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 문헌선택 동기 및 목적



Ⅱ . 책 소개 및 핵심 내용

-제1장 일본반도체가 삼성에 패한 날
-제2장 삼성에 혁명이 일어난 날
-제3장 이병철-삼성의 위대한 창업자
-제4장 한 사람의 천재가 10만 명을 먹여 살린다.
-제5장 선택과 집중의 경영전략
-제6장 소니를 능가한 삼성의 브랜드 마케팅
-제7장 삼성에 이은 한국 기업의 약진
-제8장 삼성에게 배우는 삼성을 이기는 법



Ⅳ . 소감, 의견 및 비평



Ⅴ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 문헌선택 동기 및 목적

작년 여름, 이집트로 여행을 갔던 적이 있다. 대부분 우리를 보면 일본인이나 중국인으로 알고 “곤니찌와” 혹은 “니하오”라고 인사했다. 한국의 위치가 어느 정도인지 느낄 수 있었다. 그런데 이집트인들은 내가 한국 사람인 것을 알고 나서 제일 먼저 하는 말은 “안녕하세요”가 아니었다. 많은 사람들이 “SAMSUNG"이라고 외치며 자신이 가진 삼성제품을 보여주었다. 또한, 곳곳에 삼성로고가 붙어있었고 삼성 핸드폰을 가진 이집트인들도 많았다. 이집트에 이어 갔던 그리스에서도 삼성의 흔적이 있었다. 삼성은 국내 1위 기업이라는 생각밖에 없었던 나에게 삼성이 얼마나 세계적인 기업인지 실감하게 해준 기회였다.
삼성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가 인정하는 기업인 것이다. 또한 많은 젊은이들이 가고 싶어 하는 회사이다. 나 역시 삼성에 취직하여 제품 디자이너로써 활동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이런 삼성에 대해 일본인이, 그것도 개인이 아닌 일본 디베이트 연구협회에서 삼성을 분석한 책을 썼다는 것이 흥미로웠다. SONY, TOYOTA, SHARP와 같은 세계적인 기업이 집중되어 있는 일본에서 삼성에 대해 연구한다는 것은, 삼성이 얼마나 강력한 힘을 가졌는지 말해준다.
일본인의 관점에서 삼성을 어떻게 바라보고, 이병철 - 이건희로 이어지는 두 명의 천재 경영자가 어떤 전략을 세워 어떻게 회사를 키워 나갔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Ⅱ . 책 소개 및 핵심 내용

경제 경영서의 일종으로, ‘경제대국 일본에서 삼성에 대해 최초로 연구 분석하여 발행한 책’으로서 일본에서 발행 2개월 만에 베스트 셀러가 되었으며, 한국에서도 한글판이 나오기도 전에 주요 경제신문들과 일간신문들이 이 책에 대해 집중적으로 보도한 바 있다.
저자 기타오카 도시아키 씨는 일본의 경제 평론가이자 경영 컨설턴트이며, 그가 이끌고 있는 일본디베이트연구협회는 1,200명의 엘리트 회원을 가진 일본의 경제ㆍ비즈니스 분야의 연구 토론단체인데 이들의 정보 수집 및 분석력은 수준급이어서 이들이 분석 토론한 정보는 일본 정부의 정책에 반영된다고 한다.
이들 1,200명의 회원들이 1년간에 걸쳐 수집한 1,200건의 삼성 관련 자료(삼성전자에 비중을 둠)를 집중 해부 정리한 결과 일본을 벤치마킹한 삼성의 눈부신 성장에 놀라〈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는 제목으로 책을 내고 일본 정부에 각성을 촉구하였으며, 이 책을 읽은 일본 정부에서 일본 재계의 수장들을 불러 놓고 정신 차리라고 질타하였다고 한다.
참고문헌
1)기타오카 도시아키(2006) 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 책보출판사
2)빌게이츠(2005) 성공기업으로 바꿔주는 11가지 경영법칙 수춘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삼성전자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1. 기업소개 삼성은 1938년 이병철 선대 회장이 대구시 수동에서 자본금 3만원으로 삼성상회를 설립한데 기초하여 지난 60여 년 간 섬유, 제당, 전자, 항공 및 기계, 화학, 조선, 금융 등 시대가 요구하는 사업을 전개해 왔다. 또 1993년부터는 양적인 성장을 지양하고 질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신 경영을 실천하여 90년대 말부터 수익의 급격한 상승 기조를유지하였다. 2006년 삼성의 현재 브랜드 가치는 162억 달러로 세계 20위이고 삼성의 연간 수익은 2005년 말

  • [경영전략] 삼성전자의 해외시장진출 글로벌경영과 향후전략
  • leader 로서의 이미지 고수향후 전략삼성 휴대폰과 패션 명품 브랜드베르사체(VERSACE)의 만남 -베르수스폰3. 디자인 측면에서의 우위가 중요향후 전략4. 저가 핸드폰 시장 고려향후 전략www.sec.co.krland.anycall.com www.seri.orgwww.lgeri.comwww.heraldbiz.com www.dt.co.kr www.hankyung.com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스포츠마케팅의 세계 - 박찬혁, 살림, 2006 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 – 기타오카 도시아키, 책보출판사, 2006참고자료

  • [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진출 차별화 전략과 성공요인
  • 기업이념삼성전자의 디지털 기술은 무한한 확장성으로 공간적, 시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기술과 시장, 문화 등 우리 생활의 전반을 변화시키고 있다.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러한 변화들은 고객과 주주를 향해 있으며 전 인류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승자가 되기 위해 Home, Mobile, Office 네트워크 및 핵심부품을 중심으로 한 4대 전략사업을 펼치고 있다. 세계 최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 삼성 애니콜 “성공”마케팅전략중국시장을 여러 의사결정주체로 나누어 공략 중국정부: 강한 현지화 의무 요구 중국시장: 지역별로 다른 유통체계를 보다 일원화 중국소비자 선호에 맞는 디자인과 기능적 모델 개발 시장의 세분화, 차별화, 집중화향후 전략www.sec.co.krland.anycall.com www.seri.orgwww.nso.go.kr www.etimesi.com www.fki.or.krwww.ohmynews.com www.kef.or.krwww.kukminilbo.co.kr www.hrdkorea.or.kr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 - 기타오카 도시아키, 책보출판사

  • [마케팅] 삼성전자의 첼시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
  • 1. 기업소개삼성은 1938년 이병철 선대 회장이 대구시 수동에서 자본금 3만원으로 삼성상회를 설립한데 기초하여 지난 60여 년 간 섬유, 제당, 전자, 항공 및 기계, 화학, 조선, 금융 등 시대가 요구하는 사업을 전개해 왔다. 또 1993년부터는 양적인 성장을 지양하고 질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신 경영을 실천하여 90년대 말부터 수익의 급격한 상승 기조를유지하였다. 2006년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62억 달러로 세계 20위이고 삼성의 연간 수익은 2005년 말 9조 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