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개발전략론] 이동통신 상품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 이동통신 시장의 고객이동 패턴
Ⅱ. 상품개발
- 보조금을 휴대폰으로..
- 여성 신변보호 서비스
- 자동차 이용고객 서비스
- Language Service
- Due Date service
Ⅲ. Promotion전략
-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SHOW를 하라!
- 본문내용
-
Ⅰ.서론
현 이동통신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이동전화 보급률이 80%를 넘어 완연한 성숙기 시장에 진입하였다. 이동전화 서비스 개시 후 지속적으로 파이를 키워가다가 이제는 이미 커질대로 커진 파이를 서로 누가 많이 먹느냐를 논하는 단계이다.
이 과정에서 04년도 시행된 번호이동성제도는 경쟁사의 파이(이용고객)를 자사의 파이로 전환할 수 있는 직접적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통신사간 무한경쟁체제로 전환의 촉매제가 되었다.
SK의 독점적 시장잠식방지와 통신사간 서비스/가격 경쟁을 유발하기 위해 도입된 번호이동성제도는 전체적 서비스 향상의 기대보다 가격경쟁 극단화 현상을 유발하였다.
기존 자사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에 대한 혜택보다 순수 신규(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았던 고객)가입자와 타 통신사 이용 고객을 자사로 끌어들이기 위한 노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물론 이러한 현상이 우리나라 이동전화 보급률을 높이고, 휴대폰의 대중화에 기인하였지만,
반면에 소비자들에게는 휴대폰은 더 이상 고가의 제품이 아니라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의 전자기기라는 인식을 심어주었다. 심지어 기기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은 가격이 저렴한 통신사를 찾아 3개월(번호이동 가능 기간)마다 통신사를 변경하기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