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주)오리온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분석대상 기업의 개요
2. 요약재무제표

3. 비율분석
4. 공통형 재무재표와 지수형 재무제표
5. 종합적 비율분석
6. 부실기업의 예측
7. 신용등급의 분석
8. SWOT 분석
9. 식품산업 분석
10. 종합평가
본문내용
1. 분석대상 기업의 개요

1) 분석대상 기업 : 주식회사 오리온
대표이사 : 김상우
2) 회사의 목적사업
- 식품 및 식품첨가물 제조, 가공, 매매에 관한 사업
- 건강기능식품 제조, 가공, 매매에 관한 사업
- 식품소분, 판매업 등
3) 설립일 : 1956년 7월 25일
4) 오리온 그룹의 조직도
CEO
COO
SSC
한국
글로벌전략
글로벌마케팅
R&D
글로벌생산


HR팀


해외시장
개척팀


해외지사 및 사무소
관리
마케팅
영업
생산
홍보


FAST팀

경영
개선팀
전략기획팀
자금팀
IT팀
글로벌마케팅팀
글로벌
SE팀
디자인팀
PI팀
기초연구팀
개발1~5팀
연구기획팀
글로벌
생산구매팀
ENG팀
프로젝트지원팀
기획팀
회계팀
경영지원팀
POWER팀
GROWTH팀
PRIDE팀
CHALLENGE팀
IMC팀
영업기획팀
영업지원팀
영업관리팀
허쉬팀
사업부*
생산
구매팀
공장**
홍보팀

* 사업부 : 제 1-5사업부
** 공 장 : 익산공장, 청주공장


5) 주요제품 등의 현황(단위: 백만 원)
사업
부문
매출
유형
품 목
구체적
용도
주요 상표 등
매출액
비율(%)
음식료품제조
제품
비스킷
기호식품
고소미, 초코칩, 다이제 등
82,835
(20.3%)
파 이
"
초코파이, 케익 오뜨 등
50,397
(12.3%)
기 타
"
초코송이, 자일리톨, 통아몬드 등
82,921
(20.3%)
소 계
-
-
216,153
(52.9%)
상품
스 낵
기호식품
포카칩, 오감자 등
114,210
(28.0%)
기 타
"
웨하스, 카라멜, 미쯔 등
77,749
(19.1%)
소 계
-
-
191,959
(47.1%)

-
-
408,112
(100.0%)
매출에누리 등
-
-
(-)12,257

합 계
-
-
395,855



2. 요약재무제표

1) 요약 대차대조표 (단위 : 억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주의 광고문화판촉의 이용문화를 활용하여 수요를 일으키고 판매를 유도하는 전략문화적 이미지를 상품에 접목시켜 광고나 홍보 활동을 함SK텔레콤이 젊은 층을 공략하고 낡은 이미지 개선을 위해 TTL브랜드를 출시하면서 이를 응용2. 마케팅 성공 사례*TTL은 뭔뜻? 젊은 층의 감성과 상상력 자극특정 의미를 담기 보다는 The Twenties Liberty, Time To Love, The Twenties Life와 같이 자유롭게 의미를 상상할 수 있도록 모호한 브

  • 대우사태에 관한 고찰
  • 대우사태에 관한 고찰목차1. 기업분석 (1) 대우의 기업개요① 회사개요② 기업연혁③ CEO 소개④ 주요 사업 분야⑤ 대우의 성장과정 및 경영방침2. 대우사태의 발생원인 (1) 경영방침에 의한 내부적 원인(2) 외부적 원인3. 대우의 분식회계 (1) 분식회계 정의(2) 분식회계 수법(3) 분식회계 규모4. 대우사태의 영향 (1) 금융시장에 끼친 영향(2) 사회적 윤리문제(3) 김우중 회장에 대한 평가5. 시사점 - 대우사태는 우리에게 무엇을 말해주는가? 1.

  • [경영전략] CJ(CJ엔터테인먼트사)의 경영전략 분석
  • 대한 경쟁을 가속화 시키는 추세인 것이다.3. CJ 엔터테인먼트사의 경영자원 분석 1) 교통의 요지 등의 입지 선정의 우위 전국 각 지역에 걸쳐 경쟁사에 비해 발빠른 입지 선점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편리한 교통과 주변 여건이 고객유치에 영향을 미친다는 판단 하에 유동 인구가 많은 전국 각 지역의 지하철 역사, 백화점, 할인점, 쇼핑몰 등에 위치하여 One-Stop Entertainment를 실현하고 있다. 2) 브랜드 파워CGV는 1998년 최초의 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인

  • [마케팅 원론] 이마트를 넘어서기 위한 홈플러스 마케팅 사례
  • 경영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소비자들 역시 환경성과가 높은 제품을 선호한다. 또한 이미지가 친환경적인 기업을 선택하고자 하는 성향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환경에 대한 법적제재도 강해지고 있기 때문에 기업들이 친환경적 경영을 선택하고 있는 상황이다. (1-2) 산업환경 분석산업분석이란 특전 산업에 대한 매력도(Attractiveness)를 판단하는 것이다. 산업분석을 통해 유통 산업에 진입한 홈플러스의 장기적 투자수익률로 측정될 수 있는

  • [조직이론] 오리온(Orion)그룹 조직혁신 사례
  • 오리온 분석Ⅰ. 오리온(Orion)그룹에 대하여 1. 회사개요 2. 오리온그룹 사업구성3. 경영인4. 조직방향①오리온 그룹의 비전(Vision)②조직의 의무(Mandate) 사명(Mission), 기업이념경영철학Ⅱ. 외부환경1. 과업환경- 산업영역- 원재료영역- 시장영역- 인적자원영역- 국제영역2. 일반환경- 정부영역- 사회문화영역- 경제상황영역- 기술영역- 재무자원영역3. 국제환경Ⅲ. 전략과 효과성1. 전략적의도2. 운영목표3. 목표의 중요성Ⅳ. 글로벌조직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