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 미술과 지도 및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7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아동 미술교육과 창의성의 관계 및 각 발달 단계별 창의성 향상을 위한 미술지도 방법
- [미술감상지도][미술감상교육]미술감상지도(미술감상교육)의 목표,대상,원리, 미술감상지도(미술감상교육)의 과정,방법,유의점,개선방안
- [미술지도][미술교육]미술감상지도, 미술발상지도, 미술판화지도, 미술서예교육, 미술소묘교육, 미술수채화교육, 미술사생화교육 분석
- [미술감상교육][미술감상지도]미술감상교육(미술감상지도)의의,중요성,실태,단계, 미술감상교육(미술감상지도)지도방법,문제점,평가,제언
- [부모의 교육][부모의 지도]부모의 미술교육(미술지도),예절교육(예절지도),영양교육, 부모의 독서교육(독서지도),질서교육(질서지도),진로교육
- 하고 싶은 말
-
위 자료 요약 정리
잘 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미술교과의 성격
미술과 교육의 목표
미술교육의 효과
미술과의 교육과정
미술교과 교육내용
학습 지도 방법 및 유의점
아동의 미술 능력 발달 단계
1. 지각활동
2. 표현 활동
가. 그리기
아동들의 특성
학습지도방법의 예시
나. 만들기와 꾸미기
다. 찍기찍기의 여러 가지 표현 방법
라. 붓글씨 쓰기
3. 감상활동
4. 평가
- 본문내용
-
학습 지도 방법 및 유의점
아동의 미술 표현 발달 단계 이해
학생의 흥미와 능력에 기초
즐거운 마음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능동적 참여 유도
지각,표현, 감상이 통합적 연계적 활동이 되도록 지도
일상생활의 장면과 관련된 미술 학습
다양하고 즐거운 활동 제공
효율성이 없을 경우 새로운 미술활동으로 전환하여 적극성 유도
아동의 장애 정도와 표현 능력을 고려한 계획과 학습지도
다양한 표현재료 및 소재를 사용
자유로운 미술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와 여건
교사의 사전 준비가 철저해야 한다.
위험한 도구의 사용에 특별히 주의한다.
작품이 미완성인 채로 수업을 마치는 경우가 없어야 한다.
경우에 따라 소집단 작업 활동을 한다.
표현 활동시간에는 정서에 도움이 되는 음악을 들려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