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내일의 기억`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내일의 기억`을 읽고
본문내용
<내일의 기억>을 읽고



누구라도 자신이 모든 것을 기억한다고 할 수 없을 것이다. 건망증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늘상 쓰는 단어이다. 지나가다 흘려들은 이야기들은 어느 순간 기억 속에서 잊혀져 있다. 지금도 자그마한 기억 하나가 사라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우리는 이것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누구나 있을 수 있는 것이며 사람이라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사소한 기억 하나하나에도 우울해하는 사람들이 있다. 방금 전에 일어난 일마저도 기억에서 빠져나가버리는 병인 ‘알츠하이머병’에 걸린 사람들이다. 우리는 흔히 알츠하이머병이라고 하면 ‘치매’를 생각한다. 노인들이 걸리는 건망증, 흔히 우스갯소리로 얘기하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며느리가 나에게 밥을 안준다.”라고 하소연하는 이야기 정도를 떠올리는 것이다. <내일의 기억>은 알츠하이머병에 걸린 50대 가장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주인공 ‘사에키’는 이제 막 50대가 된 광고회사의 부장이다. 사에키는 자신의 건망증이 심각하게 지속된다는 사실을 알고 병원을 찾아가게 되고 자신이 ‘약년성 알츠하이머’란 것을 알게 된다. 약년성 알츠하이머란 40대에 발병하는 유전적인 알츠하이머병의 한 종류인데 사에키의 아버지가 알츠하이머였기에 사에키 또한 유전된 것이다. 사에키는 자신의 기억을 붙잡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하게 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서히 기억이 사라지게 되는 이야기를 주인공 사에키의 관점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학생 여름방학 독후감 쓰기 과제
  • 을 해 놓고, 짐을 기다렸다. 짐은 집에 와서 그녀의 머리에 눈길이 많이 갔다. 짐은 밥을 먹고 델러와 짐은 모닷불 앞에 같이 앉았다. 델러는 그녀가 산 짐의 시계줄을 보여 줬다. 그리고 짐은 그가 산 삔을 델러에게 보여 주었다. 둘은 놀랬다. 왜냐하면 델러와 짐이 제일 아끼는 것이 델러의 머리 카락과 시계였다. 하지만 그들은 자기가 희생 하고 그들이 사랑 하는 사람이 더 좋아 지도록 희생을 한 것이다. 정말 읽고 또 읽어도 이 부분은 감동적이다.

  • 나는 대한민국의 교사다를 읽고
  • 나는 대한민국의 교사다를 읽고.Ⅰ. 들어가며비리교사, 폭력교사, 철밥통. 오늘날 ‘교사’라는 단어가 많은 사람들에게 떠올리는 이미지이다. 교사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교육전반에 관한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현실이다. 공교육의 붕괴, 흔들리는 교권, 사교육의 범람 등 산적한 교육문제로 인해, 교사들 역시 혼란한 교육현실 만큼이나 그 정체성이 흔들리고 존재 자체에 대한 위기의식을 가지고 있다. 나 자신 역시 예비교사로서 현실을 보

  • 중학생 독후감 모음
  • 중학생 독후감 모음목 차어린왕자오체불만족 온달 설화원미동 사람들오주석의 한국의 미(美) 특강이해의 선물자전거 도둑저는 열네 살 선영이에요절망은 희망의 다른 이름이다변화하는 한글배명이의 생각1리터의 눈물죽은 시인의 사회화가 이중섭을 읽고기억 속의 들꽃사랑방 손님감자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박씨전가시고기공포의 리코더리버보이잠자기 전 읽기만 해도 나쁜 기분이 사라지는 마음의 법칙 26어린왕자나는 정말 오

  •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 을 하고 있는지 머릿속에 가득 찬 패배의식이 있는지 성장을 방해하는 안전한 선택만 하고 있는지 나락의 재림 기린 어떻게든 되겠지 라고 생각하는지 내일 하지 뭐라고 입에 붙은 말을 하고 있는지 나무의 성과를 가볍게 생각하는 시선이 있는지 쉽게 포기하는 유리 심리 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성공하고 싶다면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결을 읽고 알아야 합니다.-줄거리-성공을 원하면 미룰 건 밀어야 합니다. 사신의 인생을 살아야 하며 무엇

  • 독서교육,인성교육활동(학습활동)사례, 모둠교육,발명교육활동(학습활동)사례, 협동교육,원예교육활동(학습활동)사례, 효경교육활동(학습활동)사례
  • 독후감 쓰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그렇지만 책을 읽고 나서 감상활동을 빼놓을 수는 없지 않은가!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즐겁게 독서감상활동을 할 수 있을까? 해서 고민도 해보고 책도 찾아보았다. 의외로 다양한 방법이 있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내용을 골라 실천해 보았다.* 감상문 쓰기-주인공에게 편지쓰기, 주인공과 나의 공통점이나 차이점 쓰기, 가장 기억에 남는 말 쓰기, 내가 만약 주인공이라면 등* 가장 인상적인 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