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SKT와 KTF의 마케팅 차별화(영상통화 시장에서의 마케팅 차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 론]
1. 주제 선정 -------------------------------------------3
2. 환경분석---------------------------------------------4
3. SWOT분석-------------------------------------------5
[본 론]
4. 영상통화의 기반------------------------------------6
5. 경쟁사 분석-----------------------------------------7
6. SHOW vs 3G+ 전략 분석-------------------------8
[결 론]
7. 결 론-----------------------------------------------12
8. 시사점----------------------------------------------13
- 본문내용
-
[서 론]
1. 주제 선정
빠른 경영환경과 시장포화라는 위협 속에 각 이동통신사들은 위기를 맞고 있다. 이제는 경쟁 환경에서 뒤쳐질 수 없는 마케팅 전략과 그 실현만이 그들에게 지워지고 있다.
그러나 위기가 있음 기회가 있는 법. 지난 2002년 크게 맛을 본 월드컵 마케팅, 그리고 고령화 사회의 진입과 함께 빛을 발휘하기 시작한 실버산업, 그 속을 파고드는 실버마케팅은 각 통신 3사 모두에게 위기 속에 소중한 기회로 주어질 것이다.
위기와 기회가 함께 도사리는 현 시점에서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은 시대적 흐름과 각 기업 고유의 마케팅 환경 속에 상호 경쟁을 펼칠 것이라 기대한다. 특히 광고는 그들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기에는 최적의 도구이다. 광고 하나 하나에 기업이 울고 웃는다. 이에 우리는 각 통신사의 광고를 분석, 유추하여 기업별로 비교되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우수 사례를 알아보고, 향후 4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 각 이통사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1. 한국 이동통신 서비스및 단말기 산업의 변천과 발전방향 - 서울대학교 경영연구
소 기업경영 연구총서. 박철순, 김성훈 저. 2007.2 서울대학교 출판부
2. 삼성경제연구소 - [Economic Outlook] 2006년 경제전망
3. [SERI 경제포커스] - 이동통신산업의 부가서비스 경쟁. 2005.01.17. 최병삼.
4. LG경제연구원 - 이통 단말기 보조금 금지 4년의 득실
5.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김영곤, 이병철 저 21세기북스
6. KTF,즐거움을 파는 회사 - 이화자. 흐름출판. 2005
7. 고객세분시장에 따른 KTF의 브랜드전략 - 김상용. 한국마케팅. 2002
8. 고객만족을 위한 SK텔레콤의 Speed 011서비스 - 한성수 韓國通信學會,1998
9. SKT홈페이지 www.sktelecom.com
10. KTF홈페이지 www.ktf.com
11. 전자정보센터 http://203.253.128.6:8088/
12. 한겨레신문 - "가을 오니 3세대 이통시장 더 붉게 물들어"
13. 연합뉴스 - "SKT, 망내 통화 50%할인 확정..내달 1일 시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