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물산업] 성장산업 키워드-물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물산업] 성장산업 키워드-물산업

I. 들어가는 말

II. 물 산업이란
1. 물 산업이란
2. 미래 수자원에 대한 전문가 예측
3. 물 부족에 대한 현황
4. 물 부족 현상의 주요 원인
5. 물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

III. 주요 이슈사항
1. 해외 키워드 - 담수화
2. 국내 키워드 - 대운하
3. 차기 정부의 물(水) 관련 정책

IV. 물산업 시장
1. 물 기업의 민영화 현황
2. 물 시장의 개방
3. 생수 시장
4. 정수기 시장

V. 물산업 국내 기업 동향
1. 세계 물시장을 잡아라
2. 두산중공업
3. 코오롱 그룹
4. 코오롱건설
5. 기타

VI. 물산업 해외 기업 동향
1. 다국적기업 물시장 장악
2. GE
3. 다우케미컬
4. 지멘스
5. 기타
6. 세계 10대 물기업

VII. 국내 환경산업 동향
1. 주요 수처리 관련 업체
2. 국내 환경산업 중 수처리 분야의 비중이 가장 큼
3. 수처리 분야 최근 5년간 연평균 9% 증가
4. 2010년 국내 수처리분야 규모는 10조원
5. 국내 환경산업 시장규모 전망

VIII. 맺는 말

[참고 자료]

본문내용
세계적으로 물을 둘러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미국의 제너럴 일렉트릭(GE)과 다우케미칼, 독일의 지멘스가 수자원 관련 기업을 인수하면서 물시장에 앞 다투어 뛰어들었다. 지난 세기가 석유(Black Gold)의 시대였다면, 21세기는 물이 석유보다 비싼 블루 골드(Blue Gold)의 시대가 될 것이라는 주장이 점점 설득력을 얻고 있다.
따라서 본 고에서는 차세대 성장산업으로 일컫는 물산업에 대한 정의와 주요 이슈사항, 국내외 기업의 사업 현황, 시장성 등을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 유호현, 지금 물 산업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LG경제연구소, 2007. 10
-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2008 키워드 : 물, 2008. 1
- 신준석, 세계 물산업의 구조변화와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 제 152 호, 2007.07.16
- 김동환, 황금시장 물산업의 경쟁력, 수자원환경신문사, 2004.11.
- 반다나 시바, 물전쟁, 생각의나무, 2003.0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이용잘했어요 감사해요
  • skku1***
    (2014.01.06 09:44:5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청호나이스와 웅진코웨이의 비데 마케팅 및 STP 광고전략분석
  • 산업으로써 경쟁정도가 성숙기에 이른 여타의 산업보다 심하다. 청호나이스는 사업 다각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존 정수기와 비슷한 성질의 물을 이용하는 비데 산업에 진출했으며, 이는 회사의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건강산업계열의 수평적 통합을 실시한 것이라고 해석해 볼 수 있다.청호나이스가 경쟁이 심한 비데산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펼친 전략은 기존 정수기시장에서 추진되었던 고급화 전략을 연장시키는 것이었다. 웅진코웨이와

  • 컴퓨터의이해1공통)마이크로프로세서의 발전 과정과 컴퓨터 산업에 기여한 점 그리고 최신동향0k
  • 성장이 QR코드의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QR코드는 1994년 일본 덴소웨이브가 개발, 일본에서 다양한 마케팅에 활용되고 있고 최근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우리나라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마케팅 기법으로 자리 잡았다. 삼성전자는 지난 9월 QR코드를 적용해 `스마트 팩토리란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 물류 관리 프로젝트를 도입했고, 홈플러스는 최근 지하철 벽면에 QR코드를 활용한 마케팅을 펼쳐 화제를 모았다. 10.26 재보선 등 선거에

  • [A+레포트]국내외 해양관광 성공요인과 사례분석 및 시사점
  • 키워드: 해양관광, 관광산업, 성공요인, 사례분석, 시사점Ⅰ. 해양관광에 대한 이해1. 관광환경의 변화1) 국제적 환경21세기 들어서 국가간 인적․물적 교류가 활발해지면서 글로벌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으며, 세계화의 진행은 향후 지역정보, 지역문화 등 그 영역을 다차원적으로 확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세계화를 통한 개방화는 국가간 관광교류를 더욱 활성화 시킬 것으로 전망되며, 국가간 상호 협력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신재생에너지의 종합평가 결과 -기업의 투자 유도를 위한 평가지표중심으로
  • 물에너지가 가장 사업성이 높게 평가되었다. 이 연구의 경우 ‘모든 신재생에너지원을 평가하지 못한 점’, ‘입지제약을 개발 가능한 면적으로 평가한 점’, ‘각 통계자료의 연도가 통일되지 못한 점’등의 한계점이 있다.키워드: 신재생에너지, 대표 지표, 기업 투자, 에너지산업, 평가목 차서론1.1. 연구의 필요성1.2. 선행연구1.3. 연구목적연구방법2.1. 지표선정2.2. 자료조사2.3. 자료평가3. 연구결과3.1경제적 측면3.1.1 성장성3.1.2.안정성

  • [경쟁광고][마케팅][정보처리][신념불일치][정보수용][매체][브랜드]경쟁광고와 마케팅, 경쟁광고와 정보처리, 경쟁광고와 신념불일치 정보수용, 경쟁광고와 매체, 경쟁광고와 브랜드, 경쟁광고와 광고산업 분석
  • 성장하고 있다. 실례로 캐러트 코리아는 방송광고비 기준 34위에 올라 그 성장가능성을 예고하고 있다.참여 정부의 과제중 하나가 수도권에 집중된 인구, 경제의 지방이전이다. 행정수도의 충청권 이전이나 지방분권에 대한 구상 등이 이를 뒷받침하는 제도들이다. 광고산업은 광고비를 집행하는 광고주가 위치한 지역에 설립, 운영될 수밖에 없다. 광고전략 회의, 광고물 리뷰, 광고비 정산 등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광고주와 해야 하기 때문에 광고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