의 현황을 살핀 뒤 제품을 다른 타이어회사들과는 차별적으로 제품을 고급화시키면서 가격도 함께 올라

  • 한국타이어 중국 진출 분석
  • 지역에 60만달러의 예산을 들여 5개 지역으로 나누어 TV 및 포스터 등의 광고를 실시하였다. 또한 지역신문에 광고를 실어 TV가 없는 지역에도 광고를 하였고, 오지에 가도 한국타이어 로고가 새겨진 간판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빌보드사인보드 등의 간판을 통하여 곳곳에 광고를 실시하였으며 각종 랠리모터쇼 등에 참가하였다.뿐만 아니라 딜러들을 대상으로 신제품 출하시마다 설명회를 실시하여 각 제품의 특징과 장점, 효과적 판매방법을 교육하

  • 철도를 중심으로 살펴본 공공부문 민영화에 대한 노동쟁의
  • 물류비 절감으로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Ⅴ.철도 민영화에 대한 반대론 (노조 주장을 중심으로) (1) 대량 해고와 고용불안의 심화 (2) 철도에서 경쟁체제 도입의 비현실성(3) 공공성의 후퇴 (4) 철도의 안전은 시장과 양립할 수 없다Ⅵ.시대적 흐름으로서의 민영화(1) 신자유주의의 대두1. 자본주의의 황금시대2. 위기의 시작과 패러다임의 변화3. 신자유주의의 등장(2) 민영화1. 민영화의 개념2. 민영화의 배경3. 민영화의 방법(3) 국제자본과 민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