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한일 합작 영화 `첫눈`의 한국개봉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선정 배경
2. 영화 마케팅이란
II. 본론
1. 작품 개요 및 분석
2. 환경분석
(1) SWOT 분석
(2) SWOT 전략
3. 마케팅 전략(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 Unique Positioning 전략
4. 4P's
III. 결론
1. 기대효과
2. 예상전망
# 별첨
- 본문내용
-
I. 서론
1. 선정 배경
: 1998년 일본 문화개방을 한지 만 10년째 되는 지금까지 여러 편의 한일
합작 드라마, 영화들이 제작/개봉되었다. 드라마 부분에서는 어느 정도 선
전한 작품(프랜즈)은 있으나 영화에서만은 아직 이렇다 할 성과를 내고 있
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오는 11월 개봉예정인 이준기 & 미
야자키 아오이 주연의 ‘첫 눈’의 성공적인 개봉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
하고자 한다.
2. 영화 마케팅이란
: ‘영화가 처음 기획되어 제작과 영화관 상영을 마치고 다른 모든 활용 할 수
있는 매체를 거치면서 흥행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그 영화가 목표로 하는 수요자
에게 전달되도록 도와주는 모든 활동을 의미한다.’
그러나 우리는 여기서 영화가 개봉하여 상영되기까지의 마케팅 전략만을 수
립 해보려 한다.
또한, ‘영화’라는 상품의 특성상 마케팅 기법뿐만이 아니라 그 나라만이 가
지고 있는 고유의 문화적 색채까지 고려해야 하므로 ‘시대 상황적, 문화적 시
각’에서의 접근이 요구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