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 종교학, 기독교학](독서보고서)교회의 교육적 사명을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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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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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교회의 교육적 기능
제 2 장 교육과 신학
제 3 장 역사적 발전
제 4 장 현황
제 5 장 목표의 재설정
제 6 장 교육 프로그램의 수립
제 7 장 커리큘럼에 있어서의 성경
제 8 장 인간의 성장
제 9 장 기독교 가정
제10장 교회와 공립학교 교육
비평 및 적용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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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장 기독교 가정
가장 열성있는 기독교인들이라도 가정에서 유년 시대를 지난 아이들에게 기독교의 신앙에 대하여 가르치는 일은 별로 하지 않는다. 우리의 가정은 오늘날의 가정의 구조안에서 기독교 전통을 회복하기 위해 애써야 한다. 그것은 주입식이 아니다. 현대의 일반 교회에서는 부모가 가정에서 기독교 교육에 많이 힘쓸 것을 기대하지도 않는다.
가족이 신앙생활에 있어서 서로 연대책임이 있다는 사실을 성경에서 찾아 볼수 있다. 기독교인의 가정이 신성한 질서를 잃어 버리게 된다면 중대한 결과를 초래한다. 우리는 심각하게 가정의 신성한 질서를 회복하여야 할 것이다. 자기의 정당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은사와 재능을 받기 위해 기도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제10장 교회와 공립학교 교육
기독교에 대한 위험이 다가왔다. 바로 인본주의가 그것이다. 중요한 것은 교사들 자신이 기독교와 인본주의 차이점과 모순되는 점을 바로 이해하지 못한데 있다는 점이다.
시대의 문화와 배경이 무엇인가에 따라 교회와 기독교인에게 중요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우리의 생활이 어는 분야에서나 하나님의 통치를 벗어나면 반드시 흑암에 빠지고 악의 지배를 받게 된다. 예수그리스도는 예수 그리스도이어야 하고 기독교인이 된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 생활의 주로 모실 것이지 온갖 진리에 충성을 다하려는 비인격적인 것을 받아들여서는 안된다.
교육을 진지하게 고려하려면 교육자는 어디에서나 필연적으로 인간의 본성과 운명에 대하여 또 인간이 살고 있는 세계의 문제를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므로 교회의 임무는 기독교인의 교육자를 양성하는 것이다.
우리의 소명은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살기도 하고 죽기도 하는 것이며, 그리스도의 세계통치를 위해 그의 사업에 봉헌하기를 주저하지 아니하는 왕같은 제사장이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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