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진로소주 일본 해외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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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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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일본시장 진출배경
Ⅱ.본론
1.진로소주의 일본진출
(1)일본시장 환경 분석
(2)경쟁상황
(3)대표경쟁사 분석
(4)일본소주시장에서의 진로(일본시장진출 현황)
2. 일본시장의 SWOT분석
3. STP전략
4. 4P전략
5. 진로소주의 판매현황
6. 일본에서의 성공요인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1.기업선정동기
1924년 10월에 진천양조상회로 시작된 진로소주는 한국인에게 익숙한 소주다. 특히 진로의 대표제품인 참이슬은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9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요지부동
의 판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런데 진로의 승승장구는 한국에서만 통하는 이야기가 아니다. 지난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진출을 시작하여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곳곳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진로는 현재 전세계 50여개 국가에 ‘JINRO'및 참이슬의 브랜드로 소주를 수출하고 있다. 지난해 진로가 수출한 소주는 모두 356만상자, 금액으로는 5062만 달러에 이른다. 이미 보드카, 럼, 진 등의 판매량을 앞질러 2001년부터 전세계 증류주 판매량1위에 링크되는 등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일본시장에서 진로는 1998년이후 5년 연속으로 단일브랜드 1위에 오르는 등 최고의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일본시장의 수많은 규제와 특유의 유통구조로 인해 시장진입이 어렵기로 유명한 것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과가 아닐 수 없다. 소주 시장만이 아니라 지금까지 소비재부문에서 자체브랜드로 일본에 진출하여 시장을 석권한 한국 상품은 진로가 유일하다. 물론 이런 성과가 하루아침사이에 일어난 것은 아니다. 진로소주의 일본진출이 1979년에 처음 이루어진 것을 생각할 때 약 20년정도의 시간이 걸렸다. 그동안 진로가 겪었던 위기와 처했던 상황을 알아보고 진로소주가 기적이라고 불리는 일본시장석권을 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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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진로그룹 70년사
- (주)진로 www.jinro.co.kr
- 진로 재팬 www.jinro.co.jp
- 두산 www.doosan.com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대한주류공업협회 www.kalia.or.kr
-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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