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 장애] 정서행동장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준비했던 과제물입니다.
목차
정서 행동장애의 이해
주의력결핍과 과잉행동장애
자폐성장애
본문내용
정서 행동장애
-다음 특성 중 한 가지 이상의 증상 혹은 장기간 심한 증상을 보이는 자

1. 지적, 신체적 혹은 지각적인 면에 이상이 없는데도 학습이 부진
2. 대인관계에 부정적인 문제가 있음
3. 정상적인 환경에서 부적절한 행동이나 감정을 나타냄
4. 개인문제에 연관된 정서적인 장애로 신체적인 통증이나 공포를 느낌
5 늘 불안하고 우울한 기분으로 생활
6. 지적 능력과는 상관 없이 생후 30개월 이전에 나타나는 발달장애 증후군자로서 자극의 처리 능력에서 결함이나 자페성 경향을 보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역차별
  • 장애학생교육을 위한 특수교육진흥법의 개정으로 완전 통합교육으로의 방향전환이 공식적으로 선포하면서 최근 장애학생 교육에서는 통합교육을 지향, 통합교육이 전면 확대되고 있다(구옥종, 2005). 이렇게 통합교육을 통해서 통합교육의 중요성 인식과 지향 가운데서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함께 교육을 받으며 서로에게 주는 긍정적 영향이 많아지길 기대하지만, 곽지영(1996)의 연구에서는 일반학생들의 장애아동에 대한 정서적 태도가 학교 내

  • [졸업, 학사학위논문][생활체육] 학교체육시설의 교구 현황 및 실태 분석
  • 체육관의 지역사회 개방여부 23< 표 18 > 체육관의 지역사회 개방에 대한 견해 23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체육교육은 인간 완성의 한 과정이며, 사회제도로서 한 영역을 차지하는 것이다. 체육교육의 주된 내용인 신체 활동은 인간의 삶에서 개인의 욕구, 정서, 경험과 사후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인간의 이상과 소망을 실현하는 원동력으로 계획적인 신체활동을 통하여 인간의 행동을 바람직한 방

  • TV, 비디오,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교육매체로 활용할 경우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아래의 측면으로 나누어 긍정적 영향, 부정적 영향
  • 장애를 보이는 것을 말한다. 아이들이 TV와 CD 영상물에 과다하게 노출된 경우, 아이들은 사람과의 의사소통을 어려워하거나 엄마 아빠와의 눈맞춤을 거부한다. 또한 또래 집단과 어울리지 못하고 영상물에만 익숙해져 자극적인 시청각 자료에만 흥미를 느끼는 등 각종 문제점이 생긴다. 24개월 이전의 아이들은 정서, 언어, 인지 발달이 가장 많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사람과, 특히 부모와 직접 접촉하고 상호작용해야 하는 시기이다. 이런 중요한

  • 아동·청소년 복지
  • 장애 아동아동의 건전 육성아동의 복리 증진현대특수장애 아동모든 아동(일반 아동)부모의 지도•교육, 인식 제고2. 아동 복지의 원칙권리와 책임의 원칙보편성과 선별성의 원칙개별성의 원칙포괄성의 원칙전문성의 원칙3. 청소년 복지의 개념청소년 복지란?: 청소년과 그 가족의 복지를 위한 국가 및 사회, 그리고 민간차원의 사회복지정책 및 서비스의 통칭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정신적,신체적,정서적으로 최상의 발달을 기하기 위해

  • 유아의 체력평가기준 연구
  • 체육실)3) 측정요인 및 방법본 론3) 평형성 : 한쪽 다리 들고 한발로 서서 균형 잡기▸실시 방법 : 가로 10.0cm, 세로 20.0cm의 직사각형표적 위에 피검자는 한 손으로 한쪽 다리를 잡고 나머지 한발로 서서 균형 잡는다.(측정 보조자의 손을 잡아 균형을 이루고 있다가 보조자는 시 작과 동시에 손을 놓으며, 균형이 무너져 발이 바닥에서 떨어지거나 잡은 다리를 놓치면 멈춤. )▸준비물 : 스톱워치, 테이프, 보조 측정 자.▸실시 장소 : 실내(교실 또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