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산업]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모바일 아이템 -콘텐츠 애그리게이터 사업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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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중국 IT산업의 발전과 현황
1.1. 중국 IT산업의 발전과 급증하는 휴대폰 이용자 수
1.2. 휴대폰이용자들의 콘텐츠 소비 현황
1.2.1. 중국인은 개인적 만족을 위해 콘텐츠를 소비한다.
1.2.2. 중국인은 휴대폰 게임으로도 무협류와 마작을 좋아한다.
1.2.3. 기종에 따라 무료 콘텐츠 다운로드 가능
1.2.4. 유무선 연동서비스 실시

2. 디지털콘텐츠사업의 발전과 콘텐츠애그리게이터사업
2.1. 디지털콘텐츠사업의 발전가능성
2.2. 콘텐츠애그리게이터 사업 등장과 발전가능성
2.3. 중국에서의 콘텐츠애그리게이터사업 전망
2.4. 모바일 콘텐츠 수요의 세계적 동향과 중국의 현황
2.4.1. 모바일 콘텐츠 수요의 세계적 동향
2.4.2. 중국에서의 모바일 콘텐츠 수요 현황

3. 중국에서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되는 콘텐츠 제시
3.1. 레저 관광 정보 제공
3.2. Mobile Poll
3.3. 꼬마가수 벨소리
3.4. 휴대폰의 멀티미디어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결론


본문내용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모바일 아이템의 선정


서론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조화인가, 혹은 아날로그의 완벽재현을 향한 디지털의 발전인가? - 이어령의‘디지로그’를 중심으로

IT(Information Technology)의 발전은 우리에게 무엇을 의미하며 또 어떻게 발전할 것인가에 대한 물음과 그 답안은 IT의 이기를 충분히 느끼고 있는 우리시대에 있어 어쩌면 삶의 이유이기도 하다. IT의 이기를 누리는 이는 비단 IT산업 종사자 뿐 아니라 첨단을 달리는 기업인, 대입준비 중인 수험생, 공무원이 되기 위한 고시생, 알뜰한 살림을 해 나가는 주부, 성공적인 재테크를 꿈꾸는 직장인 등 사회의 거의 모든 구성원이 모두 각자의 정보를 바탕으로 일상을 살아가고 있으며, 이를 가능하게 해 주는 디지털 기기의 제품수명기간은 점차 단축되고 있다.
디지털 기기의 이용 범위는 정말 넓다. 아침 자명종부터 시작하여 교통카드, 컴퓨터, 신용카드, 디지털 가전 외에도 최근 널리 확산되고 있는 휴대폰, PDA, PMP 등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 까지 우리의 생활은 점점 디지털 기기와 밀접해 지고 있으며, 기능별로 따로따로 구비해야 했던 이전과 달리 점차 하나의 기기가 여러 가지 기능을 겸비한 멀티미디어 장비가 등장하게 되었다.
이렇듯 일상생활의 필수요소로 등장한 디지털기기이지만, 감성적이고 인간적인 부분까지 대체하는 것에 대한 불안감 혹은 대체 가능성에 대한 의구심에 의해 디지털의 편리함과 아날로그의 인간적임을 동시에 수용하는 의견이 제시되고 있으는데, 디지털 기기의 기능성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감성에 호소하여 디지털 기기를 광고하고 있다는 점이 이러한 의견들을 뒷받침하고 있다. 디지로그 혹은 아나디지로 표현하는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절충적 형태에 관하여서는 이어령의 ‘디지로그’를 중심으로 서술하여 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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