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ll. 본론
l. 기업 소개 및 현황
ll. 성공요인
lll. SWOT 분석
IV. 4C 분석
V. 대안과 대안의 평가
lll.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l. 서론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아마존’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브라질의 정글이 아닌 인터넷 서점인 아마존닷컴을 떠올릴 것이다. 월스트리트의 투자회사에서 최연소 부사장 기록을 갈아 치우며 승승장구하던 제프 베조스가 회사를 그만두고 시애틀의 한 가정집 차고에서 시작한 그의 꿈은 오늘날 시장가치가 142억 달러에 달하는 세계 최고의 온라인 쇼핑몰로 실현되었다.
회사 설립 이후 계속된 적자로 한때 월스트리트의 분석가들은 Amazon.com을 Amazon.org라고 비아냥댔고 아마존닷컴이 언제 망할지 내기를 하기까지 했지만 2003년 설립 8년 만에 처음으로 손익분기점을 넘긴 아마존닷컴은 기존의 도서, 음반, DVD판매에서 사업영역을 넓혀 온라인 서점에서 온라인 쇼핑몰로 변신하는데 성공했다. 이러한 사업다각화는 많은 비난을 받고 있지만 아마존닷컴의 CEO 제프 베조스는 아마존닷컴을 온라인상의 월마트와 같은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공언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연구는 많은 논란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아마존닷컴의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4C와 SWAT분석을 통해 아마존닷컴이 당면한 위기와 그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순서로 진행할 것이다.

ll. 본론
l. 기업 소개 및 현황
닷컴신화의 상징이자 대명사가 된 아마존닷컴은 제프 베조스와 그의 친구들에 의해 1995년 7월 시애틀에서 시작되었다. 인터넷 서점에서 출발한 아마존닷컴은 2006년 현재 책뿐만 아니라 CD, DVD, 생활용품, 전자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이 거래되는 거대한 온라인 쇼핑몰로 변모했다. 세계적 쇼핑몰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지난 1998년 10월 영국과 독일을 시작으로 프랑스, 일본, 캐나다, 중국에 진출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wls***
    (2010.10.05 21:41:15)
회원 추천자료
  • 아마존닷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아마존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아마존닷컴 서비스전략과 해외진출사례분석 보고서
  • 아마존닷컴 마케팅전략< 목차 >1. 아마존닷컴 기업소개2. 아마존의 성공요인 분석(1) 최적의 입지선정(2) 저렴한가격(3) 고객충성도 재고전략3. 아마존닷컴의 경쟁자분석(1) Ebay 기업분석(2) 알리바바 기업분석(3) 애플 기업분석4. 아마존 SWOT분석(1) SWOT분석(2) SWOT분석 통한 마케팅 전략5. 아마존닷컴 마케팅전략(1) STP 전략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

  • [아마존닷컴 마케팅사례 PPT] 아마존닷컴 기업분석과 SWOT분석/ 아마존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와 아마존 향후시사점 연구
  • 아마존닷컴전략사례발표1. AMAZON 아마존닷컴 기업소개(1) 아마존닷컴의 시작(2) 경영철학과 비전2. 아마존닷컴 SWOT분석3. 아마존닷컴 SCM 도입사례4. 아마존닷컴 CRM전략5. 마케팅전략 사례(1) 마케팅 사례(2) 마케팅믹스 4P전략6. 아마존닷컴 글로벌 진출전략(1) 일본진출 전략사례(2) 중국진출 전략사례7. 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1) 전략의 문제점(2) 해결방안제안8. 결론 및 향후방향제안CONTENTS1. AMAZON 아마존닷컴 기업소개(1) 아마존닷컴의 시

  • amazon 아마존닷컴 기업분석,성공요인,수익구조분석과 아마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아마존 향후전략방향 제언 PPT
  • 아마존닷컴마케팅 분석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아마존닷컴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기업연혁2. 아마존닷컴 성공요인3. 아마존닷컴 수익구조와 성장모델4. 아마존닷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아마존닷컴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아마존닷컴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향후전략방향 제언1. 아마존닷컴 기업분석지난 1994년에 설립된 세계 최대 온라인 판매업체로 처음에는

  • 아마존닷컴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아마존 기업분석과 수익구조분석
  • 아마존닷컴 마케팅전략 사례SWOT,STP,4P전략분석0목차01. 아마존 기업소개2. 아마존닷컴 수익구조분석3. 아마존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아마존닷컴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아마존 마케팅전략 사례분석(1) 서비스마케팅(2) 퍼미션 마케팅(3) CRM마케팅(4)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1. 아마존 기업소개현재 우리사회는 인터넷에서 제품을 사고파는 일은 아

  • [마케팅 전략론] 아마존닷컴 Amazon.com 의 경영전략(e-bay 이베이 비교분석)
  • < 보 고 서 >사례분석:Amazon.com - 목 차 - 1. Amazon.com 소개2. Amazon.com 회사 배경3. Amazon.com 성장 배경4. 5-Forces 모형 대입 & 위협분석5. Amazon.com 과 e-bay 비교분석6. 새로운 경쟁 전략1. 기업 소개Jeffry P.Bezos 아마존닷컴(Amazon.com, Inc., 나스닥: AMZN)은 인터넷을 통해 물건을 파는 세계 최초, 최대의 인터넷 서점이자 종합 쇼핑몰로써 워싱턴 시애틀에 위치한 미국 전자 상업 회사이다. 아마존은 서비스개시 1년 동안 월 34%의 평균 매출 신장률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