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중소기업에서 ASP의 개념적 이해와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3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SP의 개념적 이해
1) ASP의 정의
2) ASP의 등장배경
3) ASP모델의 특징 및 장점
4) ASP업체의 특성
5) ASP의 도입효과

2. 중소기업에서 ASP의 활성화 방안
1) ASP 선정시 고려사항
2) ASP의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1) ASP의 정의

ASP란 인터넷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임대해 주는 사업으로, 사용자 입장에서는 자체 정보시스템과 기술인력을 보유하지 않고 전문 업체들이 제공하는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다.
ASP에 대한 정의는 여러 기관에서 내리고 있지만 그 가운데 가트너그룹의 정의가 가장 일반적이며 ASP의 내용을 함축적으로 잘 표현할 수 있다고 본다. 가트너그룹은 'ASP란 애플리케이션의 기능과 연관 서비스를 네트웍을 통해 여러 고객들에게 제공하며 이로 인한 임대료 수익을 얻는 사업자를 말한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여기서 ASP의 대상이 되는 하는 애플리케이션의 범위는 개인 컴퓨팅 서비스부터 기업정보시스템까지의 넓은 영역이다.
본질적으로 ASP는 자신들의 정보기술 수요의 일부 또는 거의 전부를 아웃소싱 하려는 회사들을 위한 방안이다. 이것은 기존의 일반적 정보시스템의 아웃소싱 형태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소유 및 관리 네트웍서비스가지 패키지화된 개념이다.
사실 ASP는 완전히 새롭게 탄생된 개념은 아니다. 이미 상당수의 업체들이 네트웍을 통해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던 점을 감안하면 ASP의 도래는 훨씬 오래전에 이루어졌다고 볼 수도 있다. E-mail 및 인터넷을 통한 그룹웨어 서비스는 가장 대중적이고 초보적인 ASP모델의 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ASP가 최근 부각되고 있는 것은 ASP서비스 영역이 모든 S/W와 애플리케이션으로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ASP는 단순히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패키지화하여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웹에 띄워 일정 비용만 내면 빌려 쓸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애클리케이션 아웃소싱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호스트 소프트웨어 애클리케이션을 자사의 서버에 탑재해, 고객들이 전용선이나 인터넷 등의 공중 네케이션을 통해 접속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그룹웨어, 전사적 자원관리(ERP), 고객관계관리(CRM), 공급망관리(SCM) 등 기업 애플리케이션들을 각 기업의 전산환경이 아닌 IT 및 인터넷서비스 업체의 데이터 센터에 설치하고, 기업들은 인터넷을 통해 데이터 센터에 접속하여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S/W 임대 서비스다.
위와 같은 개념과 견해를 종합해보면 “ASP란 외부전문업체의 데이터센터로부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특정 계약을 통해 임대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네트웍을 통하여 제공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중소기업 30.행정사무직 31.헤드헌팅/헤드헌터 32.인사관리직 33.공학기술-기계설계 34. 광학/엔지니어직35.기능직- 자동차조립 36.기술직-엘리베이터 37.기술연구직-주류회사 38.기술영업직-화학/제조 39.신소재공학직-기술영업 40.연구직-기계공학 41. 자동차회사-부품개발 42.전자/공학 43.정보통신-그래픽디자이너 44.정보통신-회로설계 45.정보통신업 46.통신회사 47.환경공학-기술 48.IT-데이터베이스 49.IT-정보통신직/웹프로그래머 50.IT-프로그

  • [경영학, 마케팅] 그린마케팅 성공사례
  • 기업들은 그 이전까지 추구하던 기업체 이익, 고객요구 만족 및 사회의 권익을 추가하여, 세가지 목적을 동시에 추구하고 이들 목적 사이에 적절한 균형을 잡아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기업들도 고객만족을 강조하는 마케팅 컨셉에 입각한 기업활동만으로는 사회문제와 환경오염 문제 등에 적절히 대처하기 어렵다는 점을 인식하고, 현실적인 방안으로서 기존의 마케팅 컨셉에 사회 환경 인간적인 그린 마케팅 컨셉을 흡수시키는 것을 서두를 필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중소기업)20. 자기소개서(생산/노무/고졸/신입)21.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22. 자기소개서(안내데스크/경력)23.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24. 자기소개서(영업/중국해외영업/신입)25. 자기소개서(영업관리/마케팅/신입)26. 자기소개서(영업직/기술영업/신입)27. 자기소개서(영업직/대졸/경력)28. 자기소개서(영업직/영업관리/경력)29. 자기소개서(영업직/일반영업/신입)30. 자기소개서(영업직/초대졸/경력)31. 자기소개서(영업

  • 1인기업의 개념적 정의, 실태, 용어, 1인 기업 등장배경, 소비자에게 끼치는 영향, 1인 기업의 사례, 영향, 긍정적 영향, 부정적 영향, 현재 정부의 정책
  • 기업의 정의1-1 1인기업의 개념적 정의 및 현 실태1-2 1인기업과 혼용되고 있는 용어본론. 1. 정보화 사회도래에 따른 소비자 변화2. 1인 기업의 등장배경2-1. 1인 기업이 소비자에게 끼치는 영향3. 1인기업의 사례4. 1인 기업의 영향4-1.긍정적 영향1). 고용창출4-2. 부정적 영향1). 1인기업의 과도한 독점 결론: 향후 전망1. 현재 정부의 정책2. 보안방안서론1-1 1인기업의 정의 및 현 실태1-2 1인기업과 혼용되고 있는 용어Ⅰ. 1인기업의 정의 및 현 실

  • [인사행정] 리더십
  • 기업의 민영화 전략을 구사한 사실에서 사회 변혁의 주도자로 볼 수 있다. 탄광노조의 반발과 보수당 반발, 힉스 전 총리의 반대를 무릅쓰고 정책을 실행하는 모습은 용기가 있으며 솔직한 사람으로써의 변혁적 리더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대처는 공영주택의 문제에서 보듯이 국민의 내 집 마련이라는 가치를 강조를 통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대처는 금융개혁과 포트랜트 전쟁과 같은 불확실한 상황을 잘 처리함으로써 성공을 거두고 있다. 대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