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원론] 기업 연구 분석 -삼성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연구 기업 선정 및 배경
Ⅱ. 삼성전자의 일반현황 분석
Ⅲ. 삼성전자의 환경 분석
Ⅳ. 삼성전자의 조직능력 분석
Ⅴ. 삼성전자의 경영자 분석
Ⅵ. 삼성전자의 조직구조
Ⅶ. 삼성전자의 전략적 이슈
Ⅷ. 삼성전자의 향후 전략 방안 제시
- 본문내용
-
첫째,대학생들이 가장 취업을 선호하는 기업에 삼성전자가 매년 1위 차지
참고 1
잡코리아와 대학생 지식포털 캠퍼스몬(www.campusmon.com)이 대학교 재학생 및
올 2월 졸업한 취업준비생 1186명을 대상으로 국내 매출액 기준 상위 100대 기업의
‘고용 브랜드’ 선호도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삼성전자가 고용 브랜드’
구성 항목 9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휩쓸며 전체 1위를 차지함.
둘째,국내수출의 25%를 차지하는 삼성전자는 세계 IT업계의 3대강자(MS, IBM, Intel)
를 추월하고 업계 1위를 기록한 기업이며, 1970년에 설립되어 그 역사가 오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을 제치고 브랜드가치 세계 44위로
한국 기업중 유일하게 100대 브랜드가치를 가지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연구대상
으로 삼았다.
참고 2
또한 2000년 11월 삼성전자는 사업구조를 디지털 중심으로 재구축하고 경영 프로
세스를 e-체제로 전환해 고객의 삶의 가치와 행복을 실현한다는 기업의 비전을
‘디지털 e컴퍼니’라는 타이틀로 발표했다. 차세대 핵심사업인 모바일 네트워크.
홈 네트워크, 오피스 네트워크, 핵심부품 등 4대 솔루션 사업을 중심으로 체제를
개편하고 사업구조를 재구축하며 여기에 강력한 경영혁신을 결합시킬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마케팅 역량을 제고하고 시장을 지향하는 프로세스를 정립하며
시장지향 조직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업문화를 ‘시장지향 기업’으로
바꾸는 ‘마켓 드리븐 컴퍼니’화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