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코끼리를 쇼핑백에 담는 19가지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Why is the ELEPHANT?
<선택 동기 및 목적>
2. What is the ELEPHANT?
<HRM 관점의 분석>
3. Think about the ELEPHANT
<감상>
4. 참고문헌
5. 부록
- 책과 저자 소개
- 서평
- 본문내용
-
1. Why is the ELEPHANT?
‘서커스에 등장하는 코끼리를 상상해 본 적이 있는가?’
어린 시절 동물원에 가서 본 코끼리의 모습은, 나에게 한없이 큰 존재였기 때문에 쉽사리 손을 내밀지도, 다가가지도 못한 기억이 난다. 그렇게 한참을 구경하다가, 조련사가 주는 바나나를 코로 받아서 먹는 모습을 이내 신기해하며 한 발자국 다가서기도 했었다.
코끼리는 이런 존재이다. 크고, 느리고, 다루기 힘들 뿐만 아니라 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
과연 현대 사회에서 코끼리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이 책은 코끼리가 가진 의미를 생각하게 하면서, 우리는 과연 이 코끼리 어떻게 쇼핑백에 넣어야 하는지, 즉 어떻게 다루어 나가야 하는지에 관한 글을 엮어나가고 있다.
기업은 사람으로 이루어진 하나의 공동체이며, 사람과 사람 사이에 융화가 일어날 때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코끼리를 하나의 사람으로, 나아가 하나의 기업으로 본다면 이들과 어우러져 살아가는 방법을 생각해 보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어느 기업이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대형 고객과 대형 비즈니스 파트너를 확보해야 한다. 여기서 대형 고객을 코끼리로 표현하고 있으며, 이 코끼리를 어떻게 자신의 쇼핑백에 집어넣느냐에 따라 기업 성패가 나뉜다. 마케팅회사인 SCA 설립자인 스티브 카플란은 크고 중요한 코끼리들을 상대하는 기법 19가지를 소개하며 책을 엮어 나가고 있다.
이 책을 통해 기업과 기업, 기업과 사람,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 대해 보다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다고 생각 되었다. 목적을 이끄는 삶을 살고자 하는 나에게 꼭 필요한 과정이기에 책을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마음 깊이 새기면서 읽어 나갔다.
‘과연 코끼리를 쇼핑백에 담는 방법이 무엇일까? 이는 인적자원을 관리하는 과정과 어떠한 관계가 있을까?’
이러한 동기를 가지고 한 단계씩 코끼리에게 다가가 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 다니엘 블레이크 감상문
- 까치소리를 읽고
- 독후감_애플은 왜 제품이 아니라 브랜드텔링에 집중했을까?
- 세계미래보고서 2024-2034 독후감
- [감상문] 영화 뷰티풀 마인드를 보고 감상문(A+자료)
- [독후감]그 산이 정말 거기 있었을까(박완서)
- 수상한 중고상점 독후감
- 영화 감상문 템플 그랜딘 소감문
- 템플그랜딘감상문[템플그랜딘][나는그림으로생각한다저자템플그랜딘][영화템플그랜딘]
-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줄거리 요약과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 및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읽고 느낀점 -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