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시트콤 `Friends`와 영화 `춤추는 대수사선2`에 나타난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들어가며

1. 시트콤 ‘프렌즈’를 통해 본 모집 및 선발
1) 시트콤 ‘프렌즈’란
2) 레이첼(Rachel)은 누구인가?
3) 카페 웨이트리스
4) 블루밍데일 백화점
5) 의류회사 ‘랄프로렌’
6) 면접관이 된 레이첼

2. ‘춤추는 대수사선2’을 통해 본 인적자원관리
1) 영화소개
2) 무로이와 아오시마에 대한 인사평가의 문제점
3) 아오시마의 직무불만
4) 수직적 조직, 엄격한 위계질서와 명령체계
5) 정리해고

3. 결론
1) ‘프렌즈’ 결론
2) ‘춤추는 대수사선2’ 결론

4. 에필로그
본문내용
“조직은 사람이다”라는 말이 있다. 조직 구성원의 능력을 발전시키는 것은 조직의 발전과 일맥상통하며 여기서 인적자원관리(human resource management: HRM)의 중요성을 찾을 수 있다.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발맞추어 나가기 위해서는 그 조직을 이끌어 나갈 탁월한 핵심인재와 능력 있는 조직원이 필요하다. 과거의 관료제(hierarchy)와 달리 팀제로 많이 바뀌어 가고 있는 현대 조직 환경에서 관료제를 고수하는 경찰조직의 인적자원관리와 조직 내 문제점의 해결방안을 영화 “춤추는 대수사선 2”를 통해 모색하였다. 하지만, ‘춤추는 대수사선2’를 분석하다보니 모집 및 선발에 대해서 다룰 수 없는 것에 대해 안타까워 시트콤‘프렌즈’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살펴보기로 했다.

1. 시트콤 ‘프렌즈’를 통해 본 모집 및 선발

1)시트콤 ‘프렌즈’ 란?
1994년 첫 시즌 방송이후 10시즌까지 방영을 마친 프렌즈(FRIENDS)는 뉴욕에 살고 있는 여섯 친구 Rachel, Monica, Phoebe, Joey, chandler 그리고 Ross의 사랑과 우정을 코믹하게 그려낸 미국의 시트콤으로,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TV 시리즈이다. ‘프렌즈’는 뉴욕에 사는 6명의 친구들의 일, 사랑, 우정을 다룬 시트콤이다. 그래서 레이첼 뿐만 아니라, 다른 등장인물들도 회사내의 승진, 그리고 상사와의 업무갈등 등 많은 HRM과 관련된 장면을 볼 수 있다. 그러나 6명을 모두 다루기에는 분량이 많아, 레이첼의 직업경험만 분석하게 되었다. 그럼 유난히 면접경험이 많은 레이첼(Rachel)에 대해 인적자원관리 관점으로 살펴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중간) 레포트
  • 에 관심을 갖게 됨. 이것이 오늘날 커뮤니케이션이란 학문으로 발전하였으며 설득을 주된 목표로 하는 광고가 등장하게 된다.2) 마케팅 관점돈의 흐름을 거시적으로 연구하는 경제학은 개별 주체가 자원과 자본, 노동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경영과 시장의 관리를 위한 마케팅으로 발견. 대표적인 마케팅 4P는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판촉(promotion)인데 여기서 판촉은 다시 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으로 나뉨. 따라서 광고는 마케팅 목표

  • 용산구 지역 환경 분석을 통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국립 중앙 박물관 분석
  • 에 위치해 있는 Museum은 총 10곳으로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이며 국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국립중앙박물관’을 target 으로 선정하였다.앞으로도 말하겠지만 국립 중앙 박물관은 일제시대와 해방, 전쟁, 남북분단을 거치며 유물 발굴 및 보존, 수집 및 연구 등 박물관 본연의 기능뿐 아니라 한국의 국가정통성을 상징하는 대표기관이다. 용산으로 이전 후 세계적인 규모의 첨단 박물관으로 서울시의 디자인 자산 51개중의 하나이며, 21세기 국가 브랜드

  • [국제경영]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
  • 영화를 잇따라 발표하면서 현재와 같은 세계 최대 만화기업의 기반을 구축하게 된 것이다. 2. 월트디즈니의 생애미키마우스의 창조자이자 디즈니랜드와 월트 디즈니 월드의 설립자인 월트 디즈니는 1901년 12월 5일에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태어났다.미조리주 마르셀린 근처 농장에서 자라난 월트는, 어렸을때부터 미술에 관심을 가져 그의 나이 겨우 7살이었을때, 처음으로 자신의 그림을 이웃들에게 팔기도 하였다. 1918년 가을, 월트는 군대에 자원했

  • [사업계획서]대학교내 영어 카페 사업계획서
  • 에 나가보면 한국인들은 영어 문법, 즉 시험위주의 영어는 잘 하는 편이지만 자유로운 스피킹이나 발음 등에 있어서는 그다지 좋은 실력을 갖지 못한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우리나라 사람만큼 영어에 대한 애착이 강한 사람들도 없을 것이다. ola!는 여기에 착안을 해서 태어난 사업이다. 외국의 시트콤 ‘FRIENDS’는 우리나라에서도 매우 유명해 친숙한 프로그램이다. ola!는 이 시트콤 속에서 주인공들이 모여 이야기 하던 그 카페와 같은 분위기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에게 잘 알려진 이 상표는 코카콜라의 독특한 상쾌함, 맛, 그리고 정통성을 상징할 뿐만이 아니라 모든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의 바탕이 된다.2.기업소개4(2) 콘투어 병2) 산타클로스와 북극곰 캐릭터한국 코카콜라 음료2. 기업소개콘투어 병은 미끈한 곡선을 자랑하면서 모든 상품 패키지의 어머니라고도 불릴 정도로 80년 이상 그 완벽한 자태를 뽐내고 있는 상품 포장이다. 코카콜라사의 첫 보틀러사는 많은 유사품들사이에서 코카콜라 제품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