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더본코리아 본가 인지도 및 포지셔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06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마케팅 환경 분석
(1) 들어가기 앞서
(2) 브랜드 컨셉
(3) 외부적 환경요인
(4) 내부적 환경 요인
(5) 마케팅 환경 분석을 통한 전략적인 과제

2. 시장 세분화와 포지셔닝전략
1) Segmentation
2) Positioning

3. 외식상품과 서비스 관리

1) 들어가기에 앞서
2) 외식상품과 서비스 관리  
3) 외식상품과 서비스관리 분석을 통한 본가의 문제점과 이에 대한 전략 제시


4. 가격관리

1) 서론
2) 본론
3) 결론

5. 촉진관리
I. (주)더본코리아의 현황
II. 현 상황에 대한 개선방향


6. 물리적 증거와 스페이스 관리
1) 서비스업에서의 물리적 증거의 의미와 본 프로젝트에 대한 개관
2) 물리적 환경
3) 본가만의 특별한 공간 쌈 공급실
4) 결론


7. 고객관리
1) (외부)고객 만족
2) 내부고객(직원) 만족


- 참고문헌 및 자료 -

- 부 록 -

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전략
외식상품과 서비스관리
촉진관리


설 문 지
더본코리아 본가의 인지도 및 포지셔닝 조사
본문내용
2) Positioning
① 설문조사 결과
소비자들이 우삼겹 및 본가에 대해서 어떻게 지각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하였다. 우삼겹과 본가의 인지도 및 선호도를 알아보았고 결과는 다음과 같다.
먼저 조사 대상자의 일반적인 특성은 부록 1)과 같다. 총 50명의 응답자들 중에서 남자는 32(64%), 여자는 18명(36%)이었으며, 연령대에서는 30대가 25명(50%)으로 가장 많았으며 10대는 2명(4%), 20대는 13명(26%), 40대 이상은 10명(20%)이었다. 직업으로는 관리직이 17명(34%)로 가장 많았고 영업/판매/서비스직은 11명(22%), 전문직 3명(6%), 자영업 4명(8%), 주부 6명(12%), 학생 8명(16%), 기타직 1명(2%)이었다.
우삼겹의 인식정도와 본가 이용 상황을 통해서 시장에서 우삼겹의 인지도와 더불어 더본코리아의 브랜드 본가의 인지도를 알 수 있었다. 그 결과는 부록 2를 보면 알 수 있다. 먼저 우삼겹을 알고 있고 먹어보았다는 응답자는 8명(16%)이었고 알고 있으나 먹어보진 않았다는 응답자는 11명(22%), 모른다에 31명(62%)이 응답해주었다. 그리고 본가를 들어보았고 방문해 보았다는 응답자는 6명(12%)이었고 들어보았지만 방문해보지 않았다는 3명(6%), 모른다에 41명(82%)가 응답해 우삼겹을 소비자들이 많이 알지 못하고 본가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하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특히 우삼겹을 알고 있더라도 우삼겹을 일반 소고기 음식점이나 다른 매장에서 접한 응답자들이 대부분이어서 본가에 대한 인지도가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본가를 알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알아본 본가에 대한 생각은 9명 모두 본가는 고급 음식점이지만 가격은 저렴한 곳이다라고 하여 본가에 대한 선호도가 굉장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본가의 우삼겹 1인분의 가격 9000원에 50명의 응답자 중 7명(14%)만을 제외한 나머지 42명(84%)이 저렴하거나 적당하다고 응답해 본가의 우삼겹의 가격이 비싸지 않다는 결과를 얻었다. - 부록 3)
마지막으로 잘 알고 있는 우삼겹 전문점들을 선택하게 하였다. 그 결과는 부록 4)과 같다. 대부분의 응답자들이 우삼겹 전문점을 알지 못하였으나 그 중에 본가와 꽁돈을 아는 응답자들이 많았다.

참고문헌
설문지 1page
hwp 문서 29page
msword 문서 5pag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본가(주)더본코리아2004상하이시젠CJ푸드빌(주)2005북경뚜레쥬르CJ(주)2005북경카후나빌(주)사보이F&B2006북경롤앤롤(주)종로김밥2005청도홍초불닭(주)홍초원2005중관촌오발탄(주)행복을굽는사람들2006북경, 상하이애강산(주)정성본2006북경놀부(주)놀부2006북경출처: 국가별 외식 산업 환경- 한스타일 위와 같이 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이룩한 기업들이 있는 반면에 실패한 기업들도 있다. 2004년 말에 중국의 유통시장이 본격적으

  • [국제경영론] 놀부의 중국진출 분석
  • 및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철저한 현지 시장조사를 진행. 이를 통해 현지 시장상황과 그에 따른 목표시장, 목표고객, 현지화 방안, 법인형태, 향후 사업전개 방향 등 세밀한 사전 준비과정을 수립.약점(Weakness)- 중국 내부의 외식에 대한 부정적 인식실제 많은 외식기업들의 실패 사례가 있음.- 중국 지역마다의 외식업체 입점 법규의 차이중국 중앙 정부와 지역 정부 간의 입점법규간의 각종 차이, 환경검사, 창업 등.- 중국 현지 직원들의

  • 놀부 해외시장 진출에 분석과 고찰
  • 마케팅에 있어 특별한 활동을 보이지 않고 있어 아쉬움이 남는다.위에서 살펴보았듯이 본죽과 놀부는 웰빙 코드를 이용한 한식의 일본진출이라는 점에서 공통분모를 갖는다. 하지만 진출방법 및 진출전략에 있어서는 현저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전략의 차이가 매출의 차이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양 기업 모두 각자의 전략을 이용하여 부분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향후 사업의 전망 또한 밝다고 할 수 있겠다.2) 놀부 해외진출 방식에 대한

  • 놀부 성공사례 및 경영전략 분석
  • 마케팅에 있어 특별한 활동을 보이지 않고 있어 아쉬움이 남는다.위에서 살펴보았듯이 본죽과 놀부는 웰빙 코드를 이용한 한식의 일본진출이라는 점에서 공통분모를 갖는다. 하지만 진출방법 및 진출전략에 있어서는 현저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전략의 차이가 매출의 차이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양 기업 모두 각자의 전략을 이용하여 부분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향후 사업의 전망 또한 밝다고 할 수 있겠다.2) 놀부 해외진출 방식에 대한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