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기술경영전략 사례] TUMI사의 고객 R&D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술경영전략 사례] TUMI사의 고객 R&D 전략

[ 목 차 ]

1. 들어가는 말

2. 고객 R&D란 무엇인가

3. Tumi사의 고객 R&D 전략 사례

4. CEO의 관심과 추진력이 있어야 한다.

5. Tumi사 소개 및 제품


[참고자료]
본문내용
해마다 많은 기업들이 R&D에 대대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보통 R&D라고 하면 실험실이 떠오르는데. 경영학자 셀든과 맥밀란 교수는 기업의 수익과 시가총액을 향상시키고 고수익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통적인 제품, 기술 R&D에서 고객혁신을 목표로 한 고객 R&D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새로운 연구소를 짓는데 투자하기 보다는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혁신을 추진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고객 R&D에 대해서 알아보자.
참고문헌
1. 삼성경제연구소, 시장지향의 전략, 1995. 1
2. 최석식, 연구개발경영의 이론과 실제, 지식산업사, 2002. 3
3. 와세다 비즈니스 스쿨, MOT 신사업 전략,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2005. 2
4. 이순철, 신제품 개발과 연구개발의 경영전략, 삼성경제연구소, 1998. 5
5. 송현수, 원칙에서 출발하는 고객만족경영, 새로운제안, 2006. 3
6. 공병호, 창조경영, 북이십일, 2007. 7
7. 회사 홈페이지 www.tum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경영이념현대자동차는 앞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5대 글로벌 전략과 3대 경영방침을 세워 이행하고 있다. 5대 글로벌 전략은 다음과 같다.첫 번째는 상품경쟁력 강화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매출액 5%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등 글로벌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상품성, 기술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대한 성과로 2004년 4월 미국 JD-파워사의 신차 초기품질 조사에서 쏘나타가 중형차

  • [품질경영] ERP시스템 정의, 특성 및 도입시 기대효과
  • R&D 및 개발인력을 활용하여 첨단 경영기법을 연구하고 세계 초일류 기업의 선진 프로세스를 벤치마킹하여 시스템에 내장되는 프로세스를 구성하였기때문에 ERP시스템에서 구현된 프로세스 자체가 세계적인 표준 업무 프로세스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표준 프로세스의 도입을 통해 기업체들은 별도의 투자없이 선정한 ERP시스템의내용을 학습하는 과정에서 자사의 업무 프로세스와 시스템의 기능을 분석함으로써 리엔지니어링의 기회를 가질 수 있

  • [국제경영] 모토로라 경영전략 분석
  • 사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경영목표와 사원의 경력 개발 계획을 연계시키는 총체적인 교육 훈련 솔루션 제공 ⑩서비스원 (ServiceOne) 모토로라 전제품에 대한 원스탑 A/S 서비스 센터 2.R&D 활동MKDC는 세계시장을 선도할 휴대폰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구 개발을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의 앞선 CDMA 상용화에 대한 기술력 및 경쟁력있는 단말기 개발능력을 바탕으로 모토로라의 글로벌 CDMA폰 및 플랫폼 연구개발의 중심기지로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

  •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의 중요성,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탄생배경, 도입효과,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구축현황, 사례, 향후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활용 방향
  • 경영환경에 대한 분석4) 프로세스 혁신에 대한 조직 구성원의 공감대 형성5) 프로젝트 요원들의 사전 교육6) 하드웨어 기반 구성2. 패키지 및 컨설팅 업체 선정1) SAP R/3를 도입하기까지2) KPMG컨설팅사를 선정하기까지3. 프로젝트 추진 과정4. 비져닝(Visioning) 단계5. 프로세스 재설계 및 매핑(Mapping)단계Ⅷ. 향후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의 활용 방향1. 고객관계 강화를 통한 수익성 증대2. 전략적 마케팅의사결정 지원 및 마케팅 비용의 효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 사례 연구
  • 사의 급속한 성장 요인으로는 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영업, 마케팅 부문에서의 적극적 노력을 들 수 있다. 이의 근거로 MS사의 전체 종업원의 구성비율을 보면, R&D 부문 33%, 영업마케팅 부문 50%, 생산 유통 부문 7%, 회계 관리 부문에 10%로써 R&D와 영업마케팅 부문의 집중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성장 요인의 근간이 되는 “기술과 사업을 동시에 이해하는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라”는 기본 전략과 그에 따르는 네 가지 원칙을 빠르게 변화, 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