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정치와 미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3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정치와 미디어

TV 토론

TV 광고

사이버 정치

Q&A
본문내용
긍정적 정치광고 : 자신을 지지하는 메시지를 전한다.

정치광고의 긍정성
-유권자들이 합리적으로 후보자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
-유권자 입장에서 잘 몰랐던 후보자들에 대한 정보 확보 가능
-고비용 저효율 선거 구조를 개선할 수 있는 대안
-유권자들의 선거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켜 투표율 향상
정치광고의 문제점
-유권자의 이성적인 판단을 흐리게 할 수 있음
-선거를 게임이나 전략 대결로 인식시킬 수 있는 위험성
-부정적, 공격적 광고가 판을 친다는 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과 대중사회]매스미디어가 대학생의 정치의식에 미치는 영향
  • 미디어와 정치의 공생관계는 어느 한쪽이 변화하면 개인과 미디어 및 정치의 제도적 실체에 관한 복잡한 변화가 야기된다) 서론 부분의 내용은 주로, 박기태 「현대정치와 커뮤니케이션」(서울: 커뮤니케이션 북스, 1999), 17∼18쪽 내용을 참고하여 작성하였다.. 매스미디어는 이처럼 오늘날의 개인들의 정치의식 성향을 결정짓는데 핵심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대학생도 예외가 될 수는 없었다. 본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매스컴과 대중문화 강의

  • [매스컴] 미디어 정치경제학
  • 미디어 정치경제학ㆍ목차ㆍⅠ.서론Ⅱ.본론(1)맑스(2)머독&골딩(3)허버트 쉴러(4)달라스 스마이드(5)이외의 학자들(6)커뮤니케이션 기관들에 대한 국가의 역할(7)광고의 역할(8)정치경제학적 접근의 주요 강점과 약점(9)한국사회에서의 모습Ⅲ.결론미디어 정치경제학 Ⅰ.서론언론매체이론은 커뮤니케이션 현상을 바라보는 시각과 근본적이고도 핵심적으로 제기되는 연구문제상의 차이에 따라, 매스미디어의 효과와 기능을 규명하고자 하는 전

  • [정치와 매스컴] 포스트모던시대의 정치사회와 미디어의 역할
  • 정치질서를 모색하려는 경향이 있으며 그것이 단순히 절충적 입장은 아니다.낙관론적 탈근대론자들은 단절ㆍ불연속ㆍ탈구조를 강조하며 역사를 다원주의적으로 인식하고 있다.(홍원표, 2002 : 410) 이러한 역사관으로부터 그들은 대의 정치의 해체보다는 현실에 맞는 확장을 통한 참여민주주의를 지향한다. 이들은 논쟁적 공공영역의 형성과 확장을 통해 직접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뉴미디어에 의한 가상세계는 전자민주주의

  • [매스컴] 보도 사진의 정치적 성향과 매스 미디어 효과 이론과의 관계
  • 매스컴과 사회보도 사진의 정치적 성향 수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보도 사진의 정치적 성향과 매스 미디어 효과 이론과의 관계목 차 Ⅰ. 서론Ⅰ-1. 문제 제기Ⅰ-2. 연구 목적Ⅱ. 본론Ⅱ-1. 이론적 배경․ 강효과이론의 배양효과 (cultivation effect theory)Ⅱ-2. 연구의 방법1) 연구의 대상2) 조사의 시기와 방법3) 자료의 접근 방법Ⅱ-3. 보도사진 연구의 내용1) 독특성 기준의 신문의 사례 분석2) 비교와 대조 기준의 신문의 사례 분석Ⅱ-4. 수용자 연

  • [매스컴] 소셜미디어와 저널리즘 -소셜 네크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정치활동을 중심으로
  • 소셜미디어와 저널리즘 소셜 네크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정치활동을 중심으로Contents4. 6.2지방선거와 규제2. 소셜 미디어의 저널리즘적 기능3. 소셜 미디어의 정치 활용의 사례-국외, 국내5. 소셜 미디어의 미래민경 1.소셜 미디어(Social Media)란?-정의, 특징, 종류 1.소셜 미디어(Social Media)란?-정의소셜미디어의 정의TV, 라디오 같은 전통 미디어와는 다르게 사람들 사이에 1대 N 또는 N대 N으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해주는 인터넷 기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