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한일 합작 영화 `첫눈`의 한국개봉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선정 배경
2. 영화 마케팅이란

II. 본론
1. 작품 개요 및 분석
2. 환경분석
(1) SWOT 분석
(2) SWOT 전략
3. 마케팅 전략(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 Unique Positioning 전략
4. 4P's

III. 결론
1. 기대효과
2. 예상전망

# 별첨
본문내용

I. 서론
1. 선정 배경
: 1998년 일본 문화개방을 한지 만 10년째 되는 지금까지 여러 편의 한일
합작 드라마, 영화들이 제작/개봉되었다. 드라마 부분에서는 어느 정도 선
전한 작품(프랜즈)은 있으나 영화에서만은 아직 이렇다 할 성과를 내고 있
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오는 11월 개봉예정인 이준기 & 미
야자키 아오이 주연의 ‘첫 눈’의 성공적인 개봉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
하고자 한다.

2. 영화 마케팅이란
: ‘영화가 처음 기획되어 제작과 영화관 상영을 마치고 다른 모든 활용 할 수
있는 매체를 거치면서 흥행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그 영화가 목표로 하는 수요자
에게 전달되도록 도와주는 모든 활동을 의미한다.’
그러나 우리는 여기서 영화가 개봉하여 상영되기까지의 마케팅 전략만을 수
립 해보려 한다.
또한, ‘영화’라는 상품의 특성상 마케팅 기법뿐만이 아니라 그 나라만이 가
지고 있는 고유의 문화적 색채까지 고려해야 하므로 ‘시대 상황적, 문화적 시
각’에서의 접근이 요구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가박스의 고객 만족 경영 - 소개, 분석
  • 전략과 서비스로 대한민국 대표 영화관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연관객수 600만명의 코엑스점은 세계최고의 극장으로 손꼽힐 만큼 국제적 관심을 끌고 있고, 국내 최초로 도입한 고객 대상 마케팅 서비스와 인터넷 예매 시스템은 한국 영화 관람 문화를 한 차원 더 끌어 올리는데 공헌하였다. ‘영화보다 더 재미있는 영화관, 메가박스’는 단순히 영화만을 상영하는 극장에서 벗어나 영화보다 더 재미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Total Entertain

  • [마케팅]MEGABOX 마케팅 전략
  • - INDEX -Ⅰ. 서론Ⅱ. 멀티플렉스 현황1.멀티플렉스 사업의 전망1) 긍정적 전망2)부정적인 전망2.한국영화상영관 시장의 환경분석1) 제품특성 분석2) 시장특성 분석3) 환경특성 분석Ⅲ. 해운대 메가박스(MEGABOX) 마케팅 전략1. 내적 분석1)MEGABOX2)해운대 MEGABOX2. MEGABOX 마케팅 전략1) 상영관 운영방식2) 설비와 배치3) 입지에 따른 차별화4) 영화 배급망5) 가격전략6)하루 빠른 개봉7) 시사회와 영화제 8) 이벤트를 통한 차별화전략9) 회원제도(메가

  • [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 분석
  • 의 재무상태와 기업의 전략수립을 위한 경영기획실과 외국 영화들의 배급을 위한 해외사업본부, 한국영화의 제작과 배급을 위한 영화 사업본부를 두고 있으며, 게임, 음악,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관리하기 위한 가칭 엔터테인먼트 사업본부를 둘 예정이다. 2. 애니메이션 시장의 환경분석지난 2002년 개봉했던 일본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은 전국적으로 200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여 최근의 ‘태극기 휘날리며’

  • [국제경영론] 일본애니메이션의 한국진출
  • 의 특성과 만화산업모델론3. 일본 애니메이션의 해외진출1. 미국2. 유럽3. 아시아4. 일본 애니메이션의 한국 진출5. 지브리 스튜디오의 한국 진출6.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한국 진출1. 영화의 소개2. 국내 마케팅 전략 전개 방향 3. 국내 홍보 전략 전개 방향4. 국내 광고 전략 전개 방향5. 국내 프로모션 전략 전개 방향7. 앞으로의 전망1. 붉은돼지 공각기동대2등 연말부터 잇단 개봉2. 애니 업계 개방 시기 유예 환영3. 추가 개방계획8. 시

  • [마케팅조사] 롯데시네마 인지도 하락원인분석
  • 영화관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과 만족도를 조사하여 고객들의 실태를 파악하고, 주변극장에 메가박스 ,강변CGV ,롯데시네마 극장 분석을 통해 ,롯데시네마 성장 하락에 대한 것을 주축으로 조사된 자료를 통해 이를 분석해서 불만족 사항을 개선하고,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기 위한 기초자료로 이용하기 위함이다. 이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홍보전략을 세우는데 있어 중요한 자료로 사용될 것이며 나아가 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