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IKEA 이케아 해외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해외진출 현황 및 성과
2. IKEA의 경영 철학과 전략
3. 디자인 사례연구
4.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3. 결론

과제를 마치며...
본문내용
1. 서론
교통과 통신 수단의 발달로 인하여 세계는 점차 좁아지고 있다. 국가간의 거리가 의미가 과거보다 퇴색한 지금 각 국가는 물론이고 그 구성원과 문화간의 격차도 점차 좁아지고 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기업 활동의 무대도 점차 해외로 확장되는 추세이다. 이미 국제화 사회에 접어든 지금, 기업의 국제화는 필수사항이 되었다. 현재 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세계 곳곳에서 경영활동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이 이 추세에 편승 할 것으로 보인다.

IKEA는 성공적인 다국적 기업의 하나로 자사의 다국적화를 꾀하는 기업들에게는 시사점이 많다. 표준화된 제품과 매장을 통한 규모의 경제 실현과, 저비용 차별화 전략, 그리고 100% FDI 정책으로 대표되는 IKEA는 지금 전 세계 44개국에 90,000여명의 사원을 두고, 33개국에 231개 매장을 열었다. 2004년에는 148억 유로를 벌었다. IKEA는 이처럼 방대한 다국적 기업인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이케아(IKEA)의 해외 진출 전략
  • IKEA의 4P 전략 3. 기타전략1) 세금을 줄이기 위한 노력(1) 콘체른식의 기업연합 구성(2) 절약의 문화 2) 위기 관리전략(1) 흠집없애기의 명수(2)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Ex) 카달로그 대량생산으로 인한 환경문제를 계기로 환경보호의 차원으로 전환 IKEA의 기타전략 ※ 2007년 IKEA 매장이 오픈된 국가4. 해외진출 사례IKEA의 해외진출 사례 1993년 25개국 114개 매장(폴란드, 체코, UAE 등)1990년대일본 진출(2002)현재 전세계 35개국 253개 매장(이케아그룹 223개,

  • [경영전략] 이케아(IKEA)의 해외 진출 전략
  • 1. IKEA 소개(1) 역사 및 발전과정이케아(ikea)에 대해서 소개하기 전에 이 회사를 맨 손으로 시작해 살아생전에 세계적인 콘체른(Konzern)으로 건설해 낸 창업자인 ‘잉그바르 캄프라드’에 대해서 소개하는 것이 우선일 것 같다. 그것은 기업의 가치창출과정은 상당부문 최고 경영자에 의해 이루어지고 최고경영자가 전략을 효과적으로 구사할수록 기업이 만드는 가치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또한 그가 제시한 비전이나 비즈니스 아이디어가 반세기가 지난

  • 스웨덴 가구업체 Ikea 이케아
  • 진출1980년대 : 프랑스, 사우디아라비아, 영국, 이탈리아 등 진출1990년대 : 헝가리, 대만, 말레이시아, 중국(’98)등 진출2. 회사소개이케아(ikea)에 대해서 소개하기 전에 이 회사를 맨 손으로 시작해 살아 생전에 세계적인 콘체른(Konzern)으로 건설해 낸 창업자인 ‘잉그바르 캄프라드’에 대해서 소개하는 것이 우선일 것 같다. 그것은 기업의 가치창출과정은 상당부문 최고 경영자에 의해 이루어지고 최고경영자가 전략을 효과적으로 구사할수록 기업이

  • [국제경영] IKEA의 독일진출 성공요인 분석
  • IKEA의 독일진출성공요인 분석목 차1.기업선정 동기2.IKEA 소개3.IKEA의 독일진출 성공사례1)가격전략(가능한 낮게)2)스타일 전략(스웨덴풍의 단순함)3)2.5 차 산 업 의 탄 생(제 조 업 + 서 비 스 업)4.마 무 리5.출처1. 기업선정 동기최근 기업들은 기술의 발달을 통해 원가를 감소시킴에 따라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있다. 이처럼 세계의 기업들은 규모의 경제와 함께 글로벌기업으로써 국경을 초월한 접전지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런 글로

  • [국제마케팅] 이케아 글로벌 경영 전략 및 한국 시장 진출 전략
  • IKEA가 보여주고 있는 마케팅 활동은 다른 국가로의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시사점을 안겨주고 있다. IKEA는 표준화된 상품의 대량 생산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규모의 경제 실현은 그들의 생산 단가를 낮추고, 소비자에게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해 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앞으로 IKEA에 대해 간단한 설명과 그들이 세계 제일의 가구 전문업체가 될 수 있었던 경영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