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경제학] 메이저리그 그 승리의 공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3
Ⅱ.본론1------------------------------------------------------------6
1.stepwise법을 통한 변수의 선택
2. 회귀식 및 모형 유의성 검정
3. 회귀 계수 검정
4. 설명력
5. 기본가정 사항 검정
Ⅲ.본론2------------------------------------------------------------12
1. 리그별 차이성
2. 개별 더미 교호항들의 영향
3. 완성된 모델
3-1. 회귀식 및 모형 유의성 검정
3-2. 회귀 계수 검정
3-3. 설명력
3-4. 기본가정 사항 검정
Ⅳ.결론------------------------------------------------------------24
Ⅴ.부록 SAS 프로그램-------------------------------------------------26
Ⅵ.자료
- 본문내용
-
I. 서론
1. 선정이유
프로 스포츠의 목표는 우승이다. 그리고 우승을 위해서는 많은 승리가 필요하다. 많은 프로 스포츠 구단들은 매 시즌 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감행한다. ‘결과는 투자가 말해준다. 최고의 투자만이 최고의 성적을 얻어낼 수 있다’ 는 철학으로 무장해 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공격적인 투자가 만연하다. 그런데 우승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부분에 투자를 하는 것이 보다 합리적일까? 즉 승리 수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들은 무엇일까?
이를 알아보기 위해 우리 조는 야구 경기에서 승리를 얻기 위해서는 어떠한 요소들이 중요한지 판단해보기로 하였다. 결국 승리를 얻기 위해서는 어느 부분에 투자를 하는 것이 현명할지 여부를 가려보고자 한다. 많은 스포츠 중 야구를 선택한 이유는 야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벌이는 스포츠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야구에는 많은 자료가 존재할 것이고, 승리에 필요한 요소들을 충분히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2. 설명변수의 선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