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유럽글로벌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5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세계경제의 환경 변화

가. 지구촌 경제의 변화
나. 세계공동경제규범의 확산
다. 지역적인 자유무역권의 확대
2.유럽의 글로벌화 전략

가. EU의 확대
1)단일시장 형성
나. 범지역주의 협정 추진 및 협정간의 연계 노력
1) EU+남미공동시장
2) EU+북미 [TAFTA]
3) EU+지중해연안 12개국 [EMFTA]
다. 아시아지역과의 협력 확대 노력
1)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

3. 결론
본문내용
2.유럽의 글로벌화 전략

가. EU의 확대
1)단일시장 형성
나. 범지역주의 협정 추진 및 협정간의 연계 노력
1) EU+남미공동시장
2) EU+북미 [TAFTA]
3) EU+지중해연안 12개국 [EMFTA]
다. 아시아지역과의 협력 확대 노력
1)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운송의 과제와 대응방안 한반도종단철도 TKR 와 시베리아횡단철도 TSR 의 연결
  • 글로벌화로 동북아경제권이 세계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현재 러시아를 포함한 중앙아시아지역, 유럽지역과의 교역 및 경제협력의 확장 또한 점차 가속화되고 있다.이러한 동북아경제권의 급성장에 따라 우리나라를 동북아 물류의 중심지로써 입지를 강화하려는 범국가적인 정책이 추진되고 있다. 현재 국제화물 운송량의 증가로 국제해운과 국제항공화물의 운송비중이 게속 늘어나고 있으나 항만시설, 공항시설 등 기반시설

  • [마케팅] 한국타이어 마케팅 사례
  • 전략시장을 공략하고 브랜드 가치의 향상과 글로벌 빅5로 도약하기 위해 생산능력 확충하고 고수익ㆍ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을 하는 것이다. 그러기위해서 표적시장을 설정하였는데 그 첫 번째 표적시장이 스포츠시장이다. 스포츠시장에서 유럽과 미국 일본 등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모터스포츠는 글로벌 브랜드 도약을 위해 노력하는 한국타이어로서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다. 유명 자동차 회사의 신차에 자사 브랜드 타이어를 공급함으

  • [국제경영] 두산 인프라코어의 밥캣 인수를 통한 해외시장진출
  • 유럽 : 210억불 규모의 시장. 향후 2-3년간 건설 기계 수요 증가 예상중국 : 향후 5-10년 이내 세계 최대 시장으로 부상 전망. (2001-2005년 동안 연평균 10%의 건설 기계 수요 증가를 보임.)주요 건설 프로젝트 발생. (서부 개발 프로그램, 삼협댐 개발, 동서 가스 파이프라 건설 프로젝트, 2008년 올림픽 준비로 빌딩 건설 붐 등)2. 두산인프라코어의 해외진출대부분의 기업의 초기 글로벌 전략은 직간접수출에서 시작한다. 일본의 SONY도 처음 해외시장에 진출

  • [글로벌 경영] 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 활동의 조정
  • 전략이었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세계 증류수시장에서 5년 연속 판매량 1위를 차지하였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다.입맛이 까다로운 일본인과 나라만큼 역사가 깊은 중국의 술 사이에서 진로소주가 성공을 한 것을 보면 제품의 품질과 마케팅 전략의 조화가 큰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은 국제마케팅의 키포인트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다. 가장 가까운 나라인 일본시장과 같은 곳에 진출 시 타 기업을 응용할 수 있는 있으리라는 생각이 들었

  • 해운환경의 변화
  • 물류비 절감을 추구하는 화주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이에 따라 1996년 초 머스크(Maersk)사가 취항시킨 6천TEU급 초대형선 ‘Regina Maersk’호를 시작으로 최근에는 6천~7천TEU급 컨테이너선 취항이 보편화되고 있으며, 기술적인 측면에서 8천TEU급, 심지어는 1만 5천TEU급 선박도 건조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이미 취항중인 슈퍼파나막스(Super-Panamax)급에는 설계상 최대 적재능력이 8천TEU에 이르는 선박이 포함되어 있어서 2000년대에는 8천TEU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