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결제] UCP600 Article 22-24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UCP600 개정배경

2. 본론 : 해석 및 해설
(1) Article 22. Charter Party Bill of Ladin
(2) Article 23. Air Transport Documentg
(3) Article 24. Road, Rail or Inland Waterway
Transport Documents

3. 결론 : 정리 및 요약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UCP600의 개정배경

1. 의의
신용장은 무역거래의 대금결제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신용장을 은행이 잘못 취급하거나 어구의 해석 등이 상이하게 나타날 경우에는 불필요한
오해와 분쟁의 소지를 낳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수반된다. 국제상업회의소(ICC)는 이러한 마찰을 해소하고, 운송․통신수단의
변화, 정보처리기술의 발달 등에 대응하기 위하여 신용장통일규칙 제6차 개정안을 발효
하게 되었다.

2. 주요 개정사유
UCP500의 주요 개정사유는 다음과 같다.
① 상관습 변화에 따른 개정의 필요성(약 10년 단위로 개정되어옴)
② 80%에 달하는 높은 불일치율
③ 은행의 의무, 서류심사의 기준, 상업송장, 양도가능신용장 등에 대한 높은 개정요구
④ 원본서류, 부적절한 거절, 사기, 연지급신용장 등에 대한 잦은 법적 소송
⑤ B/L사용에 있어서 새로운 면책자의 등장
참고문헌
※참고문헌
ㆍ신용장통일규칙- 전순환 저 한올출판사(2007)
ㆍ신용장통일규칙(UCP500)- 전순환 저 한올출판사(2005)
ㆍ신용장통일규칙해설- 박세운 저 한국금융연수원(2005)
ㆍhttp://www.customs.go.kr/
ㆍhttp://blog.naver.com/etze00?Redirect=Log&logNo=8003715827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UCP600의 의의와 문제점
  • 국제적으로 널리 대금결제의 방법으로 이용. 따라서 신용장 거래에 참여하는 은행의 책임을 경감하거나 면책하기 위한 조항들. 불가항력: 천재지변, 폭동, 소요, 내란, 전쟁, 테러행위9대금결제 방법에 따라서 달라짐10최초기한을 넘겨서 연장된 기한 안에 제출시 신용장에 표기해야 함 늦게 제출된 것을 알아야하기 때문Bulk 만 허용 개별포장은 해당 안됨-5%의 경우 부족량에 대한 어음 발행가능+5%의 경우 초과어음 금지1112부족시 일치하는제시

  • 계약서 식중재 협정 및 업무협조약정 체결 현황주요 외국 중재기관
  • 무역실무 (대금결제와 UCP600)Head copy insert1.1 대금결제방식1.2 UCP600 주요개정내용 - * -IV. 무역실무 (대금결제방식) 송금 방식T/T (Telegraphic Transfer)현금 송금 거래추심 방식은행의 지급보증 없이 매매 당사자간 계약에 의한 외상거래지급인도조건 (D/P : Documents against Payment)인수인도조건 (D/A : Documents against Acceptance)신용장 방식은행의 조건부 지급확약원자재 구매내국신용장 : 수출자 의뢰에 따라 거래은행에서 수출용 원자재를 공급하는 국내기업

  • 국제무역결제 레포트
  • UCP 600 제 19조 a항 ii) Article 19. Trasport Document Covering at Least Two Different Modes Transport(관련ISBP) 78. If a pre-printed ‘Shipped on board’ bill of lading is presented, its issuance date will be deemed to be the date of shipment unless it bears a separate dated on board notation, in which event the date of the date of the on board notation will be deemed to be the date of shipment whether or not the on board date is before or after the issuance date of the bill of lading. ⅲ. indicate the place of dispatch. taking in charge of shipment and the place of final destina

  • 무역개론 레포트
  • 무역이론 및 환경☞ 제1장 무역의 개념과 무역학의 성격☞ 제2장 무역이론☞ 제3장 무역정책☞ 제4장 외 환☞ 제5장 국제수지☞ 제6장 국제 경제환경제2부 무 역 전 략☞ 제7장 기업의 세계화☞ 제8장 해외시장 진입전략☞ 제9장 수출마케팅전략제3부 무 역 관 리☞ 제10장 무역관리제도와 수출입절차☞ 제11장 무역계약☞ 제12장 국제운송과 보험☞ 제13장 무역대금결제 및 무역금융☞ 제14장 무역분쟁해결☞ 제15장 전자상거래와 사이버무역

  • 국제운송주선인 보고서
  • 국제법규 - 관련 운송서류 - Forwarder’s B/L - House B/L - FIATA복합운송증권 3.신용장 통일 규칙 UCP600주요개정 내용요약 - UCP(신용장 통일 규칙)의 정의(a)UCP 주요개정 내용(b) UCP600에서 신설된 조항 (c) 내용상의 변화 (d) UCP600의 문제점 (e) 운송서류에 관련한 UCP600 조항 III. 결론Ⅰ. 서론 1. 운송주선인 Freight Forwarder과거에는 무역에 있어서의 해상운송을 주로 선사가 담당했었으나, 기술이 발전하고, 교통수단이 발달하면서 두 가지 이상의 운송수단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