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점에 들어가서 불쾌하게 대응하는 직원 때문에 마음이 상해본 적이 있는가? 친구나 가족의 사소한 말 한마디를 듣고 하루 종일 기분이 안 좋았던 기억이 있는가? 만약 그랬던 경험이 있다면 이 책의 첫 줄을 읽기 시작해서부터 책을 덮는 순간까지 많은 부분 고개를 끄덕이고 때로는 무릎을 치면서 공감하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
처음 서평 과제를 받았을 때 이 많은 책들 중에서 어떤 것을 선정할까 많은 고민을 하던 중 4월초에 한 신문기사를 접하게 되었다. 국내 유통업체들이 한 책을 교과서로 삼아 경영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내용이었다. 그 때 소개되었던 책이 바로 이 책 "깨진 유리창 법칙"이었다. 도대체 이 책이 어떤 내용을 담고 있기에 내로라하는 국내 대기업이 앞 다투어 직원 교육의 교재로 채택하고 또 그 내용을 실무에 적용하려 노력하는 것일까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마침 이 책이 추천 목록에도 포함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바로 이 책으로 결정하고 읽어 내려가기 시작했다.
깨진 유리창 법칙 (Broken Window Theory)사소하지만 치명적인 비즈니스의 허점제출 일: 2007. 04. 19.▪ 목차 ▪Ⅰ. 도서 선정 동기 및 목적 Ⅱ. 도서 소개 및 요약1. 저자 소개2. 내용 요약1 깨진 유리창(broken windows)의 숨은 힘2 깨진 유리창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3 깨진 유리창을 어떻게 수리할까Ⅲ. 도서에 대한 의견 및 비평Ⅰ. 도서 선정 동기 및 목적 현대 사회는 전례를 찾아 볼 수 없는 빠른 변화로 인해 사회 문화의 모든 면에서 그 틀을 재정
깨진 유리창의 법칙 4. 덧붙여서 5. 참고문헌 1. 문헌선택 동기 및 목적 -고객만족에 대한 명쾌한 해답- 얼마 전, 마케팅관리 수업의 과제로 고객만족에 자세히 알아볼 기회가 있었다. 과제의 내용은 고객의 요구를 받아들인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고 분석하는 것이었는데, 과제를 하기 위해 여러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며 느낀 점은 기업들이 고객만족에 쏟는 노력이 가히 엄청나다는 것이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자신들이 고객만족을 위해 매우
2007년 1학기“깨진 유리창 법칙”제 출 일 : 2007.04.19Contents 1. 문헌선택 동기 및 목적 2. 책의 핵심 내용 소개 3. 경영 및 조직의 관점으로 나의 분석 및 비평 3-1. “카노 다이어그램” 3-2. “포터와 롤러의 기대이론” 3-3. “직원 교육훈련”4. 독후감을 마치며 5. 참고문헌 1. 문헌선택 동기 및 목적 “요즘과 같은 무한경쟁시대에서 ‘기업의 사소한 실수가 결국 기업의 앞날을 흔든다.’라는 내용을 활용하여,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서 분석-적
깨진 유리창의 법칙을 읽고우리 주위에서 사소한 것은 없다이 책은 깨진 유리창 이론(Broken Window Theory)을 기업경영과 조직관리에 적용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경영 전략이나 비전에는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면서도 정작 기업을 갉아먹고 있는 사소하지만 치명적인 것들에 눈을 돌리지 못하는 기업과 조직 구성원들에게 작고 사소한 문제(깨진 유리창)에 집중이라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준다. 깨
“Broken Windows Broken Business!!”-마이클 레빈-을 읽고-목차-이 책을 선택한 동기와 기대하는 바인적 자원 관리와 깨진 유리창 법칙의 관계깨진 유리창을 수리하기 위한 기업의 노력깨진 유리창 법칙을 읽고참고문헌1. 이 책을 선택한 동기와 기대하는 바예전에 친한 친구가 자신의 꿈은 법의학자가 되는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 때 그 친구가 범죄학에서 ‘깨진 유리창 이론’이라는 게 있다고 얘기했던 게 생각났다. 범죄학에 있던 이론이 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