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웅진 코웨이 정수기 소비자 불만해소 방안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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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웅진 코웨이 선정 동기
Ⅱ환 경 분 석
▷ 정수기 시장 분석
▷ 소비자 분석
▷ 경쟁사 분석 (청호 나이스 / 생수 시장)
▷ 자사분석 - 웅진 코웨이 (전국)
▷ 자사분석 - 웅진코웨이 춘천 지역
▷ SWOT 도출 및 전략 방향 제시
ⅢS T P 전략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Ⅳ마케팅 믹스 전략 ▷ 코디 직무의 분업화
▷ 코디 통제 시스템 구축
▷ 고객 평가에 따른 코디 성과급 제도 마련
▷ 코디 복지 향상
Ⅴ향후 제안
▷ 내부 고객 만족을 통한 고객 만족 창출
▷ 최종적으로 고객 이탈 방지 및 충성도 제고
본문내용
웅진코웨이 정수기
- 소비자 불만해소 방안 제안 -

Ⅰ. 웅진 코웨이 선정 동기
교수님께서 주신 자료를 통해 조사 기업 선정을 위해 다수의 기업에 연락, 방문을 시도해보았으나 기업 측의 상황, 혹은 자료 수집에 많은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처음 시도하던 기업 리스트 외의 외부의 기업 선정을 놓고 고민을 하다 최근 웅진코웨이 정수기에 대한 소비자 불만 사례가 많음을 발견하였습니다. 소비자 불만과 소비자행동 과목의 적합성에 대한 긍정적 의견이 나왔고 춘천지역에 있는 정수기 렌탈 대리점 방문 및 웅진 코웨이와 전화 연결을 통해 자료를 얻을 수 있었기에 웅진 코웨이를 선정, 이에 따른 전략을 제안했습니다.

Ⅱ. 환경분석
1. 정수기 시장 분석
▶ 시장규모 및 사업자 현황
- 국내 정수기 판매시장의 규모는 2005년 3,75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
- 우리나라에는 현재 약 500만대 이상의 정수기가 보급되고, 연 판매대수가 90만대에 이르고
있는 것으로 추정됨
※ 2005년 12월 말 정수기 제조․수입업체는 전자 213개, 후자 31개 등 총 244개 업체에 이름
참고문헌
웅진코웨이 춘천 석사동 대리점 (렌탈하우스)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청소나이스 홈페이지
웅진코웨이(주) 전화 연결을 통한 질의 응답
환경원, 환경백서
한국소비자원
경향신문 (생수시장 내용)
웅진코웨이 전략수립을 위한 조사자료 (웅진 코웨이 대학생 마케팅 대회 제공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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