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E 배우기 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단 원 분 석

본시 학습 지도안
본문내용
단 원 분 석
단원
NIE 배우기
1. 단원 학습 목표
가. 신문 활용 수업을 잘 할 수 있다.
나. 신문 속에서 생각할 거리를 찾아내 자기 생각을 덧붙일 수 있다.
다. 사회적인 문제에 좀 더 깊은 관심을 갖는다.

2.주요 학습 활동
중심활동
이해
신문 속에서 기사를 찾아낼 수 있고 자신의 생각을 덧붙일 수 있다.
생각으로만 아는 용기와 행동으로 옮기는 용기의 차이점을 깨닫는다.
우리나라 각 지방과 주요 도시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 수 있다.
표현
스스로 찾은 기사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고 다른 사람과의 생각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직접 기상 캐스터가 되어보면서 실제로 방송국 체험을 하듯이 가상체험을 할 수 있다.
감상
우리가 무심하게 지나쳐온 생활에서 스스로의 부끄러운 행동을 돌이켜 본다.
자신이 가장 두렵고 무서운 것은 무엇인지, 그 무서움을 극복하는 지혜로운 해결책을 찾아볼 수 있다.
3.차시별 학습 계획(2시간)
차시
학습내용
학습자료
영역
1/3
가.전날 뉴스에 대해 질문하기
나.각자 준비한 신문을 5분 정도 읽어보기
다.내가 관심 있는 기사를 오려서 A4용지에 붙이기
라.우리가 뽑은 기사 중에서 같이 이야기 나누고 싶은 기사로 토론하기
마.글쓰기
지난신분(각자준비)
A4용지,필기구,전날의 뉴스를 보고 올것.
이해
표현
감상
2/3
가.신문에서 가장 의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을 찾아보기
나.‘가장 의인’인 사람과 ‘가장 비겁한 사람’을 제시
다.아이들이 찾은 인물들을 발표한다.
라.‘가장 의인’인 사람에 대해 정의 내리기
필기구,일간신문,풀,가위,공책,국어사전,신문 스크랩
이해
표현
감상
3/3
가.우리나라 전도를 게시하고 아이들에게 복사된 우리나라 지도를 나누어 준다.
나.주요 도시의 위치를 알아본 후 아이들이 가져온 ‘오늘의 날씨’ 기사에 나와 있는 각 도시의 날씨와 이름을 오려서 그 위치에 붙이게 한다.
다.기상 캐스터의 모습을 떠올려 보면서 재미있는 방송 원고를 직접 써보기
라.기상 캐스터로서 직접 모의 방송 해보기
우리나라 전도가 게시된 게시판, 아이들에게 나누어줄 우리나라 전도, 신문에서 오려 낸 ‘오늘의 날씨’, 가위,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별활동] 재량활동
  • 배우기 5. 자신의 구매방법 반성하기6. 현재 가장 갖고 싶은 물건에 대한 구매계획 세우기2학습지 및 인터넷자료주제탐구3소비생활백서(비합리적인 구매방법)1. 학생들이 좋아하는 상품에 대한 광고들을 제시 후 느낀 점 이야기하기2. 광고의 부정적 기능과 광고를 통한 충동구매 사례 조사하기3. 모방소비 경험과 결과에 대해 토의하기 4. 충동구매와 모방소비 형태에 대한 역할극 대본 작성 후 역할극 하기5. 역할극 후 느낌 이야기하기 6. 올

  • [인터넷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특징과 전산망 구축 모델 및 다양한 국내․외 사례 분석
  • 인터넷 활용 교육의 특징과 전산망 구축 모델 및 다양한 국내외 사례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을 활용한 교육의 특성 Ⅲ. 인터넷 교육을 위한 학내 전산망 구축 모델1. 학내전산망 구축의 개요2. 학내전산망 구축 모델1) 멀티미디어 학습실 구성 모델2) 일반 교실 구성 모델3) 교무실 및 실습실 구성 모델3. 학내전산망 구성 모델4. 서버 구성 모델5. 외부망 접속 모델6. 외부에서 학내전산망 접속 모델Ⅳ. 인터넷을 활용한 국내외 교육 사례1. 국내

  • [초등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수학 교재 분석
  • NIE의 장점 3. 평가준거에 따른 분석‧평가 및 수정 방안4. NIE 활용 방안Ⅲ. 디지털 교재 분석 : 에듀넷1. 웹페이지(에듀넷) 선택 이유2. 에듀넷의 좋은 예와 좋지 않은 예3. 평가준거에 따른 분석‧평가 및 수정 방안4. 에듀넷 활용 방안Ⅳ. 부록1. 참고문헌 및 사이트2. NIE 신문 자료I. 교과서 분석1. ‘3학년 1학기 수학’ 선택 이유과거 한두 가지의 방법에 의존하던 수학 학습 지도 방법은 이제 학습 내용의 성격이나 학습 상황에 따라 보다 다양화

  • 열린교육 특징, 열린교육 필요성, 열린교육 구성, 열린교육 사례, 열린교육 일과운영, 열린교육 학습방법, 열린교육 발전과제, 열린교육 관련 제언
  • 학습 병행수업(3) 다 학급 활동별 분담수업(팀티칭)(4) 소집단 협력 학습 수업 등학습의 주체로서 적극적으로 학습활동에 참여하고 주도적으로 학습활동을 하도록 유도한다. 학습활동으로는 강의듣기, 문답, 발표, 토론, 문제풀기, 현장조사, 실험관찰, 작품감상, 보고서 쓰기, 스크랩, 역할극, 퀴즈, 게임, 글쓰기, 공작, 그림 그리기, 노래하기, 과제 만들기 등4. 교수․학습자료교과서, 교사용지도서, 국내외 학습지도안, 백과사전, 신문, 멀티미디어,

  • [초등사회] 제7차 사회과 교육과정 재구성 -6학년 2학기 `1. 우리 나라의 민주 정치`
  • 제7차 사회과 교육과정 재구성단원 : 6학년 2학기 목 차1. 대단원 소개 1) 단원명 2) 단원개관 3) 단원목표 4) 단원의 지도계획 2. 대단원 재구성의 방향 1) 단원의 선정 이유 2) 단원분석을 통한 문제점3) 단원 재구성 토의과정 및 해결책 3. 대단원 재구성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학습목표 4) 단원의 지도계획5) 단원의 평가 계획 6)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4. 중단원 교수‧학습 과정안 1) 전체 차시 계획2) 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