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마이클 레빈의`깨진 유리창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문헌 선택 동기 및 목적

Ⅱ.본론
1.깨진 유리창의 개념
2.깨진 유리창의 특징
3.깨진 유리창의 예방
4.깨진 유리창의 수리

Ⅲ.결론
-독자의 소감

Ⅳ.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문헌선택 동기 및 목적

도서권장목록의 제목을 대충 훑어보면서 읽고 싶은 책이 5권정도 있었다. 제목을 통해 내용을 짐작할 수 있는 것보다는, 제목을 보면서도 내용이 잘 연상되지 않고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것들이었다. 서점에 가서 여러 책들을 비교하다가 결국 존 마에다의 ‘단순함의 법칙’과 마이클 레빈의 ‘깨진 유리창의 법칙’ 두 권을 샀다. ‘단순함의 법칙’이라는 책은 요즘 불투명한 미래 때문에 머릿속이 복잡한 한 친구에게 선물을 주었고 ‘깨진 유리창의 법칙’은 내 몫으로 읽었다. 이 책에서는 유리창을 회사에 대한 신뢰도에 비유한 듯 했다. 유리창에 금이 생기기 시작하고 완전히 균열되어 깨질 때까지의 과정을 통해서 회사가 점점 고객에게서 믿음을 잃게 되면 결국 파산에까지 이를 수 있음을 보여주고자 하는 것 같았다.
역자가 쓴 ‘왜 깨진 유리창에 주목해야 하는가?’라는 제목의 글이 크게 인상적이었다. 이 글에는 마케팅 시간에 접해보았던 존슨 앤 존슨의 타이레놀 사례가 소개되어 있었는데, 제품에 문제가 발견되자 재빨리 회수하고 문제가 된 캡슐을 안정한 정제로 교환해 주는 등 초기에 신속히 대응하여 오히려 고객들로부터 큰 신뢰를 얻었다는 내용이었다. 회사의 이미지에 누가 될 수 있었을 불미스러운 사건을 잘 처리함으로써 역으로 더 좋은 이미지를 이끌어 낸 것이다.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100 빼기 1은 99가 아니라 0이라고 한다. 대신 100 더하기 1은 200 또는 그 이상이 될 수도 있다. 깨진 유리창에 대한 처방이 ‘모 아니면 도’의 극단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이 흥미를 끌었다.
또한 더러운 화장실을 보고 식당 전체의 위생을 의심해볼 수도 있다는 저자의 글에서는 고객의 입장에서 큰 공감을 느낄 수 있었다. 또 어떤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상담전화를 걸었을 때, 나의 필요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불쾌하게도 긴 대기시간을 참아야만 했던 경험도 떠올랐다. 작은 가게에서 큰 기업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욕구⋅ 필요를 만족시키는 역할을 맡고 있다면, 그들의 최우선⋅ 최대 목표는 고객 만족임이 자명할 것이다. 이런 사소하지만 치명적인 깨진 유리창에 신경을 쓰지 않게 되면 기업의 이미지에도 큰 타격을 주게 된다. 이 책을 통해 고객에 대응하는 기업과, 그 구성원의 역할에 대해 더욱 확실하게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갖고 싶었다.

참고문헌
한승준, 「사회조사방법론」, 대영문화사
Hoffman, 「Marketing Principles」 , THOMSON p.52
안광호, 「광고관리」, 법문사 p.206-214
김영재,김성국,김강식 「인적자원관리」, 삼영사
stephen p. robbins,「Organizational behavior」, PEARSO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마이클 하이엇작가는 현대사회로부터 오프라인 사회까지의 갖가지 사생활 침해사례를 통해 프라이버시가 보장되지 않는다면 초래하는 결과가 얼마나 참담한지, 그로인해 피해를 보는 이들의 심적인 스트레스가 얼마나 큰지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저술했다. 현대사회는 점차 정보화 사회를 지나 AI사회까지 급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우리는 데이터베이스에 일상처럼 자신의 사생활이나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있다.하지만, 너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마이클 하이엇작가는 현대사회로부터 오프라인 사회까지의 갖가지 사생활 침해사례를 통해 프라이버시가 보장되지 않는다면 초래하는 결과가 얼마나 참담한지, 그로인해 피해를 보는 이들의 심적인 스트레스가 얼마나 큰지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저술했다. 현대사회는 점차 정보화 사회를 지나 AI사회까지 급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우리는 데이터베이스에 일상처럼 자신의 사생활이나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있다.하지만, 너

  • 깨진 유리창 법칙 - 마이클 레빈 - 이해, 적용
  • □ 필독서명 : 깨진유리창 법칙□ 저 자 : 마이클 레빈□ 출 판 사 : 흐름출판 1. 이 해▼책 내용 핵심깨진 유리창 법칙은 깨진 유리창 하나를 방치해 두면 그 지점을 중심으로 범죄가 확산되기 시작한다는 이론으로, 사소한 무질서를 방치하면 큰 문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깨진 유리창은 비즈니스의 어느 부분에서나 생길 수 있다. 그러나 깨진 유리창에 관심을 집중하면 이를 영원히 없애버릴 수도 있다. 고객에게 주는 첫

  • [생산관리] 마이클 레빈 `깨진 유리창 법칙` 요약 및 사례 연구
  • 깨진 유리창 법칙 - 마이클 레빈 지음깨진 유리창이란 고객이 겪은 단 한 번의 불쾌한 경험, 한명의 불친절한 직원, 기업의 사소한 실수가 결국 기업을 쓰러뜨릴 수 있다는 이론이다. 한 기업이 다른 기업을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좋은 첫인상을 보다 빨리 남기거나, 월등히 나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고객에게 좋은 첫 인상을 최초로 남기지 못한다면 기업에게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 또한, 기업은 고객들이 제품과 기

  • [생산관리] 마이클 레빈 `깨진 유리창 법칙` 요약 및 사례 연구
  • 3깨진 유리창 법칙Produc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CONTENTS‘깨진 유리창 법칙’ 요약1성공사례2실패사례3Q&A41Produc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내용 요약‘깨진 유리창 법칙’이란?1. 깨진 유리창의 법칙이란?100-1=0“”고객이 겪은단 한번의 , 단 한번의 ,단 한번의 가“기업을 쓰러뜨릴 수 있다”불친절한 직원불쾌한 경험기업의 사소한 실수2. 첫 인상, 고객의 인식고객기업or제품좋은 첫 인상“”감정적유대감3. 고객의 기대고객의 기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