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인간의 존엄성과 교육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7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위 자료 요약 정리
잘 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인간의 존엄성의 근거
인간의 다양성과 포스트모더니즘
다양성의 인정
인간의 존엄성과 교육의 역할
인간 존엄성의 위협


본문내용
당신의 아들이 유괴되고 살해되었다. 범인이 잡혔는데, 20살의 미혼모로 아기를 잃어버린 경험이 있는 여인이다.
매우 다양한 생각과 행동을 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행동과 생각은, 자신이 가진 가치관과 경험, 의지, 판단력, 감정 등을 연합시켜 표현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 사회복지사업과 교육복지투자 우선 지역 지원사업의 비교를 통한 학교 사회복지 제도화를 위한 제언
  • 인간과 사회 환경과의 상호작용이라는 맥락 안에서 교육에 대한 욕구를 다루는 사회적 장소이기 때문에 사회사업실천의 대상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사회사업가는 학교라는 사회적 장소에 개입하여 학교가 본연의 사회적 기능과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 한다.사회체계중의 하나인 학교가 교육목적을 달성하는 사회적 기능을 다하기 위해서는 학생-가정-학교-지역사회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하고 이들과 상호 협조적인 관계를 유

  • 우리 교육학자의 욕망
  • 확인하고자하는 결과물들만 잔뜩 내놓았다. 왜냐하면 학교는 그들의 밥줄이자 젖줄이었기 때문에 그들은 학교의 정당성을 부여해야만 했다. 학교가 살아야 그들도 산다. 이러한 학교학자의 욕망이 만들어낸 기자재가 결국은 국가과외이다. 본질이 빠진 방법론적 대안으로써의 국가과외는 우리교육을 위험하게 만든다.Ⅲ. 우리의 논의점 학교학자들은 어떻게 해야만 하는가? 과연 어떻게 하는 것이 학교학자들의 진짜 역할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자.

  •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전문직의 역할과 정체성에 대하여
  • 교육학, 문화인류학 등의 학문분야에서 가져왔으며, 인간발달, 성격, 가족체계, 사회화 조직의 기능, 정치권력 등과 관련된 이론들이 여기에 해당된다. 이처럼 사회복지는 검증된 이론적 틀을 가지고 인간이 이 존엄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삶의 질을 높이는 실천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전문직으로 인정받기 시작한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복지전문직의 역할과 정체성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Ⅱ. 본론1. 사회복지전문직이란사회복지직에 대한

  • [초등도덕교육론] 콜버그 도덕성 발달 이론
  • 교육자로서 올바른 도덕관을 가지기 위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도덕적으로 상위수준에 다다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정말 값진 기회를 얻은 것 같아 기쁘다.VI.참고문헌남궁달화, 『콜버그의 도덕 교육론』, (서울: 철학과 현실사, 1995)서강식, 김태훈, 이범웅 공저 『도덕과 교육의 이론』, (경기: 인간사랑, 2004)김태훈, 2004, , 인간사랑박병기 ․ 추병완, 2009, , 인간사랑http://cafe.daum.net/windymoraled

  • 사회과학 인간의 지능에 대한 고찰
  • 끝에 일류 대학의 자신이 원하던 과에 가게 되었고 장학생으로 공부하고 있다. 앞서 언급되었던 내용처럼 우리 인간의 능력에는 지능 이외에 무궁무진한 능력이 많이 있다. 이것들을 잘 활용할 줄 아는 것이 지능에 연연하는 모습보다 훨씬 자기 자신을 진취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자세가 아닐까 생각한다.※ 참고문헌이태희, 『지능 검사와 지능의 계발』, 참나무, 2004하워드 가드너․민디 콘하버․워랜 워크『지능 심리학』, 시그마프레스, 20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