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의 연령별 발달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위 자료 요약 정리
잘 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1.11.1. 1~1.5세에서 2세까지
운동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성 발달
다음의 것을 할 수 없을 때 아동을 특수교육 전문가에게 의뢰
1.11.2 3세까지
운동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성 발달
다음의 것을 할 수 없을 때 아동을 특수교육 전문가에게 의뢰
1.11.3. 4세까지
운동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성 발달
다음의 것을 할 수 없을 때 아동을 특수교육 전문가에게 의뢰
1.11.4. 5세까지
운동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성 발달
다음의 것을 할 수 없을 때 아동을 특수교육 전문가에게 의뢰
- 본문내용
-
1.11.1. 1~1.5세에서 2세까지
유아기의 발달 단계는 서로 연관성이 있다. 시기별로 끊기는 것이 자연스럽게 연결이 되면서 발달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역시 발달 특징에도 연관성이 있다. 한 분야에서의 발달이 꼭 그 분야에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다른 분야에도 영향을 준다. 유아기의 신체, 감성, 사회성, 정서, 언어, 인지 등은 다른 시기에 비해 급속히 발달해 나가는 중요한 시기이다. 그러므로 주위에서의 보다 많은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그래서 유아발달의 특징들 중 주요발달과제를 알아보려고 한다
운동발달
■ 도움없이 걷는다; 바닥에 사물이 있으면 돌아서 간다.
■ 자신감 있게 달린다; 거의 넘어지지 않는다;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빨리 이동한다.
■ 뒤로 걷는다.
■ 한 손으로 난간이나 어른의 손을 잡고 계단을 오르거나 내려간다; 양발을 한 번에 같은 계단에 두며 올라간다.
■ 큰 물건을 옮기면서 걷는다.
■ 장난감을 주우려고 구부릴 때 넘어지지 않고 균형을 잡는다.
■ 자주 넘어지지 않고 위, 아래로 점프한다.
■ 의자에 기어 올라가고 의자 주위를 돌고 앉는다.
■ 아동용 의자에 혼자 앉는다.
■ 혼자 먹는다; 입안에 숟가락을 조심스레 넣는다.
■ 모래나 물을 쏟아 붓고 채우는 활동을 즐긴다.
■ 4~6개의 사물을 쌓는다.
■ 크레용이나 매직으로 힘있게 마구 그린다.
■ 문의 손잡이를 이용해 문을 연다.
■ 작은 바퀴가 달린 탈 것 장난감을 앞으로 움직이기 위해 발을 사용한다.
■ 대변을 가린다.
■ 사물이 얼굴 가까이로 올 때 두 눈이 안쪽으로 똑같이 모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
- 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에서 일반교사(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 중에서 누구의 역할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하세요
- 한국 문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발해의 문화의 특징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발해 문화의 특징을 기술하고, 발해가 고구려를 계승하였음을 근거를 들어 설명하여 중국의 동북공정을 설명하고 그 논리를 반박하시오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독립운동가 백야 김좌진 장군, 독립운동가 강기동 의병대장,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 선생, 독립운동가 우남 이승만 대통령, 독립운동가 동암 김가진, 독립운동가 도마 안중근 의사, 독립운동가 매헌 윤봉길 의사 분석
- [영문학] 셰익스피어 작품의 언어적 특징
- 성격유형 검사(MBTI)에 대하여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교육학]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이 교육관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