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물산업] 세계적인 물산업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물산업] 세계적인 물산업 기업 분석

I. 들어가는 말

II. 물산업이란

III. 우리나라의 물산업에 대한 장기 비전

IV. 물산업의 세계적인 기업
1. 세계 10대 물기업
2. 베올리아워터
3. 사베습(SABESP)
4. 아체아(ACEA)
5. DANAHER
6. Kurita Water Industries
7. 해외진출 현황

V. 맺는 말

[참고 자료]
본문내용
물산업이 20세기의 석유산업과 같은 21세기 최대의 성장산업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지 오래다. 세계은행은 21세기에 물산업이 수천조원 규모의 산업을 형성할 것으로 예측하기도 했다.
다국적기업들은 이미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미국 GE가 수자원 관련 기업 4곳을 인수했다. 독일의 지멘스는 7개의 수자원 관련 기업을 인수했으며, 이스라엘의 수처리업체인 메케르토와 공동으로 정수기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미국의 다우케미칼도 중국의 수자원 관련 기업을 인수하는 등 세계 굴지의 기업들이 21세기 황금 산업으로 불리는 물 분야에 앞 다퉈 뛰어들었다.
따라서 본 고에서는 차세대 성장산업으로 일컫는 물산업에 대한 정의와 우리나라의 장기 비전, 세계적인 물산업 기업에 대해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 유호현, 지금 물 산업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LG경제연구소, 2007. 10
- 각사 홈페이지
- 김동환, 황금시장 물산업의 경쟁력, 수자원환경신문사, 2004.11.
- 반다나 시바, 물전쟁, 생각의나무, 2003.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 대상(주)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전략
  • 물류, 판매 및 서비스 활동 등은 생산원가가 저렴한 지역으로 점차 통합, 이전할 계획이다.s(strenth)-고도의 생산, 기술력-강력한 브랜드력w(weakness)-해외 진출에 후발 기업-해외 시장 경험 부족o(opportuniti)-아시아 지역 국가들의 산업화와 경제성장에 의해 식품제품 수요가 빠르게 증가-아시 MSG 소비증가t(threaten)-아지노모토사의 아시아 시장 독점Ⅱ - 4. 대상의 swot 분석1) 강점대상은 구조조정을 통하여 매출과 당기순이익을 증대시키고 수익성과

  •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
  • 산업 동향 ⅱ. 경쟁자 분석 ⅲ. 주요 경쟁제품 가격 비교 Marketing analysisⅰ. SWOT analysis Ⅵ. Marketing Strategy (이 순서대로 할 수 잇게 앞 뒤 매치해주세요 ^-^) PricePlace(유통) –온/오프라인promotionⅦ. 추정 재무제표ⅰ. 추정 대차대조표 ⅱ. 추정 손익계산서 ⅲ. 추정 현금흐름표 ⅳ. 투자 규모 및 방법 ⅴ. 종합적 비율 분석 Ⅰ. 회사의 개요ⅰ. 회사요약 ▶ 사업내용SC코스메틱은 바이오 기술을 이용한 화장품 생산 벤처 기업으로 식물 줄기세포 추출

  • 신라호텔기업경영분석 보고서
  • 물론이고 국내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체인화를 준비고 누구나 찾는 열린 안락함으로 보다 넓은 층의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레저산업의 진출전략기업이념고유의식의 세계화 : 가장 민족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타 호텔과 구분되는 우리나라 고유문화에 바탕을 둔 차별화끊임없는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노력고객만족과 고객가치의 중시-신라호텔의 기업이념과 정신은 우리겨레 5천

  • [울산기업 중요성][울산기업 관계][울산기업 시민인식전환][현대그룹]울산기업의 중요성, 울산기업의 관계, 울산기업의 문제점, 울산기업의 시민인식전환, 울산기업의 현대그룹, 향후 울산기업의 방향 분석
  • 기업도시에서 고려하는 또 다른 행위주체의 대상은 지역주민들이다. 그런데 지금까지 지역사회 발전의 필수적 전제조건인 지역주민들의 행위와 역할은 거의 무시되어 왔다. 사실 권위주의 체제하에서 주민들의 참여나 영향력 행사의 기회가 거의 없었던 한국의 현실을 고려해 볼 때 최근까지 지역주민들이 지역의 개발과 산업의 변동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한 예는 매우 드물다.그러나 사회전반의 민주화와 더불어 지역사회 수준에서 주민들의 역

  • [국제경영사례] 대상(주)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전략
  • 기업이다. 아지노모토사의 시장 독점은 후발기업인 대상에게는 큰 위협이 되고 있다.Ⅲ. 경쟁기업 분석 - 아지노모토Ⅲ - 1. 경쟁기업 분석의 목적경쟁기업 분석의 중요성은 개별산업의 특성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집중도가 낮은 산업에 속한 기업들은 대체로 동질적인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므로 제품의 가격은 시장에 의해서 결정되어진다. 따라서 개별기업의 전략이나 행동이 경쟁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 그러나 집중도가 높은 산업, 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