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WWW(World Wide Web)에 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0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WWW에 관한 유래 및 정의 발전방향등을 간단하면서 충실하게 요약정리한 보고서 입니다.
목차
1. WWW (World Wide Web)의 개요
2. WWW(World Wide Web)의 개념도
3. URL (Uniform Resource Locator)
4. HTTP (HyperText Transfer Protocol)
5. HTML (Hypertext Markup Language)
6. CGI (Common Gateway Interface)
7. WWW의 특징
8. 발전 방향
본문내용
1. WWW (World Wide Web)의 개요
WWW란 World Wide Web의 약자로 간단히 www 또는 W3이라 부른다. www의 유래는 인터넷으로부터 시작된다. 인터넷이란 정해진 통신 규약(TCP/IP Protocol)을 기반으로 전세계에 걸친 컴퓨터와 연결된 네트웍의 네트웍이라고 말할 수 있는 통신망이다. 인터넷은 1969년 미 국방성의 Arpanet(Advance Research Project Agency NETwork)에서 시작되어 주로 특정 목적(군사, 교육, 행정통신망)의 정보 공유를 위해 사용되어 오다가, 1980년대에 들어서 미국 전역을 연결한 네트웍이 완성되고 현재 전세계적으로 보편화된 전자 통신수단이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인터넷은 초기의 명령어 기반 구조를 가지고 있었으며, 하드웨어와 OS에 따라 다른 명령어를 써야 했다.
이것을 극복하기 위해 1989년 스위스의 입자 물리학 연구소 CERN에서 시작한 프로젝터에서, WWW의 창시자인 팀 버너스-리(Tim Berners Lee)에 의해 “Distributed heterogeneous collaborative multimedia information system”의 개념을 바탕으로 1989년 NeXT workstation상에서 최초의 Web 브라우저를 만들어 어떠한 종류의 컴퓨터를 사용하여도 한가지 종류의 표준 사용자 환경으로 조작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그 결과 인터넷을 통해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들이 가지고 있는 정보를 모든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인터넷 컨텐츠(contents) 분석을 통해본 정보사회의 전망
  • 인터넷에 다가가지 못했다. 이런 추세 속에서 1990년 상업적 이용이 허용되고최초의 상업적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9word.std.com)의 등장., 또 멀티미디어 정보매개 시스템인 월드와이드웹(World Wide Web)월드와이드웹(World Wide Web)은 인터넷 상에서 서로 연결되어 동작하는 모든 문서들을 볼 수 있는 일종의 인터넷 서비스 시스템 구조이다. WWW는 인터넷의 많은 서비스들 중에서 최근에 개발된 멀티미디어 서비스로, 주로 문자 기반의 인터넷 전송 서비스들

  • 인터넷 정보검색사 1급, 2급시험대비 정리 및 요약
  • 인터넷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7. 고퍼(Gopher) -> 미국 미네소타대학에서 개발.- 웹이 개발되기 전까지 가장 활발히 사용하던 서비스로, 텍스트 정보만을 메뉴별로 분류하여 제공.- 베로니카라는 정보검색 도구를 이용하여 고퍼 서버에 있던 정보를 검색했으나 현재는 사용 안됨.8. WWW(World Wide Web) -> 현재 가장 대표적인 인터넷 서비스라 일컬어짐.- 인터넷의 Killer Application이라고도 불리며, 하이퍼미디어 형식으로 인터넷상의 정보를

  •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단계와 한계, 문제점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인터넷 마케팅이란 컴퓨터가 제공하는 통신 환경인 사이버 스페이스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고객과의 관계 형성 및 실시간(real time) 상호작용이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인터넷의 상업화가 허용되고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 : WWW)이 등장하면서 인터넷은 음성, 화면, 동화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멀티미디어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거대한 커뮤니케이션 미디어로서의 역할도 담당하게 되었다. 그리고 인터넷은 마케

  • [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교수 학습 모형과 교육적 특징(사례 중심)
  • 인터넷을 우리는 얼마나 정확히 알고 있을까?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대부분이 이메일이나 홈페이지 정도를 이야기할 것이다. 그러나 인터넷은 이 두 가지만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다. ‘www(world wide web)로 대표되는 홈페이지는 지금은 인터넷의 전부인 양 위세를 떨치고 있으나, 10년도 채 되지 않는 과거의 인터넷은 인터넷 망에 접속되어 있는 각각의 서버의 파일을 관리하는 기능의 FTP(file transfer protocol: 화일전송약속체계)나 관심있는 사람들이 모여

  • [청소년인터넷문화] 청소년 인터넷사용의 현황, 문제점과 인터넷 중독 및 청소년 보호 방안 분석
  • 인터넷 중독에 관한 자료를 보자. 중독을 측정하는 지표를 구성하기 위해 사용된 문항들에 대한 응답이 결합되어 인터넷 중독 지표가 만들어지지만 그 문항 하나 하나도 흥미 있다. 응답자의 25%-30%가 인터넷 때문에 다른 일을 하는데 직접적으로 지장을 받고 있다고 응답하고 있으며, 밤새 인터넷을 한 경험이 있다는 응답자가 10명중 4명 정도나 된다. 남과 어울리기 보다 혼자서 인터넷을 하는 것이 좋다는 응답자도 3명 중 1명 꼴이다. 이 문항들의 난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