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베네통의경영정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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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Ⅰ. 베네통 그룹 (The Benetton Group)
Ⅱ. 베네통의 공급사슬관리 체계 (Supply Chain Management)
III. 베네통의 고객 경험 관리체계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본문내용
베네통의 물류센터가 처음 건립되었을 때 (1986년) 이는 의류를 포함한 물류업계에선 세계 최초의 일이었으며, 이로 인해 베네통은 국제적인 유통시스템을 구축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었다. 베네통의 성공적인 업적에 기여한 시스템의 대표적인 특징은 바로 인터넷의 발달과 다양한 고객들의 분산에 발 맞춰 설계된 정보시스템과 커뮤니케이션의 의존성이다. 베네통 본사는 물류원칙과 관행에 헌신하여 효율적이고 대응력 있는 연계를 통하여 1년에 500만장의 의류를 창고, 판매, 소매상에 유통시킨 후, 네트워크를 통한 이태리본사와 소매상간의 정보교환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들어온 주문을 필요한 사이즈와 색상에 맞춰 상품으로 만들어 낸 다음 매장의 주소가 적힌 바코드 부착 박스를 자동화 된 중앙창고로 보낸다. 중앙창고로 보내진 물품들은 1주일 안으로 120 여개국 5,000여 매장에 하루 23만장씩 배송되어 고객에게 전달된다. 이와 같은 과정을 거치는 베네통의 물류/유통 시스템은 신속대응체계 (Quick Response), 전자문서
참고문헌
◆ 베네통과 시세이도 - 젊음에게 말한다, 로치아노 베네통/후쿠하라 요시하루 지음,
김창남 옮김, 생각의 나무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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