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웅진코웨이의 15세-25세대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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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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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기업분석
1. 시장분석
2 자사분석
3. SWOT분석
4. 4P
5 .STP
6. 소비자 분석
7. 소비자 설문 조사

II. IMC전략
1. IMC목표
2.커뮤니케이션 도구

III. 광고전략
1. 고 타겟
2. 광고 컨셉
3. 광고 캠페인
4. 프로모션 전략

IIII. 매체 전략
1. 2006 웅진 코웨이 광고비
2. 2007년 웅진코웨이 광고계획
본문내용
2.자사분석
웅진코웨이는 국내 최고의 정수기 제조업체다. 지난 98년 이후 연평균 80%의 고속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웅진코웨이의 렌탈 판매방식에 의한 판매 호조로 매출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 전년 동기대비 43% 증가한 1천1백10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전년 동기대비 60%와 56%씩 증가한 2백38억원과 1백43억을 기록했다. 주력제품인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시장의 성장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내 정수기 시장은 수도물 오염 파동을 겪은 90년대 초반에 형성된 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사회분위기에 맞춰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2006년 국내 정수기 시장규모는 1조2천8백억 원으로 추정되며 올 연말에는 1조5천억 원, 내년 말에는 2조원 규모에 이를 전망이다. 그러나 지난해 말 기준 국내 정수기 보급 율이 20% 수준으로 일본의 2006년말 기준 45%에 비하면 성장 잠재력이 큰 편이다.공기청정기 역시 소득수준 향상과 환경 중시 풍토에 맞춰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전문가들은 웅진코웨이가 급팽창하는 정수기시장에서 일정 수준 이상을 점유율을 지속할 것으로 보고 있다.향후 성장의 가장 큰 변수가 업체 간 치열한 경쟁으로 지목된다. 정수기의 경우 JM글로벌 앨트웰 암웨이 등과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웅진코웨이의 높은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지배력을 감안할 때 당분간 업계 최정상의 지위는 유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가장 큰 이유로는 웅진코웨이의 마케팅 능력이 꼽히고 있습니다. 웅진코웨이는 시장 확대에 따른 경쟁심화에도 불구하고 렌털과 코디시스템을 바탕으로 강력한 영업력을 발휘해 왔다. 지난 2000년말 51만 명이었던 렌탈 회원 수는 지난해 말 90만 명에서 올 들어서는1백20만 명이상으로 불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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