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태양의 아이`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태양의 아이`를 읽고
본문내용
'태양의 아이를 읽고'

내가 알고 있는 지인들 중에 강원도에서 초등학교 선생님을 하시는 분이 있다. 언젠가 그 분이 네가 앞으로 선생님을 하고 싶다면 '하이타니 겐지로'의 책은 꼭 읽어보라는 말씀을 하신 적이 있다. 그의 책들은 초등학교 선생님이 될 사람들을 위해 너무나 유익하기에 한번 쯤은 읽어보는 것이, 보다 나은 교육관을 갖추기에 좋다는 말씀을 하셨었다. 그 말씀을 들은 후 꼭 한 번 찾아 읽겠다는 다짐을 하였었지만, 그동안 재미있는 소설과 베스트셀러들만 찾다보니 정작 '하이타니 겐지로'의 책은 읽지 못한 채 지내왔었다. 최근에서야 도서관에서 우연히 '하이타니 겐지로'의 또 다른 저작인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라는 책을 본 후, 그의 작품들을 비로소 읽게 되었다.
'하이타니 겐지로'는 우리 한국인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일본에서는 아동과 관련한 작품들을 쓰면서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유명한 문학가이다. 작품을 읽기 전에 저자의 생애가 궁금하여 인터넷과 책의 소개부분을 통해 저자에 대해 알아보았다. 하이타니 겐지로는 낮에는 전기용접공, 인쇄공 등 여러 가지 일을 하면서 어렵사리 야간학교를 졸업하였다고 한다. 그 후 17년간 교사생활을 하였는데 이 때의 경험이 '아이들에게서 배운다'는 체험적 아동교육관을 형성시키면서 이것이 그의 문학적 자산의 바탕이 되었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를 흉내낸다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가 없기 때문이다.그래도 난-이것도 작가의 말을 빌어-약은 도시아이라 좋게 감싸려한다. 그만큼 이 책을 재미있게 읽고, 그만큼 책 속에 빠져 같이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말이다.FILE: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싶다를 읽고.hwp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싶다 누가 물었다. 존경하는 사람이 누구냐고 초등학교 때 같으면 헬렌켈러, 슈바이처, 유관순. 언제나 위인전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위인들을 대겠지만 사

  • 철학의이해2C) 이 장에서는 아래 도서들은 교과서 제1강에서 제6강까지 참고문헌으로 실린 책들입니다 한 권을 택해-00-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하시오00
  • 를(.).2. 독후감이번 과제로 인해 크리티아스라는 생소하고도 낯선 책을 접하게 되었다. 플라톤이라는 이름 자체는 익히 들어 잘 알고 있지만, 그가 어떤 철학관을 가지고 있는지 혹은 어떤 책들을 썼는지에 관해서는 잘 알고 있지 못했다. 단순히 제목만 몇 개 아는 정도였고, 그 내용에 관해서 읽어볼 엄두자체를 내보지 않았다. 굉장히 이해하기 어렵고 나의 지식수준에는 합당한 것이 아니라는 선입견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번 기회로 인해

  • 철학의이해2B) 이 책들은 플라톤의 대화편들입니다-티마이오스 플라톤 김유석 옮김요약정리 및 독후감0k
  • 를 취득했다. 현재 정암학당 연구원으로 있으면서, 숭실대학교와 강릉 원주대학교에 출강하고 있다. 오랫동안 소크라테스와 소크라테스학파의 전통에 관심을 갖고 연구를 진행해 왔다. 최근에는 『티마이오스』 번역을 계기로, 고대 우주론과 『티마이오스』의 주석 전통에 흥미를 가지고 연구를 시작했다. 이 장에서는 철학의이해2B) 이 책들은 플라톤의 대화편들입니다-티마이오스 플라톤 김유석 옮김요약정리 및 독후감에 대해 설명하기로 하자.Ⅱ

  • 독후감 모음집-73권
  •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감정코치사람을 남겨라아프니까 청춘이다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싶어열두 발자국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앞으로 5년 미중전쟁 시나리오당신, 거기 있어줄래요?공부머리 독서법살아있는 것은 다 행복하라왜 일본 제국은 실패하였는가?엄마 반성문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흔들리는 마음 버리기열정 100℃화에 대하여미움받을 용기잡담이 능력이다(작가의도 분석 ver)고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를 무릅쓰고 한글을 창제하고 발표한 세종이 과연 일반 백성들에게 시험도 안 해보고 훈민정음을 발표했을까?’ 하는 의문을 가진 작가는 시골의 한 소년을 이용하여 사실을 기반으로 한 있을 법 했을 일을 지어낸다. 이러한 팩션(Fac-tion)을 통해 작가는 독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이 책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이 책의 작가는 이 책 안에서 세종대왕에 대한 존경심을 담고 있다. 그는 세종이 어린 아이에게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