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깨진 유리창 법칙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헌선택 동기 및 목적
2. 책의 핵심 내용 소개
3. 경영 및 조직의 관점으로 나의 분석 및 비평
3-1. “카노 다이어그램”
3-2. “포터와 롤러의 기대이론”
3-3. “직원 교육훈련”
4. 독후감을 마치며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문헌선택 동기 및 목적
“요즘과 같은 무한경쟁시대에서 ‘기업의 사소한 실수가 결국 기업의 앞날을 흔든다.’라는 내용을 활용하여,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서 분석-적용하여 책을 탐구 하고 싶었다.”
이 책을 처음 본 것은 작년도 말이었다. 연말연시와 송구영신을 지내고 나면, 항상 바쁘다는 핑계로 책을 멀리하고 지내온 나로써는 새해결심을 하게 되고, 그래서 서점을 방문하곤 하였다. 처음 깨진 유리창 법칙이라는 제목만 보고서는 도무지 무슨 내용인지 알 수가 없었다. 다소 특이한 제목의 책이라는 느낌으로 읽기 시작했는데 읽다 보니 많은 공감이 가는 내용이 아닐 수 없었다. 요약하자면 Weak 포인트를 방치하면 그것이 큰 해로 다가온다는 것인데 이 책에서는 이 내용에 여러 가지 실제적 예시를 들어 이해하기 쉽고 공감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었다.
인적자원관리 수업 과제로 독후감 책 목록 중에서 이 책을 보고, 난 많은 책 중에서 아직 못 읽은 책들도 많은데 읽었던 책은 다시 읽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이 책의 진가를 발휘하려면, 이 책 속의 내용을 다시 한번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았다. 책을 2번 읽으면 더 깊은 이해를 할 수 있다는 기대감 속에 다시 선택하게 되었다. 특히, 경영학을 복수전공을 하는 학생으로서, “경영의 관점” 에서 이 책을 다시 읽고 “분석-적용” 하는 것이 나에게 더욱 더 유익할 것으로 판단하였다.
2. 책의 핵심 내용 소개
이 책은 17개의 사례들을 통해서 깨진 유리창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어떻게 성공하고 실패했는가에 대하여 보여준다. 몇몇 핵심내용을 소개하고자 한다.
- 깨진 유리창의 숨겨진 힘을 찾아서
비즈니스에서는 고객의 인식이야말로 기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한번의 실수, 한 명의 불친절한 직원, 한번의 불쾌한 경험 때문에 고객은 당신의 회사에 등을 돌린다.
- 강자도 쓰러질 수 있다.
- 참고문헌
-
1. 박재흥 (2007), 『현대 품질경영론』, 박영사, 총350페이지
2. 이학종 외(2004), 『조직 행동론』, 법문사, 총642페이지
3. 이유재 (1999),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총428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