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론] 상황적합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상황적합이론>
1. 상황적합론의 기본개념
2. 리더십 스타일의 유형분류
3. 리더십 측정도구
<상황적합이론의 상황 요소>
1. 리더-구성원관계
2. 과업구조
3. 지위권력
<리더십 유형과 상황의>
1. 리더십 상황적합 모형
2. 리더십 상황적합 모형
3. 리더십 유형과 상황의 적합관계
<상황적합이론의 연구결과>
1. 상황적합이론의 효용
2. 상황적합이론의 강점&한계점
- 본문내용
-
상황적합론의 기본개념
상황적합이론의 일반개념 : 피들러(FE. Fielder)의 이론
리더십의 결정요인은 리더가 처해있는 조직적 상황에 있음
지도적 개념의 초기의 리더십을 구성원과의 협력의 리더십으로 발전
각기 다른 상황에 따라 다른 접근방식의 리더십을 요구
리더십을 위한 필수요소 : 지위권력, 과업구조, 리더-구성원 간의 인간관계
리더십 스타일의 유형분류
과업 지향
목표달성에 관심
LPC 척도에서 낮은 점수를 받은 사람
관리 지향
친밀한 대인관계를 개발하는데 관심
LPC 척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