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미국 OEM 자동차부품 시장진출 10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국의 최근 자동차 산업동향 및 시장여건 등을 감안할 때, 지금이 우리나라의 대
미 OEM 자동차부품 시장진출 확대의 적기인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나, OEM 자동
차부품 수출은 고유한 특성으로 인해 Aftermarket용 부품에 비해 쉽지 않으며, 시
장진출 전에 몇가지 사항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첫째, OEM 자동차부품의 수출이 성사되기까지는 통상적으로 2~3년의 장기간이
소요된다. 둘째, 미국의 자동차부품 구매업체의 품질요건 충족 등 OEM 자동차부품
매업체의 구매과정을 숙지하고 견적서를 요청할 경우, 최대한 신속히 정확한 정보
를 제공하는 등 국제적인 대응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셋째, 거래가 불발할 경우에도
구매업체와의 향후 협상 가능성을 열어두어야 한다. 넷째, 신기술 및 품질 시스템
마인드를 항상 갖고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이와 같은 고려사항이 구비되었을
경우를 전제로, 대미 OEM 자동차부품 시장진출 확대를 위한 10대 전략을 살펴보
면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기업전략론]포드 `FORD` 경영전략 및 한국진출현황
  • 경영전략2-4 판매 현황(마케팅현황)2-5 경영 실적2-6 포드의 주요타깃(Target)시장3. 포드의 현재 경영전략3-1 포드의 신전략(전 CEO 잭 내서)3-2 포드의 구조조정 및 전략적 제휴3-3 부품업체와의 통합사례 3-4 포드의 e-business 3-5 환경문제에의 관심(경쟁우의)4. 사례분석4-1 전략적 실패4-2 전략적 경영의 성공사례5. 경쟁사5-1 포드의 경쟁사 GM5-2 포드가 GM에 밀리게 된 이유5-3 포드의 전략(GM에 대한 포드의 전략) 6. FORD 한국진출현황6-1 우리나라 외제

  • [중소기업경영론] 아진산업
  • 경영실적에서 모두평가업체 전체 평균 대비 높은 수준을 달성▶ 자동차 완성차업체로부터 신규로 수주하기 위한 핵심 요소 중 하나인 가격경쟁력은 현대기아 자동차 차체부품 협력회사 중 중상위 수준2) 판매조직 및 판매전략신규 고객 발굴 및 신제품 견적, 제품 수주, 가격 협의를 하는 기술연구소 산하의 기술영업팀과 제품 출고 및 납품, 세금계산서 마감 등을 담당 하는 생산본부 산하의 영업팀이 운영 되고 있다. 아진산업의 판매경로는 OEM

  • [중소기업 사례][중소기업][기업][지원행정체제][TIP][지식컨텐츠수출][자동차산업]중소기업 지원행정체제 사례, 중소기업 TIP(기술하부구조) 사례, 중소기업 지식컨텐츠수출 사례, 중소기업 자동차산업 사례
  • 시장 진출 내용 및 전략1) 한국 창작 애니메이션 해외시장 진출2) OEM에서 창작, 공동제작으로3. 성공요인1) 빠른 시장파악, 종합엔터테인먼트사로 전환2) 한국적 소재로 세계에 어필3) 적극적인 자본유치로 창작기반 배양4. 향후의 전략1) 종합엔터테인먼트사로 전환 모색2) 북한의 인력확보를 위한 투자Ⅳ. 중소기업 자동차산업 사례참고문헌Ⅰ. 중소기업 지원행정체제 사례1. 미국1) 중소기업정책 및 지원제도미국은 원칙적으로 시장경제를 지

  • 로레알그룹의 사례 및 글로벌전략과 한국시장 진출전략,로레알그룹,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분석
  • 미국, 유럽의 전통적인 다국적기업들이 대부분 여기에 속한다.고도의 글로벌전략은 세계 여러 지역에 직접투자를 하여 자회사를 설립한 후 강력한 통제를 통해 하나의 기업으로 묶는 방법을 구사한다. 여기에 속하는 기업은 고도의 글로벌전략을 추구하고 있으며 초국적기업(transnational corporation)이라고도 볼 수 있다.나. 글로벌 마케팅전략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에는 제품과 기술을 비롯하여 현지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이 중요하다. 기업이 목

  • [전략경영] 아이리버 iriver의 성공전략-고객만족
  • 경영진 (3)해외A/S불충분(4)MP3시장의 최초 선점 (5)효율적 부품 자급(6)인터넷과 가정용 CD-RW의 대중화(7)높은 가격대비 성능(경제성)3) Opportunity 4) Threat(1)세계MP3시장 급성장 (1)음반시장의 저작권 문제(2)해외시장확보 (2)한국인의 외제선호 경향(3)점유율1위 (3)이동전화단말기의 고기능화(4)시장성장속도 가속화 (4)중국의 저가제품 출현(5)대기업들의 시장진출(6)유사제품범람1) Strength(1)기능① 아이리버는 iMP시리즈는 iMP iRiverShockFree 시스템으로 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