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나는 누구이며 어떤 교사가 될 것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금 늦게 사범대에 입학하게 된 동기
☆나는 어떤 교사가 될 것인가
☆좋은 교사 꿈꾸기
(자신의 몸을 태우며 빛을 발하는 촛불)
- 본문내용
-
☆나는 어떤 교사가 될 것인가
우선, 아이들과 소통하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 <<내 안의 1%를 믿어주는 사람>>이란 책처럼, 아이들의 1%라도 믿어주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 단순히 지식을 전달해주는 선생님이 아니라 아이들과 인간적인 관계를 맺고, 아이들의 지적인면 뿐만 아니라 정의적면까지 발달시켜 주는 그런 선생님이 좋은 선생님이라 생각한다.............................
............................................................................................
☆좋은 교사 꿈꾸기
자신의 몸을 태우며 빛을 발하는 촛불
진정한 교육이란 아이들의 창의력과 감성을 계발하고 인격을 존중하며 장차 사회의 주인공으로 나아가는데 두려움을 갖지 않도록 이끌어 내는 것이 아닐까? 그러나 오늘날의 교육은 아이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자신감과 사랑, 꿈 그리고 더 불어 함께 살아가는 마음들을 올바로 제시해 주지 못하고 있다. 오로지 좋은 대학에 입학하는 것만이 인생의 성공이라고 생각하여 무조건 한길로만 줄을 세워 몰아세우는 데서부터 아이들의 방황은 시작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교과 목표의 정의적이고 가치적인 .................................
그리고 좋은 교육의 중심에는 시스템, 학부모, 학교도 아닌 교사인 내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때 쯤 이면 그 동안 내가 가르쳤던 아이들이 세상에 나아가 세상을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면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보람과 기쁨도 진정으로 깨닫고 있을 것이며 훌륭한 선생님으로 한발씩 나아가고 있을 것이다.
오늘도 나는 '좋은 교사되기'를 꿈꾸고 있다. 현재의 부족함이 클지라도 그러한 꿈꾸기가 계속 되는 한 나는 이미 좋은 교사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 참고문헌
- 교생실습 기간동안 직접작성한 글
자료평가
- 좋아요~~ㅎㅎㅋㅋㅋ
- jh97***
(2015.07.09 19:44: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