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외대앞 로즈버드의 생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외대앞 로즈버드 선정 이유

Ⅱ. 외대앞 로즈버드 문제점 제시 및 해결 방향 제시

Ⅲ. 비호감 개선 대한 해결 전략

1. 맛 개선

2. 뛰어난 바리스타 채용

3. 고객의 눈에 띄게 만들기

4. 메뉴의 다양화

Ⅳ. 인지도 향상을 위한 전략

1. 배달서비스

2. 시험기간 커피 제공 서비스

3. FBS라디오 방송 광고 서비스

Ⅴ. 결론
본문내용
Ⅰ. 로즈버드 선정 이유

로즈버드는 외대 앞에 가장 먼저 생긴 테이크 아웃점이다. 그러나 주변에 스타벅스, 이디야 커피, 대학원 및 통번대 건물에 새로운 경쟁업체들이 들어서면서 현재 로즈버드는 옛날의 영광을 잃어 버렸다. 외대앞 로즈버드는 테이크 아웃점으로서 소비자인 외대 학생들의 인지도가 낮아 소비 행동을 유발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므로 헤르메스조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현 외대앞 로즈버드’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이에 대해 소비자 행동의 관점에서 전략을 제시하도록 한다.

Ⅱ. 외대앞 로즈버드 문제점 제시 및 해결 방향 제시

외대앞 로즈버드의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헤르메스조는 한국 외국어 대학교의 남녀 100명 대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설문조사 중 결정적인 몇가지 문항을 선별 및 분석하여 외대앞 로즈버드의 주 소비자인 한국 외국어대 학생들이 인식한 로즈버드의 문제점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조직개발 Organizationdevelopment
  • 생존전략이다. 이를 위해 삼성은 전그룹 차원에서 프로세스 혁신(PI)을 추진중이고 삼성전관 등 일부회사에서는 이미 그 결실이 나타나고 있다. Ⅵ. 조직변화에 따른 조직개발 사례신인사제도의 추진삼성의 신경영천재경영론*이처럼 한발 앞서가는 경영을 추진해온 이 회장은 인재관도 독특하다. 인간미 창의력 국제감각을 중시하는 삼성의 열린 사람이 바로 그것이다. 열린 채용제도 도입도 여기서 비롯됐다. 이 회장은 평소 삼성의 입사

  • [조직행동론] HJC 홍진크라운의 OB혁신과 중소기업의 발전방향
  • 행동론 측면에서 폭넓게 분석해 보았다. 당사가 열악한 국내 기업환경에도 불구, 본사를 한국에 둔 채 과감한 해외진출을 거듭하여 유럽일본의 경쟁사들을 제치고 세계 1위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물론 헬멧이라는 제품의 특성상 공급체인에서 제품마케팅까지의 전체 프로세스를 중소규모의 기업이 비교적 수월하게 독립적으로 관리해 나갈 수 있는 이점이 있긴 하나, 디자인과 제품내구성 등 매우 오랜 시간에 걸친 고

  • [경영학] 네일아트 카페 입지 및 상권 분석
  • 소비자를 온라인으로 연결하여 소비자층 확대▷ 기타홍보- 각종 박람회 참가 및 협찬에 의한 홍보- 지하철 명함광고- 창업 관련 센터를 통한 홍보- 수원 역 주변의 대학교에 전단지 및 쿠폰발행의 홍보- 싸이 월드의 유행 등으로 예쁜 사진장소에 관심이 많은 고객층을 생각하여 카페의 인테리어와 분위기 강조Ⅲ. 결론입지 및 상권분석 수업시간에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이렇게 수원역 앞 매물을 알아보고 나니 우리가 알고 있는 것 이상으로 참

  • [마케팅] 스타벅스 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할 수 있는 것이다. 응모란을 꾸미면 소비자들에게 더욱 더 많은 의견을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이다. PART 21. 스타벅스 코리아의 경쟁전략스타벅스 STP 분석☆ 시장세분화 하기1999년 스타벅스는 에스코 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이화여대 앞에 스타벅스 코리아 1호점을 오픈하였다. 2000년에는 대학로, 명동, 압구정, 강남 등지에 10개 스토어를 오픈했으며 2001년에는 지방 대도시를 포함해 약 20개의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 [국제경영] 스타벅스 조사
  • 앞에 스타벅스 1호점을 개점하였다.③ 이후로 지금까지 126호점인 테크노 마트 점을 개점하여 직영으로 운영중이다.④ 국내에서의 스타벅스는 커피 컴퍼니와 인터내셔날사로 구분되어 운영중이다.특히 인터내셔날사에서 모든 원․부자재를 직수입하여 사용하고 있다.⑤ 표 1 참조9. 참고 문헌① 외식경영연구 Vol 5, Num 1. pp. 3-22 스타벅스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사례연구②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8권 2호(송지성, 신희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