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정신지체아 교육(지적, 발달적장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위 자료 요약 정리
잘 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지능의 정의
대인지능
성공지능의 걸림돌
성공지능 개발하기

기타 지능정의
AAMR 적응행동과 AAIDD 지원강도척도의 관점 차이
적응행동이론
적응행동 평가
정신지체의 원인과 예방
정신지체의 원인과 예방
정신지체의 원인과 예방(교재 5장)
태아기 유전장애
열성유전
정신지체의 원인과 예방
정신지체의 원인과 예방
임신전
임신중
출산후
영유아기보호
학령기보호


본문내용
정신지체 평가
지능이론: 지능의 정의, 유전:환경, 지능지수
지능평가: Galton-Cattel-Pearson, Binet,
지능검사도구, 지능검사에 대한 비판
적응행동의 이론: Grossman의 적응행동정의 1992년도 AAMR의 10개 적응기술영역, 적응행동 대 지능의 관계
적응행동의 평가: Doll의 적응행동 평가, AAMR적응행동검사, 적응행동검사에 대한 비판, KISE-SAB (국립특수교육원 Scales of Adaptive Behavior)
SIS의 중요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정신지체 장애인에 대한 직업지도와 대책방안
  • 정신지체 장애인에 대한 직업지도와 대책방안1. 서론얼마 전 텔레비전에서 뇌성마비 장애우(20세 정도)가 대학진학을 하기 위해서 혼자서 공부하는 모습을 보았다. 이미 고등학교를 졸업한 그 장애우는 혼자서 대입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대학에 진학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여 자신과 같은 장애우를 돕고싶다는 자신의 꿈을 말하고 있었다. 텔레비전을 보면서 그 장애우는 학교재학 중에 자신이 원하는 진로교육을 받았을까? 또 현재 그 장애우가 원

  • 정신지체아교육] 정체 명칭에서 지적장애 명칭으로 바뀐 것에 대해 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정신지체아교육 정체 명칭에서 지적장애 명칭으로 바뀐 것에 대해 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목차정체 명칭에서 지적 장애 명칭으로의 변화 1.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 2.해결방안 3.서론발달 장애는 아동에게 발생한 발달적 문제로 아동의 인지 언어 정서 및 사 , , ,회적 발달을 방해하는 기능적 이상을 뜻합니다 이러한 발달적 문제를 가진 아 .동들이 대상인 발달 장애교육은 국내 교육현장에서 중요한 사안 중 하나입니다.최근

  • 정신장애(신경발달장애, 조현병, 양극성장애, 우울증, 불안장애, 강박장애, 외상후스트레스장애, 섭식장애, 충동조절 및 품행장애)
  • 정신장애(신경발달장애, 조현병, 양극성장애, 우울증, 불안장애, 강박장애, 외상후스트레스장애, 섭식장애, 충동조절 및 품행장애)목차정신장애A. 정신장애의 개념B. 신경발달장애I. 지적장애II. 자폐스펙트럼 장애III.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C. 조현병D. 양극성 장애E. 우울증F. 불안장애I. 공황장애II. 공포장애G. 강박장애H.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I. 섭식장애I. 신경성 식욕부진증II. 신경성 과식증J. 파괴, 충동 조절 및 품행장애I. 반항성 장

  • [이상심리] 정신지체 & 학습장애 특징, 치료 방법 및 사례 연구
  • 애로써 18세 이전에 나타난다. - 정의에 있어 가장 중요한 사항은 평균이하의 지적기능과 과 이 두 가지 특징이 발달 기간인 18세 이전에 일어날 경우를 말한다.   * 평균이하의 지능 : 70~75점 또는 그 이하* 적응 행동 : 생활환경에 필요한 기술로 의사소통, 자기관리, 사회성 기술 등이 포함 ※ 정신지체를 개인의 절대적인 특징으로 보는 관점을 거부하고, 개인의 기능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더 강조함. (2) 한국 장애인복지법의 정

  • 언어장애인의 직업
  • 애를 갖게 됨 - 아동기 전반에 걸친 환경적인 요소들은 적절한 말과 언어 기술을 통한 의사 소통적 능력의 발달을 촉진 하기도 하고 저해하기도 함 - 집안의 사회 경제적 지위나 주거지역의 경제 문화 정도, 집안에서의 2개국어 사용, 연령차 가 현저한 형제관계, 가족 내에 언어장애가 있는 경우, 부모와의 불화 등도 환경적 정서적 원인임 * 원인 *청력장애 때문에 발어나 말의 습득에 장애지적장애가 있어 말의 발달에 장애실어증 등 언어 중추신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