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의료계 경영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SS란 무엇인가?
2. 의료계의 정보시스템 도입배경
의료사고의 사례와 규모
의료사고가 발생하는 이유
3. CPOE, DDS란 무엇인가
4. 정보시스템의 문제점과 한계
6. Question
본문내용
의료 사고란?

환자가 의료인으로부터 의료혜택을 제공받음에 있어서 예상외로 발생한 악결과(惡結果)

누구의 책임이라는 말을 명시해놓지 않음


의료 사고 유형


상황을 제대로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치료 강행

의사의 부주의로 인해 파생된 실수

누구의 책임이라는 말을 명시해놓지 않음



만약 이 환자가 병원에서 처방한 쿠마딘을
복용한다면?

Tagament(타가멘트) 와 쿠마딘은 서로 역반응을 일으켜 약물 부작용을 발생시키는 약물이다. (Adverse Interaction)

결국 부작용 발생


의사의 잘못된 처방으로 의료사고 발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 경영정보] 제12장. 의사결정 강화
  • *제12장. 의사결정 강화*안녕하세요 저희는 제 12장 의사결정 강화 부분의 발표를 맡은 8조입니다. 그리고 저는 경영학전공 ~~학번 ~~~~입니다. 그럼 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ListList그룹의사결정지원 시스템12.1의사 결정 지원을 위한 시스템의사 결정과 정보시스템중역지원시스템(ESS)12.012.212.312.4Opening Case12장은 기업이 어떻게 정보시스템을 사용하여 의사결정을 향상시키는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목차를 보시겠습니다. 제일 먼저 오

  • [관광학] 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발전방향
  • 시스템에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왔다. 또한 상품 생성에서부터 예약 정산까지 일련의 단일 프로세스로 진행되어 실시간 경영 현황이 한눈에 파악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런 하나투어의 정보 시스템은 시장 상황에 따른 기민한 대응이 가능하게 되어 영업 및 경영 효율성 증대와 수익 극대화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 비즈니스 강화하기 위하여 하나투어 닷컴(www.hanatour.com)을 오픈하여 오프라인 홀세일의 장점과 인터넷을 통한 간

  • [원가관리론] 활동기준 원가회계(ABC)의 이해와 적용사례(분당 서울대병원)
  • 경영자의 의사결정만 있으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ABC는 IT를 통해 뒷받침될 때 경영에 전략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그러나 ABC 시스템을 도입할 경우에는 특히 다른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분석작업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ABC 시스템을 어떻게 구현해 나갈지 밑그림을 그려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원가 정보를 산출하기 위해서는 조직 내 거의 모든 시스템에서 정보를 가져와야 한다. 서울대학교병원도 ABC를 가동하기 위해 재무

  • [경영정보론] 경영정보시스템을 활용한 경희의료원 응급의학과의 문제점 해결
  • 정보시스템 부재그림 5. 경희의료원 주요 의료정보시스템 경희의료원 현재 온, 오프라인과 연계한 각종 종합의료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지만 병실에 있는 환자가 음식을 주문하고 TV를 보는 등 추가 요금을 내면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U-bed 도입처럼 경영적 이익을 얻기 위해 만들어 편리한 시스템은 많지만 필수적인 의료시스템이 부족하다. 특히 응급실 고유의 정보시스템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경희의료

  • [경영정보학] MIS 성공사례-현대백화점
  • 시스템의 운영 : 고객 세분화, 주 타겟 고객 집중관리MIS 적극적 활용 : 기존 고객의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 , 아파트 상권 분석 시스템 등 통합시스템의 적극적 활용☞현대백화점 CRM 성공요인 동종 경쟁 백화점과의 비교현대 백화점신세계 백화점롯데 백화점백화점과 할인점인 E-Mart 를 이분화 시켜서 나눔 투자일본으로부터 CRM 도입 백화점 단일 규모로 확실한 자리 매김CRM시스템 커스터마징실시할인점, 편의점에 이르는 유통 전 분야에 걸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