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스토리텔링으로 성공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선택 도서 소개
(2) 필자의 의견 및 비평

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필자의 전공은 광고홍보학이다. 다른 학과들과는 달리, 수업 시간 뿐 아니라 과제에 대해서도 프리젠테이션을 해야 하는 때가 많다. 같은 내용을 말해도 어떤 프리젠터는 굉장히 유창하게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공감을 얻어내지만, 또 다른 프리젠터는 그저 지겹기만 한 경우가 있다. 그럴 때면 숙련된 프리젠터의 기술이 항상 궁금했다. 왜 저 사람은 같은 내용을 말해도 더 쉽고 재밌을까? 단지 이것은 수업에만 국한된 고민이 아니다. 졸업 후 회사에 취직한다고 하면, 필자는 전공을 살려서 아마 홍보회사에 입사할 것이다. 더더욱 유창한 프리젠테이션 스킬이 필요하다. 항상 말하기 기술에 대해 궁금해왔는데, 작년부터 새로운 기법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바로 ‘스토리텔링(Story telling)’이다. 기업들은 사원들에게 스토리텔링 기법을 교육시키기 시작했으며, 시중에는 스토리텔링에 관한 서적이 쏟아져 나왔고, 스토리텔링은 효과적인 화법으로 급부상하게 되었다. 이제는 단순히 장점을 부각하고, 대상에 대해 설명만 하는 진부한 말하기는 통하지 않게 되었다. 청중과 교감할 수 있고, 그들의 감성을 자극해야한다.
이렇게 스토리텔링에 대해 항상 궁금증을 가지고 있던 차에, ‘스토리텔링으로 성공하라’라는 책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의 겉표지에 이렇게 쓰여 있었다. ‘21세기 리더는 스토리텔러이다. 대중에게 설득력 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능력은 현대의 리더들이 갖춰야 할 필수 덕목이 되었다.’라고. 대체 스토리텔링이 무엇이길래 이렇게 트렌드가 되었을까? 스토리텔링란 용어는, 이야기(story)와 나누기(telling)의 합성어로 ‘사건이나 사실에 대한 의사소통’이 아니라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미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이다. 본래 스토리텔링은 문학 용어로써 말 그대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혹은 구전을 말하는 것이다. 그러나 필자는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이야기가 비즈니스의 중요한 자리에서 얼마나 신뢰성을 얻고,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을지 궁금했다. 지금까지 배운 것에 의하면, 공식적인 자리일수록 공식적인 말하기, 즉 사실에 입각해서 논리정연하고 객관적으로 말하는 것이 효과적이었다. 화법에 대해 필자가 생각하고 있던 관념에 상반되는 내용을 담고 있어서 이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결국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2006, 『스토리텔링으로 성공하라 (The Leader's Guide to Storytelling)』(310p),
스티븐 데닝, 을유문화사
2007, 『인적자원관리』(698p)
김성국·김영재·김강식, 삼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쓰기와 스토리 텔링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글쓰기와 스토리 텔링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① 실용적 자기표현과 스토리텔링 - 자기소개서와 로드맵을 중심으로1.실용적 자기표현의 의미2.실용적 자기표현의 과정3.실용적 자기표현의 효과1: 정체성의 확인과 개성의 발견4.실용적 자기표현의 효과2: 미래에 대한 도전적 기획5.결론: 실용적 자기표현과 교양교육과정 개발의 필요성② 인터뷰와 스토리텔링1.인터뷰

  • 스토리로 리드하라 독후감 감상문 서평 요약 폴 스미스!!!!
  • 스토리텔링의 모든 것이 책을 읽고 느낀 점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백설(百說)이 불여일스(不如一스)다. 즉, 백 번의 장황한 설명보다 하나의 스토리가 더 설득적이라는 것이다. 이 책은 스토리텔링을 리더십 툴로 활용하려는 기업이라면 추천할 만하다. 글로벌기업 P&G의 스토리텔러로서 저자 폴 스미스는 수많은 인터뷰를 통해 얻은 100여 개의 스토리를 통해 스토리의 효용성과 실제 개발법, 그리고 스토리의 올바른 구조와 성공 요소를 어떻게 사용하

  •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독후감 감상문 서평 나폴레온 힐 샤론 레흐트!!!!
  • 성공비법이라는 정보를 전달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다 아는 성공비결을 행동으로 옮기도록 만드느냐에 있기 때문이다. 성공 비법이라 불리는 핵심적인 방법은 수백, 수 천 년 전부터 알려져 온 것이 전부다. 자기계발서의 저자 역시 이점을 알기에 다양한 방법과 형식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려고 모색하는 것이고, 어김없이 실천을 강조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다. 결국 좋은 자기계발서란 이 실천을 하도록 만드느냐, 못 만드느냐에 달려

  • [독후감] 스토리텔링 석세스를 읽고 나서
  • 스토리텔링은 지식경영 같은 커다란 이슈를 통해 조직개혁을 주도하려고 할 때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다. 앞에서의 내용은 내가 서점 책장에 진열되어 있던 이 도서의 제목을 보고 생각한 바이다. 사실 책을 처음 보았을 때는 스토리텔링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한 내용일 줄 알았다. 그러나 이 책은 상품을 마케팅하는 방법이 아닌 ‘나’를 조직에 마케팅 하는, 리더를 꿈꾸는 직장인들에게 나침반이 되어주는 우화집이었던 것이다. 아직 나는 대학생

  • [독후감]전방위 문화기획자를 위한 스토리텔링 쓰기-장상용[서평]
  • 스토리텔링 쓰기』에서는 콘텐츠 기획력의 핵심인 스토리텔링의 법칙을 일목요연하게 재구성했다.똑같은 내용으로도 누가, 어떤 방식으로 스토리텔링을 하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작품이 된다. 앞서가는 문화기획자들을 위해 장르 내 스토리텔링부터 미디어를 가로지르는 그것까지 분석해 성공적인 스토리텔링의 법칙을 정리해 보여준다.현장에서 활용된 다양한 사례를 통해 다매체 서사인 스토리텔링을 풀어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이 책은, 소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