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진로재팬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진로와 일본시장
1) 기업 소개
2) 기업연혁
3) 진로의 해외진출
Ⅱ. 진로재팬 성공기
1) Localization
2) 고가 전략
3) 이미지 메이킹
4) 유통
5) 조직관리
6) 진로재팬의 미래
Ⅲ. 마치며
<Exhibition>
◁ 참고문헌 ▷
본문내용
Ⅰ. 진로와 일본시장

1) 기업 소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순수 국민 기업 -진로”


진로는 일본 식민지 치하에 있던 1924년 10월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眞泉釀造商會)라는 이름으로 창립되어 지난 80년간 민족과 함께 성장하며 한국 주류업계의 1위를 고수해 왔다. 1951년부터 여러 가지 상품을 출시했으며, 그 중 우리들이 가장 잘 알고 있는 ‘참진 이슬로(참이슬)’은 국내 소주 사상 최고의 브랜드로 손꼽히는 제품으로 99년 출시이후 7년7개월 되던 해 누적 판매량 100억병을 돌파, 국내 주류역사상 최고의 기록을 세웠다. 참고로 참이슬(360ml) 100억병을 용량으로 환산하면 360만t으로 코엑스 수족관(2300t)을 1565번 채울 수 있는 양에 해당한다. 국내성인(3500만 명 기준) 1인당 285병씩 마신 것과 같으며, 11t 트럭 51만2,820대 분량이다. 한 100억병을 눕혀 연결하면(병 높이 21.5cm) 지구 둘레(4만75km)를 54회 연결할 수 있다. 국내 장수상품 중에는 박카스가 44년간 152억5천만 병이 팔렸으며, 칠성사이다가 50년간 100억병 판매기록을 갖고 있어 이와 비교할 때 참이슬의 단기간 100억병 돌파는 국내 최고라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진로는 현재 단일제품으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참이슬을 비롯해 프리미엄급 소주인 참나무통 맑은 소주와 국화수인 천국, 매실주인 매화수 등을 생산, 판매 하고 있으며 한국 시장에서의 부동의 1위뿐만 아니라 일본을 비롯하여 유럽, 동남아시아 등 세계 8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의 진로소주의 활약상은 눈부시다. 지난 1998년 일본시장 내 86개 희석식 소주 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른 진로소주는 1999년~2004년 7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참고문헌
n 주류산업지, 2006년 가을 호

n 주류산업지, 2005년 가을 호

n 주류산업지, 2005년 여름호

n KOTRA 국가정보 - 일본 - 국가개요 (2006. 09)

n KOTRA 국가정보 - 일본 - 시장특성 (2006. 09)

n KOTRA 국가정보 - 일본 - 우리기업 투자동향 (2006. 09)

n KOTRA 국가정보 - 일본 - 최신경제동향 및 전망 (2006. 09)

n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

n 대한주류공업협회, 2006년 10월호 주류산업뉴스

n 잡다한 몽상백서(http://jobdahan.net)

n 진로홈페이지(www.jinro.co.kr)

n 진로재팬홈페이지(www.jinro.co.jp)

n KOTRA 무역투자정보포탈 글로벌 윈도우(www.globalwindow.org)

n 삼성경제 연구소.

n 글로벌 마케팅, 이수형 저

n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여준상 저,원 앤 원 북스 출판.

n 권한위임의 기술, 미미메레디스, 김기쁨 역/지식공작소

n 한국 최고의 브랜드, 김승범 저 , 흐름 출판.

n 한국교육학술정보원

n 한국경제

n 한국 갤럽조사 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2.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진출 / 미원 인도네시아진출 이후3.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현지마케팅전략 /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4.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재팬해외시장진출배경 / 시장환경조사 / 현지마케팅전략 현재일본진출현황 / 진로그룹의 해외진출전망5. 대우전자의 동유럽진출 -

  • [국제마케팅 사례] 진로 재팬 마케팅전략
  • 전략국제광고국가간 언어 풍습 관습 사상 기호 등의 상이성 고려커뮤니케이션 극대화진로Japan 국제 마케팅STP분석표준화와 현지적응화국제시장 4P전략Product : 개량제품 Price : 수요중심 국제가격 결정 Place : 직접 판매경로Promotion : 브랜드 이미지 구축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진로 Japan23415목 차진로 Japan의 선정동기일본문화로 본 진로 재팬의 성공요인진로 Japan의 SWOT분석6진로 Japan의 일본시장 진입전략(STP, 4P)진로 Japan의 성공요인 분석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목 차1. Introduction 32. 회사 소개 . 41) (주)진로 연혁 2) 진로재팬 연혁 3) 진로의 경영방침과 사업장소개 3. 진로소주의 국내외 현 위치 81) 진로의 國內 위치 2) 진로의 國外 위치 4.일본진출개요, 배경 . 12 5.시장환경 분석 . 14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6.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 171) 제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록본기에 우뚝선 진로재팬37∼40설문지 조사 및 분석41∼54추천 전략55∼56단기적 전략장기적 전략참이슬의 마케팅 전략개 요선택 동기진로는 IMF를 맞아

  • [국제경영]진로재팬의 성공요인과 향후 진로의 전략
  •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목 차Ⅰ.서론Ⅱ.본론1.회사 소개1). (주)진로 연혁2). 진로재팬 연혁2.진로의 일본 진출 배경3.시장환경 분석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4.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5.진로의 일본 진출 현황6.진로재팬의 성공요인1). 위기 극복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4). 고 가격 전략5). 성공적인 유통 진입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