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커뮤니케이션] 루이비통(Louis Vuitton)과 입생로랑(YSL) 웹 페이지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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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이미지 분석

Ⅲ. 소쉬르 분석
1. 기표와 기의
2. 교환 실험

Ⅳ. 결론
1. 공통점
2. 이데올로기 도출
본문내용
Ⅰ. 서론
사람들이 ‘명품’에 대해 가지고 있는 머릿속의 상은 무엇일까? 아마도 그것은 고급스러움, 우월감, 자기만족 등의 이미지일 것이다. 그래서일까, 많은 사람들은 명품을 원한다. 명품을 걸치면 나도 명품 인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명품 브랜드들은 이러한 인간의 심리를 포착해 마케팅을 펼친다. 고급스러움을 강조해 기성품과의 차별성을 드러내는데 주력한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명품 브랜드들의 콘셉트가 동일한 것은 아니다. 명품이라고 하는 같은 테두리 안에서 그 브랜드만이 가진 특수성을 표현하려고 한다.
루이비통(Louis Vuitton)과 입생로랑(YSL)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소비자에게 어필하고자하는 가치는 각개 다르다. 두 브랜드의 가치는 특히나 대조적이다. 그래서 우리 조는 웹페이지 메인 화면이라는 영상 도구를 이용해 이 두 브랜드가 커뮤니케이션하는 방식을 비교 분석하고자 한다.

Ⅱ. 이미지 분석
언어적 메시지, 도상적 메시지, 조형적 메시지로 나누지 않고 두 브랜드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분석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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