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속의 성차별과 성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3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매스미디어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
2. 매스 미디어 속의 여성
2-1. 방송 매체가 여성의 이미지에 끼치는 영향
2-2. 매스 미디어 속의 여성 이미지
3. 성차별
3-1. 드라마에서의 성차별
3-2. 광고와 뉴스에서의 성차별
4. 성 상품화
4-1. 정의와 대중매체에서의 성 상품화
4-2. 성 상품화 사례
4-3. 성 상품화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
5. 우리들의 생각 및 느낀점
본문내용
문화계발효과이론 (the cultivation theory)
언론매체(특히 TV)가 수용자(특히 언론매체를 많이 접촉하는 수용자)에게 현실세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줌으로써 직접적이고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는 주장 . 즉 , 수용자가 현실세계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이미지는 언론 매체에서 전달하는 내용에 계속해서 노출한 결과라는 것. ▷  매스 미디어가 여성의 이미지와 역할을 어떻게 정의하고 묘사하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체의 발달과 정치구조의 변화의 문제 -미디어, 감시, 의사소통에 관한 철학적 문제
  • 매체의 발달과 정치구조의 변화의 문제 - 미디어, 감시, 의사소통에 관한 철학적 문제목차현대 사회에서 대중 매체가 선거에 미치는 영향대중매체의 기능 개괄 대중매체의 발달에 따른 부작용 성의 상품화, 외모 지상주의의 확산, 무의식적 주입 등의 사례를 통한 고찰결론현대 사회에서 대중 매체가 선거에 미치는 영향대중 매체 大衆媒體 신문, 잡지, 영화, 텔레비전 따위와 같이 많은 사람에게 대량으로 정보와 사상을 전달하는 매체

  • [여성학]대중 매체의 이해 - 텔레비젼과 뉴스, 광고에 나타난 대중문화
  • 성들은 남성들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눈에 띄진 않는 역할을 맡으며 여러 측면에서 악한 존재로 그려졌다. 드라마는 성인여성이라 하더라도 언제나 덜 성숙한 존재로 그려졌고(금전적인 문제에서 광적인 반응을 보인다던가), 여성들의 교육수준은 주로 고졸 이하로 남자들보다 훨씬 낮았다. 그리고 여성들 대다수는 낮은 수준이라 인식되는 직업(주로 음식점 종업원 등의 단순 서비스업 종사자)에 종사하는 것으로 그려졌다.드라마 속의 여성들은 언제

  • [사업계획서, 창업론] 영어카페 사업계획서
  • 성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한다. 종업원에게 자신의 서비스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력을 충분히 이해하게 할 것이다.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는 프렌즈를 다른 경쟁업체와 구별짓고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모든 종업원은 고객이 매장 내에서 편안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과 고객이 매장 내에 영어 관련 시설을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교육 받을 것이다.이러한 사업의 개념은 아직 시장에서 낯선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차 례I. 자기소개서 작성1. 반드시 알아야 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주의사항 82. 자기소개에 꼭 들어 가야할 내용 10 3. 자기소개서에 기록하지 말아야 할 사항 12 4. 인사담당자가 직접 점검하는 자기소개서 중요부분 . 12 Ⅱ. 자기소개서 유형별 예문1. 대졸남자 유형 .

  • 한국 청년문화 담론 비판과 현실성 및 역할
  • 성과 이질성최근에 문화가 지구화, 동종화, 표준화를 통해서만이 아니라 차이화(differentiation), 지방화(localization)를 이용, 그것을 시장화, 상품화하면서 진행된다는 그리하여 양자의 접합을 통해서 지구화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어가고 있는데, 지방적인 것이 지구화의 논리에 포섭되면서, 그 논리 내에서 형성된다고 한다. 약간 다르게 국민적, 지방적 정체성이 오리려 지구화에 대한 반작용으로 혹은 저항으로 그 지역적, 특수적 정체성을 오히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