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진로소주 일본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일본시장 진출배경

Ⅱ.본론
1.진로소주의 일본진출
(1)일본시장 환경 분석
(2)경쟁상황
(3)대표경쟁사 분석
(4)일본소주시장에서의 진로(일본시장진출 현황)
2. 일본시장의 SWOT분석
3. STP전략
4. 4P전략
5. 진로소주의 판매현황
6. 일본에서의 성공요인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1.기업선정동기
1924년 10월에 진천양조상회로 시작된 진로소주는 한국인에게 익숙한 소주다. 특히 진로의 대표제품인 참이슬은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9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요지부동
의 판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런데 진로의 승승장구는 한국에서만 통하는 이야기가 아니다. 지난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진출을 시작하여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곳곳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진로는 현재 전세계 50여개 국가에 ‘JINRO'및 참이슬의 브랜드로 소주를 수출하고 있다. 지난해 진로가 수출한 소주는 모두 356만상자, 금액으로는 5062만 달러에 이른다. 이미 보드카, 럼, 진 등의 판매량을 앞질러 2001년부터 전세계 증류주 판매량1위에 링크되는 등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일본시장에서 진로는 1998년이후 5년 연속으로 단일브랜드 1위에 오르는 등 최고의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일본시장의 수많은 규제와 특유의 유통구조로 인해 시장진입이 어렵기로 유명한 것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과가 아닐 수 없다. 소주 시장만이 아니라 지금까지 소비재부문에서 자체브랜드로 일본에 진출하여 시장을 석권한 한국 상품은 진로가 유일하다. 물론 이런 성과가 하루아침사이에 일어난 것은 아니다. 진로소주의 일본진출이 1979년에 처음 이루어진 것을 생각할 때 약 20년정도의 시간이 걸렸다. 그동안 진로가 겪었던 위기와 처했던 상황을 알아보고 진로소주가 기적이라고 불리는 일본시장석권을 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진로그룹 70년사
- (주)진로 www.jinro.co.kr
- 진로 재팬 www.jinro.co.jp
- 두산 www.doosan.com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대한주류공업협회 www.kalia.or.kr
-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226) 이마트.237) 진로소주 31(1) 진로 일본시장 진출 현황.32(2)

  • [국제경영]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진출전략
  • 일본의 주류시장 규모 .33) 진로소주의 일본수출 현황 42.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41) 일본진출의 개요 및 배경 .42) 마케팅 전략 .43. 경쟁사 분석51) 국내경쟁사(두산) .52) 현지경쟁사(다카라주조) 5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4P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일본시장진출 전략과 판매성과1) 롯데주류의 시장전략(4P)2) 롯데주류의 일본주류시장 판매성과6. 진로와 롯데주류의 전략비교와 요인분석1) 일본시장 진출전략 비교와 성과요인 분석2) 내부역량의 변화가 외부성과에 미친 영향 분석7. SWOT분석을 통한 경영개선 전략의 제안1) 진로의 SWOT분석2) SWOT분석을 기반으로 한 향후 전략모색8. 결론1. 조사 동기와 목적국제화 시대에 발 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 기업과의 합작을 통하여 넓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일본진출
  • 국제경영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알게 되었다. 그럼 이제부터는 이런 기본적인 사항을 염두하여 보면서 본론으로 본격적으로 들어가서 우리가 다루고자 하는 진로 소주의 해외(일본) 진출 사례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다.본론연혁 소개1924.10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설립, 진로생산판매1951.03 6.25 사변으로 남하, 분산 동화양조로 상호변경1975.03 ㈜ 진로로 상호 변경1980.09 제 18회 몽드셀렉숑 8개 부분 금상 수상1994.08 ㈜ 진

  • 하이트 성공사례
  • 마케팅 활동한결같은 고객감동 마케팅끊임없는 신기술 개발과감한 마케팅 지원과 신속한 의사결정제품 포트폴리오에 틈을 보이지 않음하이트브랜드를 깨끗한 이미지로 소비자에 각인문제점(실패사례), 해결방안문제점진로의 부진을 하이트맥주의 성과로 메꾸기 급급함하이트 프라임의 판매 부진시장에서의 제품관리 소홀로 인한 기업이미지저하와 그에 대한 대책 소홀젊은 층에만 집중돼있는 광고물이 좋은 맥주라는 틀에 박힌 이미지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