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대동공업(주)의 해외사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회사 소개
Ⅲ. 해외시장 진출동기
1. 국내 농기계시장의 경쟁 심화
2. OEM 수출의 한계
3. 시장확대를 통한 무역거래 거점의 확보
Ⅳ.미국시장의 진입
1. 미국시장의 시장구조
2. 미국시장의 경쟁상황
3. 투자과정
Ⅴ.투자 성과
1. 투자 성과
2. 투자 성과 분석
Ⅵ.미국 현지법인의 문제점 및 향후계획
1. 미국 현지법인의 문제점
2. 향후 계획
Ⅶ. 결론
- 본문내용
-
(1) 국내 농기계 시장 분석
전체 농기계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기종은 트랙터(37.3%)이며, 그 다음으로 콤바인(24.6%), 경운기(9.5%), 이앙기(8.8%), 관리기(8.8%) 등이다. 그러나 경운기 시장은 점차 축소되고 있고, 트랙터와 관리기 시장은 점차 확대되고 있다.
농기계 주요 기종별 생산업체는 경운기 5개사, 트랙터 6개사, 이앙기 5개사, 바인더 4개사, 콤바인 5개사가 있다. 경운기 시장은 대동, 동양, 국제, LG산전, 아세아 5개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아래의 표를 참고하여, 시장점유율 측면에서 볼 때 대동공업(주)는 각 분야 공히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